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운로드

4대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크롬 최신 포터블 모음

by 씨디맨 2010. 5. 27.
320x100

4대 5대 브라우저 란


5대 브라우저로는 MS 인터넷 익스플로러 , 파이어폭스 , 사파리 , 오페라 , 구글 크롬 이 있습니다. IE 를 제외하고 4대 브라우저로는 파이어폭스 , 사파리 , 오페라 , 크롬을 보통 이야기 하죠. 브라우저는 인터넷을 보여주는 창을 뜻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비중이 높지만, 지금은 옛날처럼 특정 브라우저에만 비중을 두면 안되게 되었습니다. 브라우저의 사용폭이 다양해졌기 때문이죠. "인터넷 익스플로러에는 잘 보이니 문제가 없어" 라고 말할 수 도 있지만, 다른 브라우저로 접근시 잘 보이지 않는다면 블로그의 이미지도 나빠지고 방문객을 놓치게 되니 손해를 보게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하 IE 만 주가 아니라는 뜻이죠. 부가기능이 다양한 파이어폭스나 속도가 빠른 사파리, 크롬를 쓰는 사용자도 아주 많다는 것이죠.



인터넷 브라우저 포터블




포터블과 무설치는 조금 다른 의미를 나타내지만, 이번에 포터블 자료를 좀 모아보았습니다. USB 에 넣어두고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특별히 설치하는 것이 귀찮으신 분도 많이 활용하십니다. 파일 1개로 실행압축 SFX 로 구성했습니다. 압축이 해제되며 실행되는 방식이기에 초기 실행 속도는 시스템 사양에 따라 약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여러 브라우저로 자신의 블로그 체크 해봐야 하는 이유


Internet Explorer 의 독주의 시대는 이제는 지났죠. 여러 브라우저를 많이 활용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만 좀 별개로 전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MS 의 OS 에 브라우저를 끼워서 구매를 하긴 했지만 세계 시장은 OS + 브라우저의 끼워팔기도 이제는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건 이제 사용자의 선택이 된 것이죠. 속도가 빠른 브라우저, 자신에게 편한 브라우저를 찾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특정 브라우저에만 잘 보이고 어떤 브라우저에서는 글을 못보게 뜬다면 어떻게 될까요. 일부 사용자에게 나쁜 이미지를 심어줄테고, 재방문을 못하게 할 지 모릅니다. 가끔 제 블로그에 어떤 브라우저로 접근시 특정 부분이 잘못나온다고 알려주시는 분도 계십니다. 가능한 모든 브라우저로 한번씩 다 보는게 필요한 것 이죠.

모든 브라우저를 모두 다 설치하고 스킨을 확인해보는건 사실 시스템 낭비일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설치 없이 바로 써볼 수 있는 포터블 브라우저를 올려보았습니다. 이것이 아래부분 부터 나오는 그것입니다.




파이어폭스 (FireFox 3.6.3) 포터블




파이어폭스 3.6.3 포터블입니다. 부가기능의 다양함으로 사용자가 많은 브라우저입니다. 메모리사용량을 더 늘릴 수 있어서, 메모리만 충분하다면 더 빠른 속도를 내기도 합니다.



사파리4 (Safari4) 포터블




사파리 브라우저입니다. 아이팟 아이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있는 브라우저이기도 합니다.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브라우저입니다. 개인적으로 크롬보다도 더 빨라서 가장 빠른 브라우저라고 생각됩니다. 포터블은 압축이 해제되고 실행되는 부분이 있기에 초기 실행 속도는 약간 떨어집니다. 사파리 브라우저가 편하다면 설치버전으로 사용해보시길 권합니다. 압축을 해제하고 단일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오페라 10 (Opera 10) 포터블





가볍고 빠른 오페라 브라우저입니다. 최근 다소 부진한 면을 보이는 브라우저이지만, 나름대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브라우저입니다. 글꼴이 지정한것보다 조금 다르게 보이는 부분은 있는 듯 합니다. .exe 파일을 바로 실행하면 쓸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Google Ghrome 4.1.249.10) 포터블




벤치 측정상 자바스크립트 실행 부분에서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 입니다. 압축을 해제 후 .exe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램디스크 설정등을 더해주면 엄청나게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브라우저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에 바이러스 검사를 마쳤으며 (V3 IS8), Windows 7 / XP / Vista 에서 동작 확인 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