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_팁/블로그_팁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검색사이트 메타사이트 활용하라

by 씨디맨 2009. 9. 6.
320x100


사실 처음 시작한 블로그가 검색사이트에 검색되기는 쉽지는 않다. 검색사이트에 사이트를 등록을 하더라도 무료(일반) 으로 등록할 경우 시간도 걸리지만 심사도 조금은 까다롭기에 신청을 해놓아도 컨텐츠가 충분하지 않다면 떨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반드시 거쳐야 할 관문이다. 실폐하더라도 계속 블로그에 글을 적으면 계속 신청을 해야한다.

Fallen Angel 님 블로그에 검색사이트에 대해서 모아둔 글이 있네요. 2차 도메인 신청 후 유용했던 글입니다.





네이버 는 아무래도 티스토리에서는 조금 까다로운 존재입니다. 등록이 힘들기도 하고, 변경도 생각처럼 쉽지는 않았네요. 그렇지만 포기 하지 않고 계속 문의도 하고 수정도 한 결과 예전에 등록되었던 1차도메인의 내용을 2차로 옮길 수 있었습니다.

등록하고 무조건 한방에 붙은 블로그는 몇 없을겁니다. (처음부터 컨텐츠가 많았던 블로그는 제외) 떨어졌다고 낙담하지 말고
계속 도전하세요!





블로그에서 발행한 글들을 모아서 보여주는 사이트는 많이 있습니다. 이 메타사이트들을 잘 활용하여도 자신의 블로그로 유입되는 방문자의 수를 더 늘릴 수 있습니다. 별로 차이 없을것같다구요? 아닙니다.

대표적인 몇 군대만 일단 먼저 보죠

Tistory.com    티스토리의 글들이 발행되어서 바로 가버리는 곳입니다.
Allblog           올블로그
Blogkorea       블로그코리아
Daum             다음블로그뉴스
Mixsh            믹시

티스토리는 티스토리에서 발행된글들이 보여지는곳입니다. 티스토리 글 소집소 같은곳이죠. 하지만 블로그를 보는 사람들은 한곳에 몰려있지만은 않습니다. 한곳에 글들만 보기에는 내용이 부족하기 때문이죠. 더 많은 글들을 보고 싶어합니다. 여러종류의 블로그들의 글들이 모여있는곳이 많이 있습니다. 우편으로 치면 우체국 같은곳이죠 여러 각지에서 보낸 우편들이 모여 있겟죠.

메타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을 하고 글을 발행할때 보내지도록 해놓는건 중요한 일입니다.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한 전략이지요. 이외에도 더 많은 메타사이트들이 존재합니다. 적거나 많거나 사용자가 있는편이고 어떻게 보면 너무 많은 글들이 모이는곳보다는 아닌곳이 유리할 수 도 있기에 자신의 글을 많이 알리기위해서 메타사이트를 적극 활용하는것은 반드시 필요하겠죠.





태그는 글을 적을때 하단에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글을 작성할때 태그를 너무 간단하게 몇개만 적어놓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큰것을 놓치는 일입니다. 메타사이트 , 검색사이트에서 가져가는 단어에 이것도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경우에는 카테고리가 존재하는데 그 카테고리 이름과 자신의 글이 연관이 있다면 태그에 잘 적어둔다면 티스토리 카테고리에 바로 뜨게 됩니다. 이것을 활용하지 않는 블로그가 꾀 많더군요. 한가지 더 정보라면 무조건 카테고리 이름을 적는다고 카테고리에 나오진 않습니다. 어느정도 글의 실타래가 형성된 경우에만 뜨더군요. 처음에 뜨지 않는다고 너무 낙담 하지 마세요. 계속 글을 적다보면 뜨게 된답니다.

태그를 잘적어둔다면 자신의 블로그에서 글을 검색할때도 유용합니다. 자신이 책에 관심이 많다면 책과 관련된 글을 적을때마다 태그에 "책" 을 적어놓는다면 검색에서 책을 검색하는것만으로 관련내용을 모두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태그를 적기가 귀찮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적어둔다면 나중에 훌륭한 보물이 된다는걸 기억하세요.!






블로그경우 RSS 를 지원합니다. 어떤 형태로든 쉽게 내용을 가지고 갈 수 있는 정형화된 (리더기에서 읽을 수 있는) 형태로 되어있죠. 글을 적고 난뒤 글 하단에 자신의 글이 맘에 들경우 RSS 를 구독해달라는 문구나 그림이미지등을 봤을겁니다.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예이지요. 제경우에는 아직 그정도로 올려두진 않았지만 확실히 구독자를 늘리는데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자신의 컨텐츠에 자신이 있고 글을 자주 발행할 자신이 있다면 RSS 마크등을 만들어서 적극 활용해보세요. 구독자가 늘어나면 당연 고정방문자도 그만큼 늘어나게 됩니다.

피드버너 : http://feedburner.google.com
한RSS    : http://www.hanrss.com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해두자. 등록해두고 쉽게 다른 블로거들이 구독할 수 있는 이미지등도 걸어두자.
한RSS 는 한글로 되어있고 방법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사이트 가입도 간단하게 되고 등록도 간단하죠. 피드버너는 영어로 되어있고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거닷컴 ZET 님의 글을 하나 걸어보겠습니다. http://bloggertip.com/2736
동영상으로 되어있으니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2009/09/04 - [Useful Tips]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블로그 처음 시작 하기
2009/09/05 - [Useful Tips]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주제에 맞는 스킨, 꾸미자
2009/09/05 - [Useful Tips]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검색사이트 메타사이트 활용하라
2009/09/06 - [Useful Tips]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댓글은 구름을 타고
2009/09/06 - [Useful Tips]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아이태그 활용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