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뉴스

IFA 2011 - 삼성전자 신제품 발표 현장 생중계

by 씨디맨 2011. 9. 1.
320x100
삼성전자, IFA 2011에서 모바일 신제품 최초공개
9월 1일 오후 6시 삼성전자 신제품 발표 현장 생중계


안녕하세요, 블루로거입니다.

드디어 다음달,
9월 2일부터 7일까지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로 손꼽히는 '국제가전박람회(IFA)'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됩니다.

올해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갤럭시S2 LTE'와 함께 태블릿 '갤럭시탭 8.9 LTE', 신규 스마트폰 제품 4종 등을 
IFA에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인데요,
안타깝게도 독일 베를린에서의 공개 현장을 직접 지켜보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블루로거 블로그에서 삼성전자의 신제품 발표 현장을 Live 생중계로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미 지난해 세계 최초 LTE 휴대폰 크래프트(SCH-900)을 선보이며 화제를 일으켰었는데요, 이번 IFA 2011에서는 어떤 또다른 놀라움을 선사할까요? 기대되시죠?!

※ 하단의 플레이어는 사전까지 티저영상으로 재생되며, 
    9월 2일 오후 6시에는 
    IFA 2011 독일 현지에서 진행되는 삼성전자의 신제품 발표현장 생중계로 전환됩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IFA란 무엇일까요?


IFA는 '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의 약자로서, 독일 베를린에서 해마다 열리는 전자, 가전기기 및 멀티미디어 박람회입니다. 오늘날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매년 1월 개최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와 함께 가전, 멀티미디어 산업의 양대 박람회라 불리우는 큰 행사랍니다.

IFA는 주로 TV, 생활가전, 영상, 음향기기 제품이 중심이었지만, 올해는 모바일 통신기기 및 첨단정보통신 기술의 제품들이 주류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네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열풍이 바로 2011 IFA에도 영향을 끼친 것이겠죠?


이번 IFA에서 공개될 삼성전자의 Hot Item은?
 


이번에 공개되는 제품 중 가장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바로 갤럭시S2의 LTE 모델인 '갤럭시S2 LTE'입니다.
세계 최초로 LTE/WCDMA/GSM 멀티모드를 지원하는데요, 그래서 전세계 어디서나 그 지역의 최신 통신망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4.5인치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와 1.5GHz 듀얼코어로 강력한 스마트 컴퓨팅 기능을 갖추고, 1850mAh  대용량의 배터리로 오랜 사용시간을 제공하는 등 기능도 대폭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구글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를 탑재하였으며, 근거리 통신기술인 NFC(Near Field Communication), 블루투스 3.0, 와이파이 a/b/g/n, 플래시 지원, 800만 화소의 카메라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었다고 하네요.

이번 2011 IFA에서 어떠한 모습으로 공개가 될지 블루로거도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

'갤럭시탭 8.9 LTE'는 지난 3월 미국 CTIA에서 공개된 '갤럭시탭 8.9'의 LTE 모델이라고 합니다. 허니콤 3.2가 탑재되어 있으며, 8.6mm의 두께와 455g의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한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IFA에서 공개될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맛보기!

또한 이번 IFA 2011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은 바로 최초로 공개될 삼성의 새로운 스마트폰 라인업인데요,
삼성은 글로벌 전략에 맞춰
제품 카테고리별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쌓아갈 수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 네이밍 전략도 도입하였다고 합니다.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더욱 다양하게 만나게 될 갤럭시 스마트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스마트폰 네이밍 전략 (Smartphone Naming Strategy)

S : Super Smart - 갤럭시 스마트폰 중에서도 최상위의 플래그십 모델에만 제한적으로 사용되며
                          2010년 출시된 텐밀리언셀러폰 갤럭시S, 2011년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S2 등이 이에 해당됨

R : Royal - 'S'보다는 낮지만 고사양의 첨단 기능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모델
                 유럽에 출시된 갤럭시R이 대표 제품

W : Wonder - 보급형 하이엔드 모델

M : Magical - 매스 시장을 타깃으로 한 보급형 모델

Y : Young-minded - 신흥 시장 공략을 위한 엔트리 모델

네이밍 전략에 기반한 신규 스마트폰 4종


원문 링크 : http://samsungblogger.com/5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