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가레이서2 스펙 출시일 곧 나온다

by 씨디맨 2012. 5. 4.
320x100
베가레이서2 스펙 출시일 곧 나온다

이미 아시는 분은 다 알고계시겠죠. 5월달에는 스마트폰을 주름잡을 새로운 신제품들이 대거 출시될것을 미리 예고 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또하나 새로운 획을 긋게될 베가레이서2가 나옵니다. 스펙정보가 지금 나와있는것으로는 퀄컴 스냅드래곤 S4가 사용되게 되고 1.5Ghz 의 듀얼코어 프로세스가 사용됩니다. 기존과 차이가 없는듯하지만 SoC로 기존의 통신칩과 프로세스가 서로 분리가 된 형태가 아닌 이번에는 드디어 원칩으로 나오게 됩니다.



베가레이서2 스펙 내용중 가장 특징되는 부분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화면이 기존보다 더 커져서 4.8인치가 사용이 됩니다. 물론 운영체제는 ICS가 사용이 됩니다. 배터리 대기시간은 더 길어지고 기존보다 성능부분에서도 좀 더 좋아질것이라는것이 지금 분석 내용이죠.




베가레이서를 처음 써보면서 이정도면 잘 만들었다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실제로 스카이 베가레이서는 퀄컴 칩셋을 쓰고 난뒤 생각보다시장에서 선전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베가레이서2로 그 뒤를 다시 이을 생각이죠. 퀄컴 세미나에도 가본적이 있지만 그동안 계속 원칩 원칩이라고 외쳐오던터라 이번에 나온 프로세스가 얼마나 좋을지 저도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원칩으로 되면 좋은점들이 있습니다. 전력을 기존보다 더 적게 사용하고 칩셋을 하나로 통합하기 때문에 모든 인터페이스와 사용에 있어서 호환성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전력을 코어마다 따로 인가하도록 되어있어서 보다 더 적은 전력사용과 효율적인 프로세스사용이 기대가 되니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게다가 ICS탑제로 하드웨어 사양을 더 극적으로 끌어낼 수 있게 되었으니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