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_팁/블로그_팁

CCL 라이센스 표시 발행된 글에서 CSS팁으로 없애 보자 - 블로그팁

by 씨디맨 2009. 9. 24.
320x100

CCL ?


CCL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은 자신의 창작물에 대하여 일정한 조건하에 모든 이의 자유이용을 허락하는 내용의 라이선스(License)입니다.

처음에는 저도 CCL표시 를 활성화 해두었지만, 글을 재발행 하거나 복사하는걸 막기 위해서 CSS팁을 이용해서 CCL 라이센스 표시를 없앴습니다.

관련글 보기 : 윤초딩(LovedWeb)
CCL 라이센스는 스크랩금지가 아닙니다
CCL 라이센스 무슨생각으로 달아놓으시나요?

CCL 라이센스 표시 가 나쁘다는 뜻이 아니라, 저처럼 재발행되는걸 막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글을 따라 가셔서 해결하길 바라는 맘에서 적은 글입니다.

(CCL 라이센스 표시를 체크를 없앤 모습)

하지만, CCL 라이센스 표시 를 활성화 한 상태로 이미 발행된 글은 CCL 라이센스 마크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CCL 라이센스 마크가 남아 있게 되죠. 없애려면 이미 발행한글을 CCL 라이센스  마크를 체크를 없애고 다시 발행을 해야합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글이 100개라면 어떨까요 ? 일일이 재발행을 해서 CCL 마크를 없애야할까요 ?


이미 발행된 글 CCL 라이센스 표시 없애려면 ?


간단한 CSS팁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코드를 style.css 의 적당한 위치에 붙여넣기 합니다.


/* CCL 마크 안보이게 */
.entry-ccl { display: none; }


위의 CSS 는 CCL 마크를 그냥 보이지 않게 숨겨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미 발행된글의 CCL 마크를 안보이게 가릴 수 있겠죠.
이미 발행된 글이 많을때 꽁수로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당연히 플러그인 설정에서 CCL표시를 해지하고 글쓰기의 CCL 부분도 체크를 해지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앞으로 글은 CCL표시가 완벽히 빠지겠죠.

이제 CCL 라이센스 표시가 나타나지 않게 될것입니다.
본문 하단에는 자신만의 라이센스 내용을 밝혀놓으면 좋겠죠.

참고로 제 블로그는 글을 복제하여 재발행,재공개는 막고 있습니다. 링크와 트랙백은 완전 허용이며, 다른글을 작성시에 제 글의 일부분이 인용되는건 허락합니다. 다만 링크는 같이 걸어주시는게 좋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