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인테리어 및 소품

다이슨 청소기 거치대 V10 V8 V7 V6 DC35 모두 호환 국내제작

by 씨디맨 2018. 4. 18.
320x100

벽에 이제 못질하지 않고 고정을 시켜보자

벽면에 구멍을 뚫기는 싫었는데요. 그래서 사용한 제품이 이것입니다. 다이슨 청소기 거치대 는 V10 V8 V7 V6 DC35 모두 호환 가능하고 국내제작된 제품으로 소개할건데요. 다이슨 청소기 거치대 이미 여러가지 제품이 나와 있긴 하지만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있는데요. 일단 자체설계 디자인에 국내제작된 제품 입니다. 길이 조정이 가능해서 V10 V8 V7 V6 DC35 등 모든 제품에서 호환이 가능 합니다. 잘 넘어지지 않도록 설계가 되어있고 비교적 튼튼하게 제작되어서 좋았는데요. 덕분에 이제 벽면에 손상을 주지 않아도 괜찮죠.

dyson에서는 기본적으로는 벽에 충전대를 볼트로 고정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렇게 사용하면 문제가 있죠

 

다이슨 청소기 거치대 V10 V8 V7 V6 DC35 모두 호환 국내제작

벽면에 고정을 하면 벽에 손상이 생기는데요. 새집이거나 또는 전세이거나 또는 여러가지 이유로 벽에 거치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죠. 그리고 벽에 고정하면 장소를 이동시킬 수 도 없습니다.

그래서 준비한것이 MD글로벌 다이슨 청소기 거치대 입니다. 자체설계 국내제작으로 만들어진 제품 입니다.

 

박스에서 제품을 꺼내 봤는데요. 박스 안에 구성품도 타이로 단단히 묶여 있네요.

 

구성품을 보면 강철 밑판, 윗지지대, 아랫지지대, 거치대 4개, 원터치 전선클립 3개, 드라이버, 고정볼트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조립 방법은 설명서를 보고 따라하면 되는데요. 어렵지 않게 되어있습니다. 드라이버까지 같이 넣어서주니 더 괜찮네요.

 

강철 밑판에 아랫 지지대를 2개의 볼트를 이용해서 고정 합니다.

 

아랫 지지대에 윗 지지대를 볼트로 고정을 합니다.

 

윗지지대와 아랫지지대의 고정은 볼트로 하게 되는데 이 볼트를 이용해서 길이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들었던 점이 이 부분 입니다. 길이 조정이 가능하니 다이슨에서 나온 청소기 중 길이가 재각기 다른 모델을 장착해도 원하는 길이로 조정이 가능 합니다. 덕분에 앞으로 어떤 모델이 나오더라도 모두 다 장착이 가능하죠.

 

후면에는 4개의 거치대를 설치가 가능 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툴을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기본 충전대에도 2개의 툴을 거치할 수 있으니 총 6개의 툴을 추가로 장착이 가능한 셈이죠.

 

기존에는 저는 벽면에 나무판을 양면테이프로 붙이고 그 나무판에 충전대를 나사볼트로 고정해서 썼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는 것도 나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양면테이프를 붙였을 때 떨어질 수 도 있다는 단점이 있고, 장소 변경이 쉽지 않으며, 만약 얇은 벽지를 사용한다면 추후에 분리할 때 벽지가 뜯어질 수 있는 단점이 있죠.

하지만, 다이슨 청소기 거치대를 쓰면 그런 문제점이 사라집니다.

 

제품을 좀 살펴봤는데요. 하단 강철밑판은 철재질로 된 부분 위에 가죽패턴이 들어간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습니다. 위에 재질감이 가죽처럼 생겨서 가죽인가하고 만져봤는데 플라스틱이더군요. 근데 무늬가 잘 빠져서 얼핏보면 정말 가죽처럼 보입니다.

 

후면 거치대 4개는 뒤로 잘 빠져 있어서 청소기를 꺼내고 넣을 때 전혀 간섭이 없습니다.

 

충전대를 설치를 해 봤는데요.

 

볼트와 너트를 이용해서 고정 하는 형태 입니다. 다이슨 청소기는 아직까지는 충전대는 모두 같은 타입을 사용합니다. 덕분에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대 설치를 하고 다이슨 V8을 거치해 봤는데요. 딱 들어맞네요.

 

길이는 하단 헤드가 살짝 뜨는 정도로 해서 고정 했습니다.

 

헤드가 너무 접히는 상태로 두면 좋지는 않을 듯 합니다.

 

헤드 바로 윗부분에 파랑색의 주름파이프가 있는데 이부분이 너무 접혀서 힘을 많이 받으면 좋지는 않으니까요. 이 제품은 길이 조정이 가능해서 필요하다면 완전히 뜬 상태로 고정도 가능 합니다.

 

여러가지 툴을 올려서 실제로 거실에 배치를 해 봤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니 장점이라면 어디든 설치가 가능하네요. 거실에 쓰다가 만약 다른 방에 설치하고 싶다면 이동시키면 됩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실제 사용하는 모습을 영상으로도 만들어 봤습니다. 이 제품은 비교적 튼튼하게 만들어진 제품이고 무게균형도 잘 잡는 제품 이었습니다. 물론 처음 청소기를 분리시에는 윗 지지대를 잡고 빼는것이 좋긴 합니다.

구매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가격도 5만원대로 저렴한 제품이니 구매를 해보세요. 라이브텐 앱을 설치하면 쿠폰도 받을 수 있고 좋은 정보를 수시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MD글로벌 다이슨 청소기 거치대 구매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