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컴퓨터주변기기

S-ATA to USB ORICO 35UTS USB 3.0 사용기

by 씨디맨 2018. 5. 13.
320x100

저장자치 간단히 선 하나로 연결 하고 싶을 때

SSD나 HDD를 쉽게 연결하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S-ATA to USB ORICO 35UTS USB 3.0 사용을 해 봤습니다. 원래는 테스트를 위해서 필요 했는데요. 하드디스크 소음 테스트 할 때 필요해서 입니다. S-ATA to USB ORICO 35UTS USB 3.0는 3.5인치 또는 2.5인치 저장장치 모드를 인식 시킬 수 있습니다. 12V의 전원을 추가 공급할 수 있는 형태로 3.5인치 저장장치처럼 12V를 이용하는 장치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죠. 하드디스크 등을 간단하게 컴퓨터와 연결하고 싶을 때 쓰면 괜찮은 제품 입니다.

SSD를 이 제품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컴퓨터에 USB로 연결할 수 있게 만든 모습 입니다. 간편하게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S-ATA to USB ORICO 35UTS USB 3.0 사용기

일단 제품 박스 입니다. USB3.0 SATA HDD/SSD Adapter Kit 라고 되어있네요.

 

구성품으로는 설명서와 제품으로 되어있는데요.

 

제품은 SATA to USB 어댑터와 전원 어댑터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S-ATA to USB 어댑터는 모양이 꽤 이쁘게 생겼습니다. 둥글둥글한 모양입니다. 한쪽에는 S-ATA 단자가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DC 12V 단자가 있습니다. 2.5인치 저장장치를 사용 중에는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런데 12V 전원을 이용하는 3.5인치 HDD 등은 연결 시 12V 전원을 연결해야 정상적으로 동작 합니다.

 

그런데 이런 모양으로 된 제품들은 꽤 많이 있긴 합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 이긴 하죠.

 

다만 이 제품은 12V 어댑터가 있어서 다양한 장치들과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12V 전원을 연결한 모습 입니다. 뒤에 연결되는 방식 입니다. 한가지 아쉽다면 이 제품은 전원을 끄고 켜는 스위치는 없습니다. 실제 사용시 전원을 먼저 연결 한 상태에서 USB 단자를 연결하는 형태로 사용하면 됩니다. 분리시에는 안전제거를 한 뒤 꼭 분리해야 합니다.

 

2.5인치 HDD를 연결한 모습 입니다. 2.5인치 HDD 또는 SSD를 연결시에는 변환 어댑터만 연결한 상태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2.5인치 저장장치 연결시에는 12V 전원은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USB 허브에 연결해보니 바로 인식을 하네요.

 

3.5인치 저장장치는 12V 의 전원이 필요하므로 12V 어댑터를 반드시 연결해야 합니다. 이 제품은 간단하게 하드디스크를 연결할 수 있는 장치 입니다. 물론 하드디스크 독 같은 장치를 써도 되지만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써보고 싶다면 이런제품도 괜찮을 것 같네요.

구매링크 : https://www.gearbest.com/cables-connectors/pp_349055.html?lkid=14116134

이 글은 기어베스트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