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샤오미 100W 차량용 충전기 맥북프로 스마트폰 충전 후기

씨디맨 2020. 10. 29. 12:45
320x100

샤오미 100W 차량용 충전기 맥북프로 스마트폰 충전 후기

시거잭 충전기 중에 사양이 가장 좋은게 뭐가 있을까 찾아보다가 이 제품을 찾았는데요. 샤오미 100W 차량용 충전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스펙상으로는 USB-C , USB-A 둘다 지원하는데 USB-C는 20V 5A 100W까지 지원하며 합산 출력은 68W까지 가능한 엄청난 충전기 였습니다. 80W급 충전기는 봤는데 이 제품은 100W 제품이라 좀 기대를 안고 사용해보고 있는데요. 맥북프로 스마트폰 충전을 해보면서 테스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차량에서 이정도 스펙의 충전기가 필요할까 싶지만 최근 나온 스마트폰은 초고속충전을 지원하고 맥북이나 노트북 등도 빠른 충전을 지원하니까요. 차량에서 이동하면서 충전을 해서 시간을 아낄 수 있을겁니다.


샤오미 100W 차량용 충전기 맥북프로 스마트폰 충전 후기

100W 지원한다고 하지만 최근 나온 모델들도 고성능 모델이 많아서 차이가 엄청날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100W 지원이라니 좀 기대를 하고 뜯어봤습니다.


차량용 충전기와 USB-C 케이블 , 설명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구성품은 단촐하네요. 


근데 뭔가 많이 가볍습니다. 굳이 경량화를 할 필요는 없는 제품이긴 한데요. 외형 재질이 금속이 아니네요. 고급스럽게 코팅이 되어있긴한데 내구성이 잘 견딜까 싶은 생각도 드네요.


USB-C , USB-A 단자가 있습니다. USB-C는 100W까지 지원하고 , 스펙에 잘 나오진 않으나 아래 USB-A 단자는 QC4.0+까지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USB-C 케이블이 하나 들어있는데요. 케이블이 전혀 없는 경우도 있는데 그래도 하나 들어가 있네요.


차량에서 실제로 사용해보기로 합니다. 차량에도 보통은 USB 단자가 있긴 한데요. 문제라면 고속충전을 지원하지는 않죠. 엄청나게 장거리 운행을 할게 아니라면 짧은 시간 빨리 충전되는게 더 이득인데요. 


제 차량은 후석 암콘솔 부분에는 시거잭이 있는데요. 


꽂아보니 하얀색 빛이 딱 들어옵니다. 근데 빛만 들어오는 것은 아니고 상태를 알려주는데요. 대기 상태에서는 흰색이고, 낮은출력에는 녹색, 중간출력은 파랑색, 높은 출력에는 노란색 빛이 들어옵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충전을 시켜 봤습니다. 


8.48V 2.04A로 충전이 되네요. 2A 이상 들어가는 것 봐서는 빠른 충전을 지원하긴 하네요. 추후에 배터리가 많이 부족한 상태로 한번 더 해보긴 해야겠습니다. 다만 스마트폰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모델은 이미 차고 넘치기 때문에 다음 테스트로 넘어갑니다.


맥북프로를 충전해보기로 합니다. 기본충전기가 그래도 87W를 사용하는 모델 인데요. 100W 이니 어느정도 가용력을 보여줄지 좀 궁금했는데요.


일부러 부하가 좀 걸리는 프로그램을 좀 켜놓았습니다.


충전을 시켜 봤는데요. 19.4V 2.14A가 나오네요. 3-4A 이상 나올것으로 생각했지만 생각보다는 높게 안나오네요. 단독으로 연결시 100W가 나와야하긴 하는데,


노트북의 배터리 잔량이 좀 있는 편이라 그랬을 수 도 있긴 합니다. 이부분은 잔량이 좀 많이 부족해졌을 때 다시 테스트를 해볼 생각입니다. 그래도 스펙상으로는 100W를 지원하니까 일반 충전기보다는 좀 더 빠르게 충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충전기를 뽑아서 와서 다시 살펴보니 스크레치가 생겼네요. 차량용 충전기는 이미 가격이 낮아질대로 낮아진 상태인데요. 스펙을 높이면 가격이 올라가기 때문에 일부러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을 한 것 같습니다. 뭐 스크레치 난다고 해서 사용상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재질에 투자를 너무 아낀거 아닌가 라는 생각은 들긴 하네요. 뭐 그래도 스펙만 좋다면 상관 없을 것 같긴 하지만 좀 아쉬운 부분이긴 하네요.

제품 구매링크 : https://qoo.tn/AGfdYR

제품 구매는 위 링크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