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뉴스

4G 시대 모바일의 생태계 변화와 비지니스 전망

by 씨디맨 2011. 9. 8.
320x100


4G LTE 를 모르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겁니다. 요즘 남녀노소 나이 불문하고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죠. 처음에는 스마트폰의 사용량이 많지는 않았지만 편리한 사용과 요금제 때문에 많이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저역시 스마트폰을 여러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에 들어가자마자 정말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뭔가를 열심히 보고 있는데요. 근데 요즘 3G 가 느립니다. 그래서 지금 다음 세대 통신으로 4G 가 나와있고 SKT , KT , LGT 에서 4G를 먼저 선점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물론 앞으로 어떻게 될진 모릅니다. 아직 추측만 난무하고 있는 상황이고 한데요.

이번에  The 6th Communication Vision Conference 가 방송통신위원회 후원으로 9월 27일에 잠실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륨에서 있을 예정인데요. 4G 시대의 모바일 생태게 변화와 비지니지 전망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가 있을겁니다.

프로그램 안내

-4G 이동통신망 정부 육성정책 및 지원 방안 (방송통신위원회 황철증 국장)
-4G 시대의 Wibro & lte 융합전략 (kt 안창용상무)
-스마트라이프를 위한 네트워크의 진화 (SKT 임종태 기술원장)
-4G 시대의 네트워크 장비의 진화와 전망 (노키아지멘스, Director, Micheal Murphy)
-Networked Society 를 향한 4G 기술의 발전 (LG에릭슨 권경인 최고기술책임자)
-4G 시대의 모바일 프로세서 시장구도와 서비스 (퀄컴 코리아 이태원 부사장)
-모바일 게임의 4G 무선망 대응 전략 (와이디온라인 이창신 이사)
-LBS 및 4G도입에 따른 On-line Commerce의 진화 방향 (그루폰코리아 최영렬 이사)
-4G 시대의 M2M 서비스 활용과 전략 (엔텔스 서민형 부장)
-4G 환경에서의 위치기반 마케팅 플랫폼의 미래와 가능성 (KTH 전성훈 팀장)
-4G 환경에서의 NFC 기반 모바일 페이먼트 전략 및 사례 (하나SK카드 권영탁 팀장)
-4G 환경에서의 운영체제와 서비스-윈도우폰7.5 무엇이 달라졌는가?(MS 서진호 부장)
-4G 시대의 퍼스널 클라우드 서비스 전략 (KT 이정석 상무)
-HTML5를 중심으로 한 4G 시대의 모바일 서비스 전략 (MS 황리건 차장)

이런 내용들이 있을거라고 하는데 모두다 관심 있는 내용들 뿐이네요. 각 통신사의 주요인사와 방송통신위원회국장 MS 여러 중요 인사들이 나와서 이야기가 있을 예정이니 앞으로 일어날 4G 에대해서 좀 더 식견을 넓힐 수 있는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4G, 모바일, 생태계, 변화, 비지니스, 전망, HTML5, 3G,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맥, 아이폰, 아이폰4, 아이폰3, IT,4G LTE 를 모르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겁니다. 요즘 남녀노소 나이 불문하고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죠. 처음에는 스마트폰의 사용량이 많지는 않았지만 편리한 사용과 요금제 때문에 많이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저역시 스마트폰을 여러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에 들어가자마자 정말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뭔가를 열심히 보고 있는데요. 근데 요즘 3G 가 느립니다. 그래서 지금 다음 세대 통신으로 4G 가 나와있고 SKT , KT , LGT 에서 4G를 먼저 선점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물론 앞으로 어떻게 될진 모릅니다. 아직 추측만 난무하고 있는 상황이고 한데요.  이번에  The 6th Communication Vision Conference 가 방송통신위원회 후원으로 9월 27일에 잠실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륨에서 있을 예정인데요. 4G 시대의 모바일 생태게 변화와 비지니지 전망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가 있을겁니다.  프로그램 안내  -4G 이동통신망 정부 육성정책 및 지원 방안 (방송통신위원회 황철증 국장) -4G 시대의 Wibro & lte 융합전략 (kt 안창용상무) -스마트라이프를 위한 네트워크의 진화 (SKT 임종태 기술원장) -4G 시대의 네트워크 장비의 진화와 전망 (노키아지멘스, Director, Micheal Murphy) -Networked Society 를 향한 4G 기술의 발전 (LG에릭슨 권경인 최고기술책임자) -4G 시대의 모바일 프로세서 시장구도와 서비스 (퀄컴 코리아 이태원 부사장) -모바일 게임의 4G 무선망 대응 전략 (와이디온라인 이창신 이사) -LBS 및 4G도입에 따른 On-line Commerce의 진화 방향 (그루폰코리아 최영렬 이사) -4G 시대의 M2M 서비스 활용과 전략 (엔텔스 서민형 부장) -4G 환경에서의 위치기반 마케팅 플랫폼의 미래와 가능성 (KTH 전성훈 팀장) -4G 환경에서의 NFC 기반 모바일 페이먼트 전략 및 사례 (하나SK카드 권영탁 팀장) -4G 환경에서의 운영체제와 서비스-윈도우폰7.5 무엇이 달라졌는가?(MS 서진호 부장) -4G 시대의 퍼스널 클라우드 서비스 전략 (KT 이정석 상무) -HTML5를 중심으로 한 4G 시대의 모바일 서비스 전략 (MS 황리건 차장)  이런 내용들이 있을거라고 하는데 모두다 관심 있는 내용들 뿐이네요. 각 통신사의 주요인사와 방송통신위원회국장 MS 여러 중요 인사들이 나와서 이야기가 있을 예정이니 앞으로 일어날 4G 에대해서 좀 더 식견을 넓힐 수 있는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행사명 : The 6th Communication Vision Conference
주제 : 4G 시대의 모바일 생태계 변화와 비즈니스 전망
일시 : 2011. 09. 27 (화) 09:20~18:00,
장소 : 잠실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륨
주최: 메가뉴스, 지디넷코리아
후원 : 방송통신위원회

커뮤니케이션비전 2011 컨퍼런스 4G시대의 모바일 생태계 변화와 비지니스 전망 관련 사전 등록 및 등록 확인은 아래 사이트에서 가능 합니다. 관심있는 분은 참여해보시는게 좋겠네요.


저도 참석하게 되면 좋은 내용들을 듣고 와서 또 글을 올려 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