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매빅 프로 ND필터 ND4 ND8 ND16 CPL MCUV 사용기

by 씨디맨 2017. 8. 27.
320x100

매빅 프로 ND필터 ND4 ND8 ND16 CPL MCUV 사용기

직접 꼭 써보고 싶었던 제품인데요. 밝은 야외에서 사용할 때 어떨지 궁금했거든요. 매빅 프로 ND필터 ND4 ND8 ND16 CPL MCUV 사용을 해 봤는데요. 주요한 필터는 ND필터 입니다. 매빅 프로 ND필터는 꼭 필수품이라는 분들도 있는데요. 실제로 써본 느낌으로는 아닐 수 도 있을듯 하네요. Mavic Pro는 조리개 조절은 안되는데요. 그런 이유로 광량이 너무 많을 때에는 셔터스피드를 줄이기 위해서는 광량을 줄이는 ND필터를 사용해야할 수 도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괜찮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은 듭니다.

처음 사용시 초기 점검 동작시 인식이 안될지 모른다는 생각에 걱정했는데요. 막상 해보니 잘 되더군요.

 

매빅 프로 ND필터 ND4 ND8 ND16 CPL MCUV 사용기

이 제품은 뱅굿에서 구매가 가능한 제품 입니다.

제품구매링크 : https://goo.gl/fr1txU

 

이 제품은 ND4 ~ ND16 필터 그리고 CPL, MCUV 필터가 포함된 제품 입니다. ND32는 안들어가 있어요.

 

필터는 총 5종류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MCUV, ND4, ND8, ND16, CPL 필터 이렇게 들어가 있습니다.

 

필터는 크기가 무적 작지만 가격이 좀 하는편 입니다. 웃기게도 필터는 많이 사용하는 제품들이라면 가격이 싼 편인데요. 매빅 프로 전용 처럼 어떤 제품에만 사용할 수 있는 이런 제품들 경우 오히려 가격이 좀 하는편이죠.

 

CPL 필터도 보이네요.

 

필터를 모두 다 꺼내 봤습니다. 해외 유튜브 영상들을 보고 하면 ND필터를 써야만 한다면 ND16 이상을 쓰라고 다들 말하긴 하는데요.

 

필터를 실제로 장착을 해 봤습니다. 필터 장착은 어렵진 않았습니다.

 

렌즈 앞부분에 손으로 끼워주면 됩니다.

 

주의할게 있다면 필터 장착시 렌즈를 고정해주는 브라켓을 끼운 상태로 하는게 좋습니다. 필터 장착하면서 무리하게 렌즈를 만지다보면 엉뚱하게 짐벌 부분이 망가질 수 도 있으니까요. 반드시 안정된 장소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필터 장착하면 어떻게 달라지는지 확인해보기로 합니다. 빛이 충분한 쪽으로 렌즈를 향하게 한 뒤 셔터스피드가 어떻게 달라지나 확인해 봤습니다.

 

필터 없이 찍을 때 화면인데요. ISO는 최대로 낮아져서 100이 찍힙니다. 셔터스피드는 1/500이 나옵니다.

 

같은 상황에서 ND16필터를 장착해 봤습니다. ISO는 200으로 오히려 높아졌고, 셔터스피드는 1/50으로 느려졌습니다.

 

여름철에 야외에서 매빅 프로로 영상을 찍을 때 정말 필요한 악세서리중 하나가 이 ND필터인데요.

 

ND필터를 장착해서 야외에 나가서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MCUV 필터 경우에는 사실 꼭 장착은 안해도 되는 필터 입니다. 다만 렌즈를 보호하기 위해서 장착하는 정도 이죠. 그런데 굳이 그렇게까지 장착하진 않아도 된다는게 제 생각 입니다.

 

야외에서 매빅 프로를 날려 봤는데요. 바람이 좀 부는 상황에서도 호버링을 잘하면서 영상을 찍어줍니다. 휴대도 편리하고 4K 영상도 잘 찍어주는 바람에 너무 좋은데요.

 

밝은 야외에서 영상을 찍을 때 ISO는 가장 낮아져 100으로 설정되며 셔터스피드는 아주 높게 설정이 되는데요. ND필터를 장착하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ND필터 장착한 상태에서 셔터스피드는 1/50이 나옵니다. 참고로 테스트를 위해서 ND32를 장착했었습니다.

 

ND필터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 인데요. 셔터스피드는 1/1000 이 나옵니다.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ND필터를 장착한 모습과 장착하지 않았을 때의 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확실히 광량이 줄어들어서 셔터스피드가 떨어지긴 합니다. 보통 영상 찍을 때 너무 높은 셔터스피드로 찍으면 날카로워지는 영상 때문에 셔터스피드를 늦추기도 하는데요. 그럴 때 사용 해볼만 합니다. 근데 ND필터를 장착한다고 훨씬 영상이 좋아지고 그런것만은 아니긴 합니다. 영상만 생각한다면 오히려 팬텀4 프로 이상으로 가는게 맞긴 하겠죠. 센서가 더 커지니까요. 필터 구매를 생각하는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구매링크 : https://goo.gl/fr1txU

이 제품은 뱅굿으로 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