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거치대 충전기 CHUWI W 100 Power Station

by 씨디맨 2017. 10. 21.
320x100

거치대 역할도 하고 충전도 할 수 있는 기특한 제품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편리하게 쓸 수 있을듯 싶네요. 특히 택상에서. 거치대 충전기 CHUWI W 100 Power Station를 소개 합니다. 이 제품은 단자가 열렸다가 닫혔다가 하는 형태의 제품 입니다. 거치대 충전기 역할로 사용하기 위해서 이런 커버가 있는데요. 이 단자가 있어서 단자를 보호하는 역할 겸 거치대가 가능 합니다. 처음에는 그냥 단자만 보호하는 줄 알았는데 좀 특이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네요. 가격도 생각보다는 저렴한 편 입니다.

이 제품은 QC3.0 단자가 1개 그리고 일반 5V 충전단자가 3개가 있습니다.

 

거치대 충전기 CHUWI W 100 Power Station

제품이 배송이 되었는데 근데 박스가 좀 찌그러져서 배송이 되었네요. 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다보니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제품 스펙을 보면 입력은 프리볼트 입니다. 출력단자는 QC3.0을 지원하는 단자 1개가 있고 5V 3.4A를 지원하는 단자 3개가 있습니다.

 

구성품 입니다. 전원선과 충전기, 설명서로 이뤄져 있습니다. 참고로 제품 전원선은 220V 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EU 전원선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왠걸 이게 왔네요.

 

제품은 하얀색 사각형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한쪽에는 8자 전원단자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미 사용중인 케이블 중 8자 전원선이 있다면 그것을 연결하셔도 됩니다.

 

제품 하단에는 4개의 고무다리가 보이고 중앙에는 제품에 대한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제품의 커버를 모두 열어본 모습 입니다. 약간 작은 유무선공유기 닮기도 했네요. 단자는 커버를 열어야만 사용할 수 있는 형태 입니다.

 

전원선은 구매시 EU로 선택해서 구매하세요. 안그러면 이렇게 전원선이 옵니다.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아이패드와 갤럭시노트8을 충전 해 봤습니다.

 

충전단자가 위를 향하고 있어서 케이블을 연결해보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선이 좀 복잡해보이긴 하지만 4개 단자에 필요할때만 연결하면 되므로 실제로 이렇게 다 연결해서 쓸일은 많지는 않을듯 싶습니다.

 

USB-C 테스터기를 연결해서 충전이 어느정도 되는지 실제로 테스트 해 봤는데요.

 

QC 3.0 단자에 연결시 갤럭시노트8은 8.75V로 실제로 9V의 고속 충전이 되는것이 확인 됩니다. A 수치가 낮은 것은 갤럭시노트8이 거의 만충전상태여서 그렇습니다. 실제로 사용시에는 고속 충전 잘 되더군요.

 

그런데 이 제품은 특이한 단자 커버를 이용해서 거치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올리면 사진처럼 고정이 됩니다.

 

아쉽다면 약간 태블릿이 거의 세워진 형태로 고정이 되네요. 각도 조절은 좀 힘듭니다. 조절하려면 태블릿이 넘어가버리네요. 괜찮은 점이라면 충전을 하면서 거치대 역할도 함께 할 수 있어서 충전거치대 같은 제품이 필요한 분이라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듯 합니다.

구매링크 : https://www.gearbest.com/chargers-cables/pp_648010.html?wid=21&lkid=11610073

이 제품은 Gearbest 로 부터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