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누구 네모 BTV 리모컨 음성으로 채널 변경 및 편성표 보기

by 씨디맨 2019. 7. 19.
320x100

누구 네모 BTV 리모컨 음성으로 채널 변경 및 편성표 보기

인공지능 스피커를 쓰면 쓸 수록 뭔가 더 편해지길 원합니다. 누구 네모를 이용하면 BTV 리모컨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BTV리모컨도 음성인식 기능이 있습니다. 문제라면 채널 변경 및 편성표 보기 등을 할 때 리모컨 버튼을 누르고 말을 해야 하는데요. 누구 네모를 이용하면 BTV와 연결하는 기능이 있어서 음성으로 제어가 가능 합니다. TV를 보다가 궁금한것이 생겼을 때에는 음성으로 물어볼 수 도 있습니다. 아직은 음성으로 명령을 대신하는 정도이지만 나중에는 좀 더 업그레이드 되어서 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할지도 모릅니다.

누구 네모는 디스플레이가 있는 인공지능 스피커 입니다. JBL 스피커까지 넣어서 음질까지 좋은 제품이죠.

 

누구 네모 BTV 리모컨 음성으로 채널 변경 및 편성표 보기

저는 TV 장식장에 누구 네모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음성인식을 하려면 좀 더 사람과 가까운 쪽에 있는게 좋습니다. 실제로 음성 제어를 해보니 TV음성이 들어가면 제가 목소리를 이용해서 제어하는데 방해를 받더군요. 그런 이유로 소파 앞에 있는 탁자 등에 올려놓고 쓰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실제로 누구 네모는 화면이 작아서 아이들이 컨텐츠를 이용하거나 할 때도 가까이에서 봐야하니까요.

 

저는 BTV를 사용 중 입니다. BTV 셋톱박스가 보이죠. 평상시에는 미세먼지도 물어보고 , 음악도 듣고, ASMR도 듣습니다. ASMR은 여러가지 사운드가 준비되어 있는데 요즘은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 화이트노이즈를 일부러 쓰기도 하는데요. 생각보다 꽤 괜찮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파도소리나 천둥소리, 비내리는 소리가 좋습니다.

 

그런데 누구네모를 리모컨 대신 사용을 할 수 도 있습니다. TV를 제어할 수 있는데요. 물론 리모컨으로 버튼을 누르는게 더 편할 수 도 있습니다. 그냥 누르자마자 반응하니까요. 그런데 리모컨이 어디있는지 모를 경우, 그리고 리모컨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음성으로 제어가 가능 합니다. 일단 먼저 누구 앱에서 BTV 연동을 먼저 해줘야 합니다.

 

아리아라고 호출어를 말한 뒤 , 뒤에 명령을 하면 되는데요. 채널 올려줘 라고 말하면 채널을 올립니다.

 

TV에도 채널 올려줘 라는 문구가 표시되고 채널이 실제로 올라갑니다. 채널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면 바로 TV를 제어하는 것이라고 판단해서 바로 TV제어가 됩니다. 그 외에는 BTV 뭐뭐 해줘 이런식으로 말하면 되더군요.

 

TV편성표 보여줘, BTV 방송 제목 알려줘, 이런식으로 명령을 할 수 있습니다.

 

채널 위로 올려줘, 11번 채널 틀어줘, BTV다음 채널 틀어줘, BTV홈화면으로 이동해줘 이런식으로 제어가 가능 합니다.

 

편성표를 보여달라고 하면 이렇게 편성표도 보여줍니다.

 

11번 채널을 선택을 해 봤습니다. 물론 음성으로 가능합니다. 11번 채널 틀어줘 이런식으로 말하면 됩니다.

 

TV에서 명령어가 표시된 뒤에 실제로 채널이 변경이 됩니다.

 

자세히 보면 누구 네모가 BTV 셋탑에 명령어를 주고 그 후 그게 실제로 구현이 되면서 채널이 변경이 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채널 변경이 음성으로 변경이 가끔은 편리했습니다. TV리모컨이 없거나 또는 요리를 하는 중에 채널을 변경해야하거나 또는 뭔가 먹고 있을 때 쓰면 괜찮긴 하더군요. 누구 네모는 이 외에도 연결할 수 있는 서비스가 무척 많은 편 입니다. 하나씩 명령어를 써보면서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는 외워서 말해보면 편리함을 느끼게 됩니다. 점점 인공지능 스피커의 활용범위가 넓어지고 있긴 한데요. 나중에는 더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그냥 생각만해도 변경되면 좋겠네요.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