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스마트기기

옵티머스뷰 활용 캐릭터 쉽게 그리기

by 씨디맨 2012. 4. 23.
320x100
옵티머스 뷰 캐릭터 쉽게 따라 그리기

옵티머스 뷰 활용 하는 방법으로 퀵메모 의 밑그림 그리기 기능이 있습니다. 퀵메모는 어디서나 쓸 수 있는 메모 기능인데요. 웹서핑을 하거나 옵티머스뷰 로 사진을 찍고 나서 바로 퀵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퀵메모는 배경유지 을 할지 말지에 따라서 배경 그림이 나오고 안나오고 합니다. 깨끗한 메모지 위에 옵티머스 뷰로 글씨를 쓰고 싶을때는 배경유지 의 체크를 해지 해서 사용하는 것이죠.


옵티머스 뷰의 배경유지를 잘 활용하면 그림을 직접 멋지게 따라 그릴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설명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 거에요.

스마트기기, 스마트폰, 옵티머스뷰,


유럽 그리스에서 사온 산토리니 유화 벽화 인데요. 그 지역의 유명한 화가가 직접 그린 그림이라고 합니다. 이걸 제가 따라 그려볼까 합니다. 힘들텐데 어떻게 감히 아티스트 그림을 따라 그릴 수 있을까요?



스마트기기, 스마트폰, 옵티머스뷰,


일단 옵티머스 뷰 카메라로 산토리니 그림을 사진을 찍습니다. 그리고 갤러리에서 사진을 찾아서 열어 봅니다. 그리고 옵티머스뷰 상단의 퀵메모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렇게 하면 사진을 배경으로 퀵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기기, 스마트폰, 옵티머스뷰,


이제 퀵메모로 그림을 그려 볼까요? 나름 예술 감각은 있지만 스케치는 어려우니 펜은 가장 얇은 펜을 선택하고 블랙으로 밑그림을 그려요. 사진을 따라서 밑그림을 잘 그립니다. 펜종류에 따라 특성이 다르니 그림에 맞게 그리면 됩니다.

살짝 아쉬운건 그림을 실수로 잘못 그리면 되돌리기 기능은 없네요. 그래서 지우개로 지워야 합니다. 색상을 바꾸어가면서 터치펜으로 잘 그려 줍니다.



스마트기기, 스마트폰, 옵티머스뷰,


살짝 미완성인데 어떤지 볼까요? 배경유지 체크를 끄면 아까 찍은 사진은 안보이고 밑그림이 나오게 됩니다. 비슷하게 따라 그리고 있죠? 완성해서 색깔도 넣고 하면 내가 그린 아티스트 그림이 될거 같네요.



스마트기기, 스마트폰, 옵티머스뷰,


밑그림 먼져 그리고 배경색상과 그려가면서 천천히 채워봐요. 괜찮은 그림이 쉽게 그려질거 같습니다.


스마트기기, 스마트폰, 옵티머스뷰, 스마트기기, 스마트폰, 옵티머스뷰,

쉬운 캐릭터 그림으로 연습하는 게 좋은거 같아요. 두방이에서 사온 그림을 하나 연습삼아 그려 보았어요. 캐릭터 그림들이 쉬우니 연습해보면 그림실력이 옵티머스뷰 때문에 늘어 날거 같네요.



스마트기기, 스마트폰, 옵티머스뷰, 스마트기기, 스마트폰, 옵티머스뷰,

리락쿠마 캐릭터를 제일 좋아하는 데 이렇게 쉽게 따라 그릴 수 있습니다.


스마트기기, 스마트폰, 옵티머스뷰, 스마트기기, 스마트폰, 옵티머스뷰,


인물사진도 따라 그리면 쉽게 흉내낼 수 있습니다. 사진의 경우 윤각이 선명한 사진을 선택하면 쉽게 따라 그릴 수 있어요. 이렇게 그림 그리기 어려운데 사진을 덧대서 그리니 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네요.

다른 사람 캐릭터 그려줄때도 옵티머스 퀵메모를 활용하면 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아쉬운건 아까도 이야기 했지만 한번 그리고 되돌리기 기능이 없어서 지우개로 지워야 해요. 다른 페인팅 어플이 많이 있으니 그림만 전문적으로 그리려면 다른 어플을 설치 후에 해보세요. 터치의 세계는 무한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