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자동차관련

베루스 휴대용 타이어 공기주입기 휴대용 펌프 사용기

by 씨디맨 2020. 11. 12.
320x100

베루스 휴대용 타이어 공기주입기 휴대용 펌프 사용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타이어 공기압을 신경을 써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베루스 휴대용 타이어 공기 주입기를 써 봤는데요. 휴대용 펌프를 사용하면 타이어 뿐만 아니라 공이나 자전거, 오토바이 등의 공기도 넣을 수 있습니다. 기온이 낮아지면서 넣어뒀던 공기압이 낮아질 수 도 있는데요. 공기 밀도가 달라지니까요. 베루스 휴대용 타이어 공기주입기는 쉽게 휴대하면서 공기를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유선제품이나 타이어 전문점에서 공기를 넣는 것보다는 힘이 약할지 모릅니다. 시간이 좀 더 걸리겠지만 그래도 바람을 넣을 수 있습니다. 바람이 조금 모자란 것 가지고 따로 타이어 전문점을 가기도 그렇죠.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제 차량의 경우에도 달리는 중에는 타이어 공기압을 차량 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는데요. 만약 저압 이렇게 표시되는 부분이 있으면 기억해뒀다가 공기를 더 넣을 필요가 있죠.


베루스 휴대용 타이어 공기주입기 휴대용 펌프 사용기

Baseus inAUTO 시리즈 중 Inflator Pump 인데요. 이 제품 말고 유선 제품은 가지고 있는게 있는데요. 휴대용 제품은 반대로 휴대성이 좋아서 집이나 차량이나 또는 사무실이나 옮겨다니면서 필요할 때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크기도 생각보다는 작습니다.


USB-C 타입으로 쉽고 간단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노즐도 3가지를 지원해서 차량이나 자전거나 공이나 튜브나 다양한 물건에 공기를 주입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인데요. 제품 본체 부분과 파이프, 노즐 3가지, USB-C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를 보면 파이프를 꽂아두는 부분과, 램프, USB-C 충전 단자, 바람나오는 곳이 있습니다.



크기는 한손으로 잡히는 사이즈 정도 됩니다. 무게는 약간은 있지만 충분히 휴대할 수 있는 사이즈 입니다. 바람을 넣어야 하는 상황에는 어디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이나 풍선이나 등등.



사용 방법도 간단한데 전원을 따로 켜고 끄는 스위치는 없고, M(Menu) 버튼을 누르면 바로 화면에 글자가 보입니다.


단위는 기본 PSI인데 M을 길게 눌러서 변경도 가능합니다. 처음에 모드를 선택 합니다. 자동차가 지금 선택되어있는데요. 원하는 수치를 입력 합니다. 그리고 OK 버튼을 누르면 바로 펌프가 동작하며 바람이 나옵니다.


오토바이를 선택한 모습 입니다. 그림으로 표시가 되니 어렵지 않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자전거를 선택한 모습 입니다. 원하는 모드를 선택 할 때마다 수치가 자동으로 작아졌다가 커졌다가 합니다. 권장수치가 자동으로 표시가 되는 것 같습니다.


농구공은 8.0 PSI로 나오네요. 여튼 수치를 원하는대로 넣고 OK 버튼 누르면 바로 동작 합니다.


램프 버튼을 누르면 계속 켜져있는것과 깜빡임, SOS 모드로 깜빡임을 보여줍니다. 한번 더 누르면 빛이 꺼집니다. 캄캄한 야간에 바람을 넣어야 할 때에는 이 램프를 켜놓고 작업이 가능하겠죠.


파이프를 연결한 모습 입니다. 파이프 끝이 왔다갔다 하면 정신 없으므로 파이프를 고정하는 부분에 넣어서 사진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노즐 팁은 3가지를 지원을 합니다. 바람을 넣어야 하는 대상에 따라서 원하는 팁을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를 하는 용도로도 사용 가능하며, 바람을 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한가지 단점 아닌 단점이라면 바람을 빼는 모드 같은 것은 없습니다. 뭐 핀 같은 것을 눌러서 바람을 빼면 되긴 하지만, 그런 모드는 없고 공기를 넣는 것에(?) 특화가 되어있습니다.


겨울에는 적정 공기압을 잘 체크하는게 좋습니다. 공기압이 정상이었음에도 날씨가 추워지면 공기압이 낮아지니까요. 반대로 여름에는 공기압을 또 같은 이유로 체크하고 낮춰야겠죠. 타이어 공기압은 승차감과도 연관이 있고, 고속 주행시 안전과도 연관이 크므로 꼭 체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베루스 공기주입기 : https://qoo.tn/A1UBZR

샤오미 공기주입기 : https://qoo.tn/A2UBZR

참고로 샤오미 공기주입기도 비슷한 성능에 저렴하게 판매하니까 둘 중 원하시는 것을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