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노트북

에이수스 젠북프로 15 듀얼스크린을 넣은 UX580GE-E2056T 후기

by 씨디맨 2018. 11. 6.
320x100

화면이 하나 더 붙어 있는 특이한 노트북 성능은 최고

가장 고성능 CPU를 넣고 그러면서도 슬림한 화면에 특이한 기능까지 갖춘 제품 인데요. 에이수스 젠북프로 15 듀얼스크린을 넣은 ASUS UX580GE-E2056T를 사용을 해 봤습니다. 과거에 화면을 2개 앞뒤로 넣은 제품은 있었지만 에이수스 젠북프로 15 UX580GE-E2056T는 특이한 부분에 화면을 추가했습니다. 바로 터치패드 부분을 화면으로 넣었는데요. 일반 터치패드처럼 동작을 하지만 터치가 되는 화면으로도 인식을 합니다. 정확히 화면을 2개 넣은것으로 인식을 해서 디스플레이 선택에서도 듀얼 스크린으로 인식을 하네요. 이 부분은 별도의 추가 화면처럼 사용도 가능하고 특별한 앱을 바로 실행해서 쓰는 영역으로도 가능 합니다. 성능과 기능성 모두 잘 잡은 모델인데요.

ASUS 노트북은 그래도 새로운 시도를 정말 많이 하네요. 이전에 제피로스 노트북도 그랬지만요.

 

에이수스 젠북프로 15 듀얼스크린을 넣은 UX580GE-E2056T 후기

i9-8950HK를 넣은 고성능의 노트북 인데요. 6코어 프로세서를 넣은 만큼 이 제품은 고성능작업에 적합합니다. 그래픽카드도 Nvidia GTX1050ti를 넣어서 나름 성능이 좋았는데요.

 

먼저 제품 박스 입니다. 박스에서도 터치패드에 들어간 화면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터치패드에 지능형 터치패드 FHD 스크린 패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노트북은 금속재질 외형에 성능에 비해서는 상당히 얇게 나왔습니다. i9 프로세서가 들어가서 꽤 크기가 큰 노트북일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얇았다는 것이죠. 이전 젠북의 노트북이 어느정도 성능이 아주 얇게 나온 노트북이 있었다면 이 모델은 초고성능이지만 꽤 얇게 나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원 어댑터는 19.5V 7.7A 스펙으로 150W까지 가능한 모델 입니다.

 

노트복의 측면을 보면 위와 아래의 두께가 비슷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USB 3.0 단자와 MicroSD , 헤드셋 단자가 있습니다.

 

왼쪽에는 전우너단자, HDMI, 썬더볼트3 단자가 2개가 들어갑니다. 최신 노트북 인만큼 썬더볼트3 단자를 2개나 추가해 놓아서 확장성이 무척 좋습니다.

 

앞부분에는 화면을 올리는 부분에 상태 LED를 위치했습니다. 상태 LED는 금속 위에 빛이 들어오는 형태로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하판에는 2개의 고무다리가 있는 것 외에 통풍구는 없습니다. 통풍구는 위쪽에 위치합니다.

 

하만카돈 사운드를 입혔는데 그래서 사운드는 상당히 훌륭한 편입니다. 요즘은 노트북만을 쓰시는 분들도 많아서 노트북에서 사운드도 중요한 요소인데 하만카돈이라는 이름으로 다 대체가 될 것 같네요.

 

키보드는 기존과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습니다만, 지문인식이 있고, 터치패드가 에이수스 스크린 패드가 적용된게 좀 다릅니다.

 

스크린패드는 모드를 4가지를 지원하는데 상단에 F6키를 누르면 변경이 가능 합니다. 기본으로 FN키가 눌린상태로 적용되어서 키는 F6키만 바로 누르면 됩니다.

 

하단 화면에 화면을 끌 수 있지만 켜서 듀얼스크린처럼 또는 다른 작업을 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 합니다.

 

지문인식이 가능해서 잠금을 빠르게 해제하는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에이수스 스크린 패드는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데요.

 

F6키를 누르면 스크린패드,확장 디스플레이, 전통적인 터치패드, 터치패드 비활성화 중 선택이 가능 합니다.

 

ASUS 스크린 패드는 일반적인 터치패드 역할도 하지만 화면이 뜰 수 있습니다. FHD해상도라 생각보다 꽤 쓸만했는데요. 그리고 화면은 무척 매끄럽고 부드러워서 터치패드 위에 손을 올리고 작업시에 무척 좋았습니다.

 

스크린패드로 사용시 화면 상단에 _ 이 있는데 이부분을 쓸어 내리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음악과 캘린더 계산기 등 몇가지 아이콘이 있는데요.

 

스크린 패드 뮤직 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여기에서 바로 음악을 재생 및 선택이 가능 합니다.

 

캘린더 연동도 가능 합니다. 일정이 있다면 이곳에서 바로 확인도 가능하죠.

 

 

런처패드에서는 몇가지 정해진 앱들을 바로 선택해서 주화면에 띄울 수 있습니다.

 

간단한 계산이 가능한데요.

 

공학 계산기도 열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화면이 좀 흔들렸지만, 실제로는 눈으로 보면 화면은 생각보다 쨍한편 입니다.

 

멀티미디어를 즐길 때 가끔은 주작업을 큰 화면으로 하고 자신이 자주 보는 영상 등을 다른 화면에 열어놓고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에이수스 스크린 패드는 별도의 모니터로 인식이 되어서 실제로 디스플레이 정보에서 보면 모니터가 2개인것으로 인식을 합니다.

 

주모니터에는 작업을 하면서, 에이수스 스크린패드에는 유튜브를 켜놓고 감상하면서 사용하거나 여러가지 활용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주 모니터는 해상도가 UHD 해상도 입니다. 해상도가 무척 높아서 실제로 작업 시 250%로 배율을 높여서 사용을 해야 했습니다. 화면은 화면이 꽤 밝고 선명한 편 입니다.

 

성능이 무척 좋은 노트북 이었는데요. 사양에 맞춰서 성능 테스트도 진행 해 봤습니다.

 

CPU 는 i9-8950HK로 8세대 프로세서를 넣었습니다. i9는 상징적인 의미가 좀 있는데요. 6코어 12쓰레드 그중에서도 가장 성능이 좋은 CPU를 탑재했습니다. 코어 갯수가 많아진만큼 방송용으로 활용한다거나 또는 고성능 작업용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 합니다.

 

기본 저장장치는 M.2 NVMe SSD가 장착이 되었는데 512GB가 들어가서 용량도 크고 속도도 무척 빠른 편 입니다.

 

그래픽은 내장그래픽 UHD 630 과 별도의 Nvidia 그래픽카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내장그래픽과 외장그래픽은 자동으로 변경이 되면서 활용이 가능 합니다.

 

Nvidia GTX 1050ti가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성능이 나름 괜찮은 그래픽카드가 별도로 장착되어 있어서 꽤 유용한데요.

 

1050ti 는 성능도 나름 괜찮으면서 발열제어도 잘 되는 편 입니다.

 

그래픽 성능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3DMARK Fire Strike 결과 그래픽점수는 7414점이 나옵니다.

 

게임 하는 중 발열을 궁금해 하시는 분이 있을 듯 하여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는 중에 GPU 온도를 측정 해 봤습니다. 온도는 87도 정도로 잘 제어되는게 보입니다.

 

CPU 온도는 좀 높게 올라가긴 합니다. 코어 온도는 85도 정도인데 코어 하나가 온도가 높아서 패키지 온도는 91도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할 때 옵션을 약간 조정 하면 프레임은 생각보다 꽤 잘 나왔는데요.

 

프레임은 옵션 조정시 60-70 수준은 나와서 실제 게임은 충분히 할 수 있는 수준이었습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게임하는 부분은 영상을 참고해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CPU , 그래픽성능 모두 다 좋은 모델이라 게임용이든 고성능 작업용이든 다양하게 활용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9프로세서를 넣은 노트북 중 가장 휴대성이 좋은 모델로 봐도 될 것 같네요. 썬더볼트3 확장까지 가능해서 작업 공간내에서는 고성능 컴퓨터로 활용하고 야외에서는 휴대용 컴퓨터로 충분히 쓸 수 있는 모델 입니다.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 되셨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에이수스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