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어답터_리뷰/카메라 관련

NP-FV100 FV70 FV50 더미 배터리 캠코더 무한배터리 만들기

씨디맨 2022. 9. 7. 22:45
320x100

NP-FV100 FV70 FV50 더미 배터리 캠코더 무한배터리 만들기

소니 FDR-AX100 FDR-AX700 등을 쓰시는 분들 무제한 배터리 소개하려고 합니다. NP-FV100 FV70 FV50 더미 배터리 캠코더 무한배터리 만드는 방법인데요. 더미배터리는 다양한 카메라에서 사용이 되는데 보통은 연속해서 계속 촬영을 위해서 사용을 합니다. USB 전원을 이용하거나 별도의 AC전원을 이용하는 방식들이 대부분 인데요. 제가 소개하는것은 USB 전원을 이용해서 캠코더 전원을 쓰는 방식입니다. NP-FV100 FV70 FV50 더미 배터리를 쓰니까 확실히 편한점이 배터리를 신경을 안써도 됩니다. 특히 고정된 장소에서 연속해서 장시간 촬영을 해야한다면 너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더미배터리를 이용해서 FDR-AX100을 동작시키고 있는 모습인데요. 원래는 NP-FV100 배터리를 2개를 번갈아가며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배터리 용량이 크다고 해도 몇시간씩 연속촬영하면 결국 충전을 해줘야합니다. 배터리 교체도 꽤 번거롭죠.

 

NP-FV100 FV70 FV50 더미 배터리 캠코더 무한배터리 만들기

그런데 더미 배터리를 이용하면 이제는 배터리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언제든 캠코더만 켜면 촬영이 가능합니다. 야외에서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9V 이상을 지원하는 보조배터리를 이용해서 연결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이용하면 캠코더 촬영이 가능하니 오히려 더 좋을 수 도 있습니다.

제품은 배터리 모양의 것에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고 끝에 USB 단자로 되어있습니다. 케이블은 넉넉한 길이라 고정된 장소에 사용시 편합니다.

 

USB-C 타입이었으면 더 좋았을듯 싶지만 USB-A 타입입니다.

 

더미 배터리 안쪽에는 라벨도 붙어 있습니다. NP-FV70으로 인식되도록 되어있네요.

 

케이블 2개로 나눠져 있는데 사진처럼 이렇게 연결하면 됩니다. 둥근 단자 부분쪽을 다른 전원 어댑터로 직접 연결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케이블은 넉넉한 길이로 제 책상에 사용하고 있는 기어트리에 연결을 해도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USB 전원은 QC3.0 이상을 지원하는 단자에 연결하면 됩니다.

 

연결하면 이런 모습이 되는데요. 배터리 뒤쪽에 선이 나와서 좀 모양이 이상하긴 하지만 케이블이 얇은 편이라 뭐 간섭도 없고 괜찮았습니다.

 

좀 특이한것은 연결하면 배터리 시간이 무한대로 나오진 않고 프로그래밍이 되어있는건지 1시간 18분 또는 다른 시간으로 표시가 됩니다. 물론 시간만 이렇게 표시가 될 뿐 장시간 촬영을 해도 시간이 줄어들진 않습니다.

 

기어트리에 연결한 모습 인데요. 캠코더와 마이크를 이렇게 연결해서 쓰는데 너무 편합니다. 편한 상태에서 유선 리모컨도 연결해서 (흔들림을 막기 위해서) 사용하는데 딱 하나 불편했던 점이 배터리 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배터리도 더미 배터리로 바꾸니 배터리 시간 자체를 체크 안해도 되니 너무 편해졌습니다.

 

장시간 연속 촬영하거나 할 때는 더미 배터리가 답인것 같습니다. 영상 한편 촬영하기 위해서 장시간 촬영하다보면 애매하게 배터리 부족해서 좀 급하게 찍을 때도 있었는데요.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네요. 언제든 그냥 켜면 촬영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캠코더 충전 케이블을 직접 연결한 상태로 충전하면서 사용도 가능하긴 하지만, 케이블이 살짝 흔들리면 노이즈가 들어가는데 더미 배터리는 그런 문제가 전혀 없으므로 저는 이것을 추천 합니다.

NP-FV100 USB 더미배터리 커플러 SONY PJ675 AXP55 AX700 : 동글이목공방 (naver.com)

 

NP-FV100 USB 더미배터리 커플러 SONY PJ675 AXP55 AX700 : 동글이목공방

[동글이목공방] ♥ 디지털장비와 나무창작물의 Digital Wood Lab ♥

smartstore.naver.com

참고로 구매는 위 링크에서 했습니다. 가격이 약간 있긴 한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비슷한 품질의 제품 찾아보려니 잘 없더군요. 약간 비싸긴 한데 배터리를 또 하나 사는것보다는 훨씬 저렴하므로 이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