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32

노트북 핫스팟 연결 노트북을 무선공유기처럼 써보자 윈도우10 팁 노트북에 유선랜선 연결 후 스마트폰도 WiFi 쓰고 싶을 때 잘 알아두면 무척 유용한 기능인데요. 방법도 너무 간단합니다. 노트북 핫스팟 연결을 하는 방법을 쓰면 노트북을 무선공유기처럼 쓸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팁 중 하나인데요. 이전 운영체제에서는 좀 복잡합니다. 노트북 핫스팟 연결 방법은 윈도우10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하고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노트북에 WiFi를 연결 후 다른 장치들을 자신의 노트북에 연결해서 핫스팟을 이용해야 할 때 쓸 수 있습니다. 무선 또는 유선 네트워크를 모두 연결 후 확장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장소에서 유선랜만 사용이 가능한 상태일 때도 스마트폰 등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요즘 나온 노트북에는 대부분은 윈도우10이 설치 되어있는데요. 그렇다면 .. 2017. 12. 31.
i9-7980XE 발열 실제 사용시 걱정은 없어 Aorus X299 Gaming 7 Pro 발열 높지 않아요. 실제로 사용하는 입장에서 적어봅니다 가장 빠르고 성능이 좋은 시스템을 쓰고 있는데요. 18코어 CPU를 쓰고 있죠. i9-7980XE 발열 실제 사용시 걱정은 없는데요. 근데 제가 제일 많이 질문 받았던 것 중 하나가 온도 부분입니다. i9-7980XE 발열 문제는 Aorus X299 Gaming 7 Pro 메인보드 사용하면서 저는 겪지 않은 문제 같습니다. CPU 온도에서 메인보드 이야기를 하는 이유가 처음에 18코어 CPU가 나왔을 때 인텔에서 제시하는 가이드라인에 맞춰서 보드사가 만들었는데요. 근데 생각보다 CPU가 전력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서 메인보드 전원부에 과열이 생기고 그로 인해서 CPU 발열도 좀 더 올라간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나오는 메인보드는 그런 문제가 .. 2017. 12. 29.
LG ThinQ LG가 제시하는 AI 브랜드 옳은 인공지능가전 앞으로 미래에는 인공지능을 이용한 제품들이 대세 앞으로 다가올 미래 시장에서 단연 관심이 많은 부분은 인공지능(AI) 일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LG 전자가 새롭게 제시하는 AI 브랜드 ‘옳은 인공지능가전 LG ThinQ(씽큐) 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LG ThinQ는 LG가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사용자에게 실질적으로 배려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을 생각한다’는 의미의 ‘Think you’와 ‘행동한다’를 연상시키는 큐(Q)가 결합되어 생긴 용어라고 합니다. LG ThinQ LG가 제시하는 AI 브랜드 옳은 인공지능가전 사실 기존 인공지능 가전제품은 뭔가 명령을 하면 기존 입력된 명령어를 실행해 처리하는 정도 였습니다. 하지만 최신 인공지능 기술은 스스로 학습해 스스로 생각할 수.. 2017. 12. 29.
옵토마 ZUHD8 4K UHD 레이저 홈시어터용 프로젝터 사용기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프로젝터를 소개 합니다. 옵토마 ZUHD8 4K UHD 레이저 홈시어터용 프로젝터를 집에서 직접 사용을 해 봤는데요. 차세대 광원인 레이저 기술 탑재한 제품 인데요. 덕분에 수명이 긴 제품이었습니다. 옵토마 ZUHD8는 4K UHD를 지원하며 HDR도 지원을 해서 아주 고화질의 선명한 스크린 화면을 최대 150인치까지의 크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차세대 컬러 강화 기술이 적용되어있고 명암비도 250만:1 로 제공을 해서 화질이 너무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써본 제품 중에서는 화질이 제일 좋았는데요. 근데 신기한 것은 발열도 낮고 소음도 무척 낮다는 점 입니다. 실제 집에서 사용해본 느낌을 글로 적으면서 사용성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옵토마 ZUHD8 4K UHD 레이저 .. 2017. 12. 29.
소니 액션캠 스키장 준비물 필수품 평창올림픽 미리보고 보드도 타고 소니 액션캠 모델과 겨울 여행지 촬영과 하이원 스키장 보드 촬영기 겨울에 멋진 곳을 찾아 여행을 많이 떠나실 텐데요. 저도 두 곳을 다녀왔습니다. 소니 액션캠 스키장 준비물로 필수품이죠. 준비해서 가서 보드도 타고 왔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도 살짝 미리 만나볼텐데요. 소니 액션캠 스키장 준비물 챙겨서 하이원 스키장 보드 촬영도 해 봤는데요. 보드 잘 타시는 분의 도움을 받아서 멋진 영상도 만들어 봤습니다. 동계올림픽이 우리나라에서 열리죠. 평창에 가서 미리 평창동계올림픽 준비중인 모습을 보고 왔는데요. 그때 촬영도 소니액션캠으로 해 봤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일반적인 촬영과 스키장 보드 타면서 촬영이 잘 될까 좀 걱정도 있었는데요. 근데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었네요. FDR-X3000을 사용하면서도 화질이나.. 2017. 12. 28.
스카이라이프 유튜브 키즈 디바 타요버스 보고 이벤트도 응모 아이들에게 보여줄만한 컨텐츠 고르느라 골머리 앓는다면 Skylife UHD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앱을 이용하면 아이들이 볼만한게 많습니다. 스카이라이프 유튜브 키즈를 이용하면 디바 타요버스 등 다양한 컨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보고 이벤트도 응모 할 수 있는데요. 스카이라이프 유튜브 키즈는 어른들의 고민거리를 줄여주는 컨텐츠 입니다. 방송과 영상 컨텐츠들은 나이제한이 있는데요. 즉 나이에 맞게 보여줘도 될만한 컨텐츠가 제한되게 되는데요. 무턱대고 그냥 아무 것이나 재생해주면 아이들에게 나쁜 영향을 줄 수 도 있죠. 유튜브는 사실 컨텐츠가 너무 많아서 아이들이 볼만한 것을 따로 선별해서 보여주기가 힘듭니다. Youtube KIDS는 아이들이 볼만한 컨텐츠만 따로 모아서 볼 수 있는 앱인데.. 2017. 12. 27.
HP 엘리트북 1040 G4 i7-7820HQ 높은 성능과 강력한 보안기능 확장성까지 강력한 보안 기능과 밀리터리 등급의 튼튼함까지 갖춘 노트북 업무용 또는 고성능 작업용으로 갖출 기능은 다 갖춘 제품이었는데요. HP 엘리트북 1040 G4은 i7-7820HQ 프로세서를 사용한 노트북으로 높은 성능과 강력한 보안기능 확장성까지 갖춘 제품 이었습니다. HP 엘리트북 1040 G4 노트북을 데모센터에서 살펴봤는데요. 노트북은 가볍고 성능이 좋고 강하며 확장성까지 갖추고 있다면 좋은 평가를 받죠. 이곳에서 만나본 제품은 적어도 이런 기능은 다 갖추고 있는 제품이었는데요. 이런 고성능의 노트북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탐나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전력 U CPU가 아닌 강력한 성능의 HQ CPU를 탑재하고도 1.36Kg 밖에 되지 않아 동일 CPU를 탑재한 모델들이 2Kg대에 육박하는 것에.. 2017. 12. 27.
UL, IoT 스마트홈의 표준을 제시하고 사이버보안 상호운용성 높인다 점점 커지는 IoT 시장 하나로 통합하고 묶으려면 이것이 필요 앞으로 미래에는 이런 내용들이 정말 중요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UL 인증을 통해서 IoT 스마트홈의 표준을 제시하고 사이버보안과 상호운용성을 높일 수 있는데요. 이것은 사용하는 유저입장에서도 좋은 것이죠. UL은 넘쳐나는 IoT 사물인터넷 기기들이 가져야할 통합성, 보안성 그리고 사용성 부분에 그것을 만드는 제조 기업입장에서가 아닌 제 3자인 인증기관의 검증을 거친 표준을 통해서 통합시키며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주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저 역시 IoT 기기들에 둘러 쌓여 있는데요. 사실 저뿐만이 아닐 겁니다. 우리가 알지못하는 사이 이미 사물인터넷 환경은 집안 곳곳에 들어와 있는데요. 많은 IoT 기기들을 사용을 해 봤는데요... 2017. 12. 26.
셀카 잘 찍히는 폰 화웨이 BeY2 P10 lite 스마트폰 살펴보기 셀카가 잘 나오는 스마트폰 어떤 기능을 넣어둔걸까? 여러가지 기능이 상당히 많이 들어간 제품 이었습니다. 장점들만 뽑아둔듯한. 셀카 잘 찍히는 폰 화웨이 BeY2 P10 lite 스마트폰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화웨이 스마트폰 중 셀카기능이 강화된 모델이었는데요. 셀카 잘 찍히는 폰 화웨이 BeY2는 퍼펙트 셀카와 뷰티모드를 지원 합니다. 좀 더 쉽고 간단하게 인물모드를 촬영할 수 있는데요. 퍼펙트 셀카의 경우에는 인물을 인식한 눈이나 얼굴을 좀 다르게 성형시킬 수 있었습니다. 셀카를 자주 찍는 분들은 이용해볼만한 기능을 제공 하더군요. 카메라 부분도 살펴보겠지만 이 스마트폰의 전체적인 특징도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 스마트폰은 껏다가 켤 때마다 배경이 다른것이 나오는데요. 셀카 잘 찍히는 폰 화웨이 BeY.. 2017. 12. 26.
스몰리아 LED 확대경 작은 글자를 확대 효도선물로 딱 좋은 제품 작은 글자 보기 힘들어하는 부모님 위해서 선물로 딱인 제품 돋보기로 글자를 봐야하거나 할 때 무척 유용한 도구 입니다. 스몰리아 LED 확대경은 작은 글자를 확대 해서 볼 수 있어서 효도선물로 딱 좋은 제품 인데요. 실제로 써보니 사용성이 편리하고 휴대도 간편하고 좋은 제품 이었습니다. 스몰리아 LED 확대경은 보급형과 고급형 제품으로 나뉘는데 가격은 아주 비싼편은 아니었습니다. 부모님이 작은 글자가 적힌 책을 볼 때면 돋보기로 보셔야만 하는 광경을 봤다면 꼭 선물해드리면 좋은 제품 입니다. 평상시에는 불편함이 없지만 작은 물건을 봐야만 할때 써야할 때 딱 좋다는 것이죠. 우리 부모님 경우에도 작은 글자를 보실 때에는 돋보기를 보시는데요. 평상시에는 근데 돋보기를 볼일은 없긴하죠. 스몰리아 LED 확대경.. 2017. 12. 25.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810 배틀그라운드 게임과 조명 효과 화려한 조명 효과와 동시 입력 능력 게임 능력이 향샹된다 컴퓨터에서 입력도구는 무척 중요합니다. 게임을 할 때 특히 그렇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810을 사용해봤는데요. 배틀그라운드 게임 할 때 느낌과 조명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810는 ROMER-G라는 공유의 키 스위치를 사용하는데요. 일반 기계식 키보드 보다 25% 더 빠른 반응 속도를 보여주며 리버돔 보다 44% 더 빠른 입력속도를 제공 합니다. 게임할 때 빠른 반응속도는 무척 중요한데요. 기본적인 성능 자체가 훌륭한 키보드 였습니다. 게임할 때 조명효과를 이용해서 더 재미를 느끼게 해줄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같은 경우 그냥 가볍게 생각하는 유저들도 많은데요. 좀 더 좋은.. 2017. 12. 24.
아이폰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소음 차폐 리브라톤 인이어 사용기 아이폰X를 쓴다면 외부소음 차단하는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써보자 상당히 기능이 좋으면서도 디자인이 이쁜 제품 이었습니다. 아이폰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리브라톤 인이어 사용을 해 봤는데요. 리바라톤은 덴마크 프리미엄 스피커로 블루투스 스피커와 컨트롤러 그리고 이어폰 제품이 나와있습니다. 아이폰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리브라톤 인이어는 라이트닝 단자가 있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형태의 제품 입니다. 아이폰7부터는 이어폰 단자가 사라지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더 편리할 수 도 있습니다. 나이팅게일이 그려진 이 제품은 어떤 고난도 극복할 수 있는 이미지를 올려놓은 것인데요. 이것은 리브라톤 사이트에 보면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아이폰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소음 차폐 리브라톤 인이어 사용.. 2017. 12. 21.
배틀그라운드 사막맵 후기 파쿠루와 새로운 차량 사용해보기 이제는 슈퍼점프도 안되고 파크루로 신맵 써보자 새로운 신맵이 나온다는 이야기는 그전 부터 있었는데요. 배틀그라운드 사막맵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스팀에서는 테스트서버를 통해서 파쿠루와 새로운 차량 사용해보기를 할 수 있죠. 배틀그라운드 사막맵이 얼른 정식으로 나오면 좋겠네요. 저는 스팀으로 먼저 게임을 했고 그 후에 카카오 계정도 구매해서 사용 중 인데요. 스팀은 중국사람들 팀킬도 워낙 많고 말이 잘 안통하는 터라 카카오계정으로 요즘은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한국분들이 대부분이라 게임할 때 좀 더 매너가 좋은 편이고 게임하기도 좋죠. 물론 안그런 사람도 있지만.. 신맵에서의 처음 시작하는 곳 입니다. 여기에서 파쿠루나 새로 나온 기술들은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사막맵 후기 .. 2017. 12. 20.
애플 에어팟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월드 와이드 워런티 사용기 하얗고 동글동글 이쁜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저렴하게 지금도 한참 광고를 많이 하는 제품이죠. 직접 써봤는데 좋더군요. 애플 에어팟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 방법으로 저렴하게 구매해도 애플 정품은 월드 와이드 워런티가 가능해서 AS는 걱정 없죠. 애플 에어팟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올려둘테니 보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보여드릴것은 실제 제품 구성품이나 디자인 그리고 사용했을 때느낌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어폰 선을 잘라놓은 것처럼 생기기도 했는데요. 근데 비교적 크기가 작아서 귀에 실제로 걸어보면 엄청 착용감이 좋습니다. 애플 에어팟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월드 와이드 워런티 사용기 이 제품은 완전 무선으로된 블루투스 이어폰 중에서는 가장 비싼 축에 속하는 제품 입.. 2017. 12. 20.
겨울 여행준비물, 소니 액션캠 FDR-X3000 및 악세서리(feat.액션캠 보스) 겨울 여행 갈 때 필수품, 소니 액션캠 FDR-X3000 및 악세서리 스키장을 가거나 여행을 갈 때 꼭 챙겨아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겨울 여행 갈 때 필수품, 소니 액션캠 FDR-X3000 및 악세서리를 소개 하려고 합니다. 여행 갈 때 아주 큰 카메라를 들고 갈 수 도 있는데요. 소니 액션캠 FDR-X3000를 들고가면 장점이라면 자신의 모습을 좀 더 자연스럽게 담을 수 있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휴대도 편리하고 좀 더 주변을 덜 의식하고 찍을 수 도 있죠. 생각해보면 요즘은 여행지에서 큰 카메라 들고 사진 찍는 분들은 사진 작가분들 아니고서는 많지는 않는데요. 이 제품은 크기는 작지만 상당히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액션캠의 사실 끝판왕이죠, 이 제품은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이 들어가서 화질.. 2017. 12. 20.
벅스 이용권 추천 우리카드 현대카드 할인, 푹 Pooq 함께 이용하기 노래를 듣고 싶다면 좀 더 스마트하게 선택해서 들어보자 스마트폰으로 음악 많이 들으시죠. 좀 도움 될만한 정보 올려봅니다. 벅스 이용권 추천 해보려고 하는데요. 우리카드 현대카드 할인을 받고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방송 및 다시보기 서비스 푹 Pooq 과 함께 벅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죠. 사용하고 있는 카드를 이용하는 방법과 결합상품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저는 결합상품을 실제로 이용 중 인데요. 데이터 요금제는 무제한을 쓰고 있어서 음악과 영상을 보는데 좀 더 관심이 많기도 합니다. 스트레스 많이 받고 힘들 때 음악은 지친 몸과 마음을 녹여주는 역할을 하죠. 음악을 들으면 확실히 심신이 안정되는 느낌을 받는데요. 벅스 이용권 추천 우리카드 현대카드 할인, 푹 Pooq 함께 이용하기 스마트폰.. 2017. 12. 18.
필립스 휴 3.0 + hue 모션센서 Siri 이용한 음성인식과 모션인식까지 움직임을 감지하여 조명켜주고 음성으로도 조명 조종한다 집을 스마트한 조명으로 꾸미고 싶을 때 쓸 수 있는 제품인데요. 필립스 휴 3.0 + hue 모션센서를 이용해서 Siri 이용한 음성인식은 물론 모션인식까지 가능한 부분을 설명드릴려고 합니다. 필립스 휴 3.0는 더 업그레이드 된 3세대 제품 입니다. 컬러를 1600만 컬러까지 설정이 가능한데요. 이전 2세대에 비해서 특히 그린부분 컬러가 더 풍부해졌다고 하네요. 더 섬세한 색 표현이 가능해졌습니다. 발열을 해소하는 램프 부분의 재질도 좀 달라졌습니다. 이 제품은 다양한 가능성을 가진 제품 입니다. IoT가 되는 휴 램프를 이용하면 집 안밖에서 끄고 켜거나 정해진시간에 켜지거나 꺼지게 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 3.0 + hue 모션센서 Siri 이.. 2017. 12. 18.
스마토이 디지털 현미경 50배 500배 아이폰X 확대 해서 보면 눈으로는 잘 보이지 않는 영역을 500배 확대해서 보면? 확대해서 보면 몰랐던 세상과 만나게 되는데요. 폰화면을 확대해봤습니다. 스마토이 디지털 현미경은 50배 500배 확대해서 볼 수 있고 옵션에 따라서 더 확대도 되는데요. 아이폰X 확대 해서 보면 화면의 배열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토이 디지털 현미경은 기본 구성만해도 꽤 많이 확대가 되는데요. 50배 확대를 하면 왠만한 사물은 다 크게 보입니다. 근데 500배 확대를 하면 그보다 10배를 더 확대해서 아주 미세한 글자나 모양까지 볼 수 있습니다. 피부에 모공이나 곤충의 눈을 확대해서 보거나 PC부품을 확대해서 보거나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해서 휴대가 편리하며 , 필요하면 PC프로그램으로 구동시켜서 더 다양한 .. 2017. 12. 18.
샤오미 USB-C PD 충전기 20V 15V 충전 테스트 해보니 아쉽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스펙만큼 안나올 수 도 있다? 아이폰X 고속충전 테스트를 해보려고 구매를 했는데요. 샤오미 USB-C PD 충전기 20V 15V 충전 테스트 해보니 뭔가 아쉽네요. 스펙을 놓고 보면 정말 좋은데 실제로 직접 사용해본 결과로는 스펙만큼은 아니었습니다. 샤오미 USB-C PD 충전기는 직구로 구매시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고 PD 충전기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인데요. 가격 저렴하고 성능도 괜찮은 수준으로 내어놓는 샤오미라서 믿고 사람들이 구매하는 편인데요. 근데 직접 테스트 해본봐로는 스펙만큼의 성능이 사용하는 장치에 따라서 안나올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샤오미 USB-C PD 충전기 20V 15V 충전 테스트 해보니 아쉽다 먼저 구매를 하면 제품과 220V 멀티돼지코를 .. 2017. 12. 15.
아이뮤즈 스톰북 13 windows10, Office Home & Student 2016 정품 탑재 2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MS오피스 들어간 노트북 학생들이 저렴하게 사용기 괜찮은 노트북 이었는데요. 20만원 초반대로 구매 가능합니다. 아이뮤즈 스톰북 13은 windows10 운영체제가 설치된 노트북인데 Office Home & Student 2016 정품 탑재가 기본으로 되어있습니다. 아이뮤즈 스톰북 13 구매 후 별도로 워드나 파워포인트, 엑셀을 사용하기 위해서 소프트웨어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죠. 게다가 평생 사용이 가능한 영구버전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노트북은 Z8350 프로세서가 사용되고 32GB 저장장치를 가진 모델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본 느낌을 전해드리는게 중요할텐데요. 그부분에 맞춰서 설명을 자세히 드려볼께요. 아이뮤즈 스톰북 13 windows10, Office H.. 2017. 12. 14.
아이폰X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후기 가격 저렴하게 올댓폰 에어팟까지 한손에 쏙 들어오는 이쁜 스마트폰 만나보자 애플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안가질 수 없는 스마트폰인데요. 아이폰X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후기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가격 저렴하게 올댓폰에서 구매하고 에어팟까지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는 정보도 알려드릴께요. 아이폰X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후기로 둘다 써보고 색상이나 디자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하는데요. 물론 어떤 색상이 무조건 좋다고 말하긴 힘드네요. 사람마다 선호하는 색상이 전혀 다르더군요. 다만 가격은 확실히 좀 더 저렴하게 올댓폰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실버 색상을 저는 구매해서 가지고 있는데요. 측면에 스테인리스 재질과 앞뒷면에 강화유리로 된 재질 때문에 상당히 세련되면서도 깔끔한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폰X 실.. 2017. 12. 14.
ASUS UX370UA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 탑재로 더 부드럽게 슬림하고 얇은 노트북에서 이제는 4코어를 맛본다 휴대성과 성능 그리고 보안을 높인 제품이었는데요. 성능은 한단계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ASUS UX370UA는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 탑재로 더 부드럽게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ASUS UX370UA는 i7-8550U 카비레이크 R 프로세서를 사용을 했습니다. 그전에는 사실 노트북에 새로운 프로세서가 들어가도 크개 개선된 부분이 적었지만 이번에는 크게 달라졌습니다. 아주 얇은 노트북에 이제는 4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2코어 4쓰레드에서 4코어 8쓰레드로 코어갯수가 두배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요즘 많아지는 4K 컨텐츠 소비와 직접 4K 컨텐츠를 촬영하고 만드는 유저들을 위한 노트북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 2017. 12. 13.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스팀 둘다 해본 후기 GTX1080ti 전장 두군대를 다 누벼본 봐로 느끼는 점을 적어볼께요 지금 가장 인기가 많은 게임 중 하나이죠. 원탑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스팀 둘다 해본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그래픽카드는 GTX1080ti를 쓰고 있고 CPU는 i9-7980XE를 쓰고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스팀 둘중에 저는 스팀을 먼저 했었습니다. 꽤 오랜 기간동안 게임을 했었는데요. 그런데 그 후 카카오에서도 서비스를 시작 했죠. 그리고 서버를 나눴습니다. 이야기를 들으니 카카오서버는 한국인들만 접속하고 핑도 안정적이여서 게임할 때 빠르다더군요. 사실 스팀에서 게임을 해보면, 별일이 다 생깁니다. 특히 중국인들이 한국인만 보면 그냥 팀킬을 하는 바람에 게임하기가 힘들죠.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스팀 둘다 해본 후기 G.. 2017. 12. 9.
앤디코 easyrack 201L 하드랙 편리하게 하드디스크 장착 하드디스크를 쉽고 간단하게 장착 탈착하고 진동까지 줄이고 가장 무난 하면서도 기본적인 제품을 소개 합니다. 기능성은 좋았는데요. 앤디코 easyrack 201L 하드랙을 소개 합니다. 편리하게 하드디스크 장착을 하고 분리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앤디코 easyrack 201L 하드랙은 하드디스크 진동을 잡아주는 기능이 있어서 특히 괜찮았는데요. 보통 저는 SSD를 주로 사용하지만 가끔은 하드디스크를 써야만 했습니다. 메인 컴퓨터에는 대용량 하드디스크를 항시 장착하고 있고 가끔 세컨드 컴퓨터로 데이터를 옮겨서 쓰기 위해서 하드랙을 이용하는데요. 물론 NAS를 쓰거나 UTP로 연결하거나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이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하지만 하드랙은 편리하다면 여러개의 하드디스크를 필요할때마다 연.. 2017. 12. 7.
아이폰X 가죽 폴리오 케이스 Leather Folio 레드 제품 사용기 커버가 있는 형태의 케이스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관심가는 여성분들이 특이 좋아할만한 제품인데요. 간이 지갑 형태로 사용 가능 합니다. 아이폰X 가죽 폴리오 케이스 (Leather Folio) 레드 제품 사용을 해 봤는데요. 빨강색의 매혹적인 색상 때문에 눈이 가는데요. 아이폰X 가죽 폴리오 케이스 (Leather Folio)는 애플의 악세서리로 가격이 조금은 하는 편 입니다. 다만 제품의 마감이나 디자인은 상당히 이쁘긴 합니다. 커버가 있는 형태의 케이스를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관심이 가는 제품 일 것입니다. 제품 마감이나 재질감은 상당히 좋았는데요. 물론 가죽이기 때문에 좀 관리할 때 주의할 점은 있습니다. 아이폰X 가죽 폴리오 케이스 Leather Folio 레드 제품 사용기 제품 박스를 볼 때 .. 2017. 12. 7.
벨킨 부스트업 무선충전기 아이폰X 아이폰8 충전 테스트 아이폰 최신 스마트폰을 가볍게 올려서 무선충전하자 무선 충전 안넣을 것 같더니 결국 애플이 무선충전 하고 있죠. 벨킨 부스트업 무선충전기는 아이폰X 아이폰8 충전에 최적화된 제품 인데요. 이 제품을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벨킨 부스트업 무선충전기 즉 무선충전패드는 7.5W급의 충전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요. 참고로 아이폰X와 아이폰8 경우에는 유선을 통한 고속충전도 가능 합니다. 다만 무선충전의 경우에는 고속무선충전을 어느정도는 막아둔 상태이긴 하죠. 이 제품은 7.5W 급으로 비교적 안정적으로 다른 충전기보다는 빠르게 무선충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폰X를 충전하고 있는 모습 인데요. 안전회로도 내장하고 있어서 안전하게 무선충전 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벨킨 부스트업 무선충전기 .. 2017. 12. 7.
LG 스마트씽큐 네이버 클로바 업데이트 더 편리해진 기능 네이버 클로바 업데이트로 더 강력해진 씽큐 허브 만나보자 이제 음악 듣기는 더 편해진것 같네요. 실제로 뭐가 달라졌을까요. LG 씽큐 네이버 클로바 업데이트 더 편리해진 기능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주요한 점은 클로바가 이번에 들어갔다는 것 입니다. LG 씽큐 네이버 클로바 업데이트로 이제는 클로바에 음성 명령을 수행하듯 기능을 처리할 수 있는데요. 덕분에 음악 듣기나 정보 보기 검색하기가 좀 더 쉬워졌습니다. 그리고 인공지능 스피커 중에서 이 제품은 거의 유일하게 화면이 있는 제품이죠. 스피커와 화면이 있는 형태 때문에 음성으로 알려주는 부분 외에 화면을 통해서도 정보를 볼 수 있어서 더 편리합니다. 거실장에 올려놓고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그전에는 LG가전과 연결된 기능이나 날씨 정보 등을 보는 정도.. 2017. 12. 5.
파워큐브 오리지날 USB 파워큐브 익스텐디드 조립하는 멀티탭 확장하고 원격으로 전원도 끌 수 있는 신개념 멀티탭 필요한 만큼 연결해서 쓰는 신개념 멀티탭을 소개 합니다. 파워큐브 오리지날 USB 와 파워큐브 익스텐디드 인데요. 조립하는 멀티탭 입니다. 뭐 어렵게 조립하는 것은 아니고 필요한만큼 구매해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파워큐브 오리지날 USB는 USB 단자도 있어서 더 편리함을 주는데요. 필요할 때 들고다니면서 사용하는 용도로도 괜찮고 또는 좁은 공간에 많은 장치를 연결해야할 때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사용시 편리했던 점과 좀 아쉬웠던 점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모양은 비슷하지만 구조가 조금씩 달라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었는데요. 파워큐브 오리지날 USB 파워큐브 익스텐디드 조립하는 멀티탭 파워큐브 익스텐디드 와.. 2017. 12. 4.
미니 드론 에어고 미니 AIR GO MINI 집에서 날리기 안전한 실내에서 날릴 수 있는 가격 부담이 적은 안전한 미니드론 부담없이 사용해볼만한 제품이었는데요. 생각보다 잘날고 안전합니다. 미니 드론 에어고 미니 (AIR GO MINI) 집에서 날리기 안전한 제품을 소개해보려고 하는데요. 파랑색과 빨강색 제품이 있는데 크기는 손바닥 만합니다. 미니 드론 에어고 미니는 크기가 작아서 바람이 없는 실내에서 날리는게 좋습니다. 2.4GHz 신호를 이용하므로 비교적 멀리 날릴 수 있지만 주변의 신호 간섭을 많이 받으므로 실외에서 날리기에는 조금은 위험할 수 도 있습니다. 멀리 날라가버릴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크기가 작은 미니 드론은 강한 바람에는 힘을 못씁니다. 실내에서 사용하기 딱 좋게 되어있는 이유가 팬가이드가 기본적으로 되어있습니다. 벽에 일부러 부딪쳐도 위험하지 않습.. 2017. 12. 4.
소니 A7R3 미러리스 카메라 정확한 포커스 초고화소촬영에 속도까지 초고해상도 촬영에 초고감도 촬영 게다가 속도까지 빨라진 카메라 사진은 시간을 담은 예술이라고 하죠. 카메라 성능은 점점 좋아졌는데요. 소니 A7R3 미러리스 카메라는 정확한 포커스 그리고 초고화소촬영에 속도까지 잡은 모델 입니다. 모든 부분에서 더 완벽해졌는데요. 소니 A7R3 미러리스 카메라는 카메라는 Dslr 이여야한다는 편견을 깨버린 모델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스튜디오에서도 이제는 전문적인 스튜디오 환경에서도 미러리스 카메라를 쓰고 있으니까요. 이번에 체험존에서는 이명호 작가도 함께해서 실제로 사용해본 경험등을 이야기 해주고 시연도 해줘서 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설명을 듣기 전에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 나온 모델은 초고화소 그리고 속도가 좋아진 모델 입니다. 소니.. 2017. 1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