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_팁

배틀그라운드 화면 싱크 안맞는 문제 해결 방법

씨디맨 2017. 8. 12. 06:30
320x100

배틀그라운드 화면 싱크 안맞는 문제 해결 방법

화면과 마우스 커서가 안맞는 문제인데요. 이 문제로 고생하는 분들 꽤 있네요. 배틀그라운드 화면 싱크 안맞는 문제 해결 방법을 소개 합니다. 해결해놓고 보니 약간은 소프트웨어 버그 같네요. 배틀그라운드 화면 싱크 문제는 해상도가 잘못 지정이 되어서 생기는 문제 였습니다. 이상한것은 리셋이나 기본값으로 돌려도 이 값이 정상으로 지정이 안되는 것 입니다. 이부분이 버그네요. 그런 이유로 문제를 겪는 분들은 고생하고 문의해도 잘쓰는사람은 이해를 못하고 그런것이 반복이 되네요.

화면 싱크가 안맞는 문제가 발생하면 버튼을 정상적으로 누를 수 가 없습니다. 버튼이 있는 위치에서 훨씬 어긋난 곳에 커서를 올려야 클릭이 되네요.

 

배틀그라운드 화면 싱크 안맞는 문제 해결 방법

갑자기 이 문제가 발생을 해서 화면을 창모드로 바꿔보고 모니터 해상도도 바꿔보고 , 게임도 다시 재설치도 해보고 별짓을 다 해 봤는데요. 근데 해결이 안되더군요.

 

덕분에 최근에는 해상도 많이 낮춰서 게임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창모드로 게임을 해야만 정상적으로 되더군요.

 

게임에서 죽고 나면 로비로 나가기 버튼을 눌러야하는데 누를 수 가 없습니다. 키보드로 버튼도 클릭이 안되니 방법도 없고 게임을 강제로 닫아야 하더군요. 즉 로비로 나가기 버튼이 오른쪽 편에 있어서 마우스 커서가 더 오른쪽으로 갈 수가 없으니 버튼을 누를 수 없었습니다.

 

창모드로 게임을 하면 일단 게임이 가능하긴 했습니다. 그래서 창모드로 해서 게임하거나 또는 게임할때는 전체화면으로 하고 게임을 끌때는 창모드로 바꿔놓고 했었습니다.

 

근데 해결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게임의 설정 부분에서 화면 > 해상도 부분을 모니터의 실제 해상도와 같게 맞춰주면 됩니다. 제가 이것을 선택을 못했었던 이유를 생각해보니 해상도 하고 옆부분에 값이 아무것도 안나타났었습니다. 즉 값이 지정이 안되어있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문제가 계속 발생을 했었죠.

4K UHD 모니터를 쓰고 있는데 해상도를 3840 x 2160 으로 바꾸고 나니 그제서야 싱크가 정확히 맞네요.

 

이게 버그라고 생각되는 이유가 기본이나 리셋 버튼을 눌러도 해상도가 값이 지정이 안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래서 해상도가 원래 지정이 안되는건가 라고 생각을 했을정도니까요. 기본값을 누르면 해상도가 초기값으로라도 돌아와야하는데 그렇지 않아서 생긴 문제였네요. 생각해보니 황당하네요.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은 일단 싱크를 맞춰야 설정도 변경이 가능하므로 창모드로 변경을 해놓으시고 그상태로 해상도를 직접 지정 후, 다시 전체화면으로 설정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싱크가 맞고 나니 이제서야 정상적인 해상도로 게임이 가능 하네요.

 

원래 이렇게 보여야하는데.. 이제서야 화면이 딱 맞게 잘 나옵니다. 물론 처음에는 이 문제가 없었는데 설정 한번 바꿔보려고 했다가 뭔가 엉켜서 이런 일을 겪었는데요. 이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 써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구글검색해보면 별 희얀한 해결방법이 다 있는데 그 방법 다 쓸필요는 없네요. 위와 관련된 문제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