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악세서리

지윤텍 짐벌 스무스Q 3축 스마트폰 짐벌 가격 싸지만 훌륭해

by 씨디맨 2017. 7. 19.
320x100

지윤텍 짐벌 ,스무스Q 3축 스마트폰 짐벌 가격 싸지만 훌륭해

가격이 저렴해서 구매했는데요. 근데 가격 생각해보면 너무 좋네요. 지윤텍 짐벌 스무스Q 3축 스마트폰 짐벌 가격 싸지만 훌륭한 제품 소개 합니다. 저는 큐텐에서 더 저렴하게 구매를 했는데요. 지윤텍 짐벌 스무스Q 가격이 지금 엄청 저렴합니다.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지긴 했지만 실제로 만져보면 꽤 묵직하고 그럴듯 합니다. 어차피 상단 부분은 금속재질로 되어있기도 하구요. 개인적으로는 검은색 제품을 권하고 싶네요. 엄청 좋은 제품인것 같은 느낌이 나거든요.

소니 엑스페리아 XZP 4K 동영상 촬영 때 같이 사용하려고 구매한것이긴 한데요. 모든 스마트폰과 조합이 무척 좋습니다.

 

지윤텍 짐벌 스무스Q ,3축 스마트폰 짐벌 가격 싸지만 훌륭해

사진 촬영을 위해서 짐벌은 쓸 필요는 사실 없지만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찍으려면 필요 합니다. 스마트폰의 동영상 촬영 능력이 좋다면 짐벌과 같이 촬영하면 훨씬 더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P는 4K 촬영시 시간제한이 없이 긴시간 촬영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같이 사용하면 조합이 무척 좋습니다. 4K 촬영을 하면서도 스마트폰 광학식 손떨림에 더해서 짐벌까지 손떨림을 같이 잡으면 엄청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걸어가면서 영상을 찍어도 흔들리지를 않네요.

 

구매를 한 뒤 뭔가 엉켰는지 조금 받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대신 엄청 저렴하게 구매를 했습니다. 쿠폰 적용하면 105$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위 링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저도 여기에서 구매 했구요. 앱쿠폰 적용하면 98달러에 구매 가능 합니다. 쿠폰 잘 조합해서 좀 더 싸게 구매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참고로 이 가격이 최저가 입니다.

 

박스를 바로 뜯어 봤는데요. 구성품으로는 설명서와 스트랩, USB 케이블, 그리고 지윤텍 가방이 보입니다.

 

가방안에는 스무스Q 짐벌이 들어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충전을 하고 난 뒤 사용하는게 좋은데요. 저는 급한 마음에 바로 사용을 해 봤습니다. 손잡이 부분쪽은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근데 상단 3축 짐벌 부분은 금속재질로 되어있네요. 그래서 무게감이 꽤 있습니다. 하단 부분은 배터리도 들어가있어서 더 무거운 느낌이 있네요.

 

손잡이 부분에는 녹화/전원버튼, 그리고 모드 변경과 화각변경, 그리고 4방향 스위치가 있습니다.

 

상단에 스마트폰을 고정하는 부분은 스마트폰을 세워서도 또는 가로로 눕혀서도 사용이 가능한 형태 입니다. 근데 대부분은 가로로 놓고 사용해야 좀 더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긴 합니다.

 

측면 부분에는 Micro USB 단자가 있어서 이부분을 통해서 짐벌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짐벌과 단자를 통해서 연결되는 타입은 아닙니다. 그래서 고정 되는 부분쪽은 모두 고무로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손잡이 부분에 USB 단자가 있어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충전하면서 사용은 가능합니다. 다만 이 기능은 많이 쓰이진 않을듯 합니다. 그렇게 사용하려면 단자 부분이 왼쪽으로 가야하는데 그러면 스마트폰 카메라가 오른쪽으로 가기 때문에 짐벌과 간섭이 생깁니다.

 

스마트폰을 고정 하는 부분은 잡는 부분도 닿는 부분도 모두 다 고무로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덕분에 스마트폰을 케이스 없이 고정해도 스크레치 없이 고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당히 단단하게 고정이 됩니다.

 

아래 부분에는 삼각대에 고정할 수 있는 부분도 있어서 삼각대에 연결하거나 또는 모노포드에 연결하여 좀 더 확장도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을 고정하기 위해서는 잡아주는 부분을 손으로 늘려줘야 합니다.

 

그런데 재미있게도 늘려주는 부분의 길이를 위와 아래를 동일하게도 또는 사진처럼 위는 길게 아래는 짧게 할 수 도 있습니다. 이것은 중요한 기능인데요. 왜냐하면 로우앵글로 촬영시에는 아래부분이 짐벌과 닿을 수 있어서 입니다. 그래서 사진처럼 아래 부분을 짧게 해주는게 좋았습니다. 반대로 하이앵글로만 찍어야 한다면 윗부분을 짧게 해주는게 좋겠죠.

 

스마트폰이 길이가 긴 경우, 무게 중심이 짐벌의 중앙에 오기 위해서 2번 축에 있는 볼트를 풀어서 길이를 늘려줘야 합니다. 이렇게 늘리지 않고 사용하면 스마트폰의 무게중심이 왼쪽으로 쏠려서 스무스Q가 스마트폰을 수평으로 고정하지를 못합니다. 꼭 사진처럼 늘려줘야만 합니다.

 

늘려주면 무게 중심이 짐벌의 중심으로 오게 되어서 안정적인 모습이 됩니다.

 

동작을 위해서는 전원/녹화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왼쪽 상단에 주황색 LED가 계속 켜져 있는게 보일 때쯤 (2초 정도 누르면) 손을 땝니다. 그러면 짐벌이 동작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을 축 늘어뜨리고 잡고 있던 짐벌이 스마트폰을 수평으로 딱 잡아줍니다. 처음에는 모드1이 동작하는데요. 이때는 좌우로 패닝은 안되고 손잡이가 가르키는 방향으로 자동으로 수평을 잡아줍니다.

 

모드 버튼을 한번 누른 뒤 좌우로 패닝으 해보면 수평을 유지한 상태로 360도 회전이 가능 합니다. 여기에서 이 제품의 장점이 있는데요. 360도만 회전이 가능한게 아니라 한쪽 방향으로 무한으로 회전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회전하다가 걸리는 턱 부분이 없습니다. 덕분에 계속 회전이 가능 합니다.

 

좌우로 손잡이를 흔들어도 수평으로 잘 잡아줍니다. 물론 실제 촬영시 이렇게 흔들면서 사용하진 않겠지만 걸어가면서 사용하다 보면 흔들리고 손이 움직이게 되는데요. 그런 상황에서도 계속 수평을 잡아줍니다.

 

참고로 4방향 버튼을 위로 아래로 움직이면 카메라 시선을 위로 또는 아래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상태에서도 계속 수평을 유지합니다. 즉 스마트폰으로 촬영시 흔들림 없이 특정 피사체를 계속 찍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윤텍 앱을 설치하면 아이폰앱의 경우 특정 피사체를 자동으로 따라가는 기능도 제공을 합니다. 근데 꼭 어플을 별도로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스마트폰의 기본 카메라 앱을 이용해도 훌륭한 짐벌 기능을 제공 합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을 세로로 세운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인터넷 방송을 하거나 할 때 세로로 세워서 방송 해야 한다면 이런식으로 사용이 가능하죠. 다만 스마트폰의 길이가 보통은 길어서 이렇게 하면 너무 과도하게 로우앵글이나 하이앵글을 만들면 스마트폰과 짐벌이 간섭이 생기긴 합니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가방을 제공해서 무척 좋았습니다. 이 가방도 꽤 좋아보였거든요. 이것까지 다 포함해도 가격이 이것 밖에 안되니까 좋긴 하네요. 짐벌은 충격에 의해서 망가질 수 있으므로 가방에 넣고 다니는게 안전하긴 합니다. 그리고 막 움직이는 관절부분이 금속이기 때문에 가방에 넣는게 오히려 수납이 더 편하기도 하죠.

 

# 유튜브 영상 퍼가기는 Share 버튼 > 소스 코드를 통해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재업로드는 절대 금합니다.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가격이 일단 저렴한데 성능이 너무 훌륭해서 감탄사가 나오네요. 굳이 엄청 비싼 제품은 쓰지 않아도 될정도로 성능이 좋았습니다. 물론 상위 제품들이 좀 더 안정적이긴 하겠지만 , 이제품도 영상을 보시면 상당히 훌륭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구매는 아래 링크에서 구매 가능 합니다.

위 링크에서 구매 가능 합니다. 앱쿠폰 적용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지금 환율도 내려가는 중이라 사실 더 저렴한 느낌이네요. 필요하신 분들 꼭 구매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