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트웰브사우스 스테이고 미니 USB-C 허브 사용기

씨디맨 2022. 6. 25. 04:28
반응형

트웰브사우스 스테이고 미니 USB-C (twelve south staygo mini USB-C Hub) 허브 사용기

작고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 쉬운 허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트웰브사우스 스테이고 미니 USB-C 허브를 사용해 봤는데요. 알루미늄 몸체에 발열 제어를 하고, 딱 필요한 단자만 넣어서 크기를 좀 작게 만든 제품인데요. 스마트폰 태블릿에 연결이 가능하고 노트북에도 연결이 물론 가능합니다. USB-C로만 나와서 기존 장치들을 연결하지 못하는 이유로 USB-C 허브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케이블이 없어도 바로 연결이 가능하고 일체형처럼 좀 간단하게 사용하고 싶을 때 쓸 수 있는 제품이었는데요.

USB-C 허브를 전혀 안쓰고 사용하기에는 사실상 힘들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써야할 때 휴대성이 더 중요한 분에게는 괜찮은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트웰브사우스 스테이고 미니 USB-C 허브 사용기

twelve south staygo mini USB-C Hub 제품 박스 입니다. 허브와 연장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태블릿이나 노트북 등 다양한 제품에 사용 가능하다고 나오는데요. USB-C를 통해서 85W PD 충전이 가능하고 4K 30Hz 까지 연결할 수 있는 허브입니다. 

 

제품 구성은 간단한게 허브와 USB 연장선 그리고 설명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제품 몸체는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어서 좀 단단한 느낌이 있고, 전체적으로 사이즈가 작습니다.

 

입력 인터페이스는 USB-C 입니다. 두께는 많이 얇은 편 입니다.

 

출력단자는 오디오단자, USB-A 2.0, HDMI (4K 30Hz), USB-C (PD 85W)로 되어있습니다.

 

카드리더기나 인터페이스가 더 많은 제품은 따로 존재합니다. 다만 이 제품은 좀 크기를 많이 작게 해서 딱 필요한 인터페이스만 제공한다고 보면 됩니다.

 

USB-C 허브를 기기에 직접 연결해도 되지만 간혹 케이블 간섭이나 단자가 부러지는 부분을 막기 위해서 USB-C 연장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길이는 0.5m로 너무 짧지도 너무 길지도 않는 적당한 수준 입니다.

 

스마트폰에 연결을 해 봤는데요. 삼성 폰의 경우에는 덱스모드가 있는데 그것이 동작합니다. 그런데 USB-C 허브에 충전단자에 충전을 시키면서는 USB-A 단자가 동작을 안하더군요. 제 폰만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테스트상으로는 충전을 안하고 허브만 연결한 상태에서는 동작을 하는데 충전하는 상태에서는 덱스모드가 정상적으로는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에서 더 쓸모가 많을 것 같긴 합니다. 아이패드에 여러 기기들을 쉽게 연결하기 위해서 이 허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USB 연장선을 연결하면 USB 단자를 쉽게 확장해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북프로에 연결을 해 봤습니다. 물론 허브로 잘 동작을 합니다. 썬더볼트3/4 같은 허브처럼 고성능 허브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필요한 장치들은 간단히 연결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충전도 가능해서 단자 하나만 연결하는 것 만으로 충전, 화면확장, 마우스 연결, 헤드폰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북프로에 실제로 배터리가 없어서 충전이 좀 필요한 상태였는데요. 충전도 하면서 마우스나 헤드폰을 이용 할 수 있었습니다.

 

허브는 충전을 할 때 어쩔 수 없이 발열이 발생하는데 허브는 알루미늄 몸체로 되어있어서 열이 좀 느껴집니다. 근데 그 열이 느껴지는 만큼 열이 방출되고 있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열을 잘 방출함으로써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니터나 각종 여러장치를 장시간 연결해서 사용하더라도 발열로 인한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실제 사용시 좀 아쉬울 수 있는 점은 제품 가격이 약간 비싼편이라는 점과 인터페이스 갯수가 좀 적은 점을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 제품은 의도적으로 좀 작게 만든 제품이라 트웰브사우스 제품에는 인터페이스가 더 많은 제품도 있으므로 그것이 필요하다면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실제 사용시 편리한 점은 작아서 휴대가 편해서 가방에 항시 넣고 다니다가 필요할 때 꺼내서 바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점일 것 같습니다. 

구매링크 : 트웰브사우스 스테이고 미니 USB-C HUB 85W PD충전 4K 지원 4in1 멀티허브 : MARKETLEE (naver.com)

 

트웰브사우스 스테이고 미니 USB-C HUB 85W PD충전 4K 지원 4in1 멀티허브 : MARKETLEE

usb허브,usb-c허브,멀티허브,멀티포트,4K,4K모니터,hdmi,85W,카드리더기,sd카드리더기,pd충전,C타입멀티허브,C타입허브,노트북필수품,맥북필수품,아이패드필수품,휴대용멀티포트,휴대용멀티허브,컴팩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