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어답터_리뷰/스마트기기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 5G 네트워크 웨일 크롬 유용한 기능들

씨디맨 2019. 11. 20. 07:17
320x100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 5G 네트워크 웨일 크롬 유용한 기능들

실제로 사용하면서 편리했던 기능들 그리고 알아두면 괜찮은 기능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은 5G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확실히 5G가 되는 지역이 넓어졌습니다. 제가 사는 곳도 엘리베이트 앞에서도 이제는 되는군요.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면 더 빠른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2개의 화면에서 더 많은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집 안에서도 거실에서는 5G가 되고 엘리베이터 쪽에서도 5G가 잡히는군요. 5G 서비스 초기때에는 서울에서 특정 지역에서만 되었지만 이제는 되는곳이 많아졌습니다.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 5G 네트워크 웨일 크롬 유용한 기능들

집 근처 카페에서도 5G가 되는데요. 5G 마크가 떠 있는 동안은 확실히 네트워크 속도는 빨라집니다. 배터리 속도도 좀 빨리 떨어져서 걱정이 될 것 같긴 한데요. 근데 실제로 듀얼 스크린을 써보면 화면이 더 넓어졌지만 생각보다는 배터리가 오래가는 편 입니다.


듀얼 스크린을 활용할 수 있는 앱이 따로 모여 있는데요. 네이버 웨일 , 구글크롬이 대표적 입니다. 확장 기능과 번역기능 등을 듀얼 스크린을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크롬 경우 화면을 스페이스 기능을 통해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원래는 페이지가 바뀝니다. 그런데 링크를 두번 빠르게 누르면 왼쪽에 듀얼 스크린에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새창 띄우기 같은 느낌으로 창이 나타나죠.


듀얼 스크린을 이용하면 편리한 점이라면 , 화면이 바뀌지 않고 듀얼 스크린에 나타나니 화면이 전환되는 중에 페이지를 못보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링크가 열리는 중에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도 가능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링크 클릭 후 3초안에 안뜨면 닫아버린다고 하죠. 문제가 있다고 생각을 하고 닫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나라 인터넷은 빠르기도 한데요. 그래서인지 이 기능을 이용해보니 성격 급한 사람도 덜 답답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링크를 한번만 눌러도 스페이스에 띄울 수 도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 상단에 링크 버튼을 눌러두면 됩니다. 더 간편하게 링크를 열어서 볼 수 있죠.


구글 크롬에서는 확장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 버튼을 누른 뒤 확장 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듀얼 스크린 화면을 하나의 화면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힌지 부분에 가리는 부분이 있어서 가로가 아니라 세로 모드로 쓰는게 더 좋을 듯 합니다.


화면 분할을 이용하면 총 3개의 작업을 동시에 할 수 도 있습니다. 꼭 태블릿 화면처럼 넓게 이용할 수 있죠.


카메라에서 괜찮은 기능이 있는데 미러 기능 입니다. 듀얼 스크린 화면은 화면을 넓게 쓸 때는 편리하지만 카메라 촬영시에는 반대로 불편할 수 있습니다. 손에 파지하는 형태가 불편해지기 때문인데요. 이 때는 미러 기능을 이용해서 화면을 뒤로 접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앞에 사진을 찍을 때 전면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모니터 화면은 듀얼 스크린 부분쪽 화면 입니다.


가끔 사용시 듀얼 스크린 화면을 또는 메인 스크린을 꺼야할 때가 있습니다.


위젯버튼을 누르면 메인 스크린 절전, 듀얼 스크린 끄기가 있는데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필요에 따라서 한쪽 화면을 꺼버릴 수 있습니다. 영상 감상등을 할 때 듀얼 스크린을 스텐드 처럼 세워둘 수 있는데 이때 이 기능을 적절하게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게임을 할 때도 듀얼 스크린은 편리한데요. 자신에게 맞는 게임 패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패드도 자신에게 맞게 제작이 가능 합니다. 버튼의 위치 형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으로 제공하는 키패드도 훌륭 합니다. 게임을 많이 즐기는 분들은 이 기능을 꽤 편리하게 쓰고 있습니다. 화면을 가리지 않고 게임을 할 수 있으니 확실히 편리하긴 합니다. 듀얼 스크린의 프리스탑 기능도 있으니 더 편리한 것 같네요. 듀얼 스크린 때문에 평가가 좋아진 LG V50S의 편리한 기능들을 살펴봤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