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

삼성 3DTV 품평회 액티브 패시브 방식의 장점 단점 알아보기

by 씨디맨 2011. 3. 14.
320x100

삼성 3DTV 놀라웠던 경험


삼성 딜라이트에서 삼성 스마트티비 3DTV 에 대한 품평회가 3월 12일 있었습니다. 삼성 3DTV 와 경쟁사의 제품들의 비교 평가가 eBuzz 에서 있었는데 동일한 상태에서 비교평가하는게 아니라 조건이 달랐다는것에 이은 품평회 이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삼성 스마트 3DTV 의 기술적인 내용을 미리 들을 수 있었고 3D 의 원리 그리고 적합하게 보는 방법 정확하게 비교하는 것에 대한 설명과 실제로 품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정확한 비교를 위해서 3D안경을 경쟁사 제품인 패시브방식 안경과 삼성 3DTV 안경인 액티브방식 안경을 서로 붙여놓아서 바로 바로 확인이 서로 가능하도록 해서 실제로 어느 제품이 더 좋고 어느 부분에서 더 좋은지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가장 좋았던것은 3D 에 대한 자세한 기술적 설명을 개발 팀장으로 부터 직접 들을 수 있었다는것이죠. 직접 들으면서 3D보는 방법에서 부터 조건 등 여러가지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직접 캠코더를 들고가서 자세히 모든 영상을 담았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동영상으로 간단히 알아만 보고 다음시간에 삼성 스마트티비 품평회의 자세한 이야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IT, 삼성, SAMSUNG, 스마트티 비, SmartTV, 스마트TV, 삼성 스마트티비, 블루투스, 리모컨, 블루투스리 모컨, 품평회, 사용기, 액티브방 식, 패시브방식, 3D, 3DTV, 우수성, 삼성 우수성, 극찬, 높이, 블루투스 리모컨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개발 팀장 김현석 전무님의 설명입니다. 영상이 좀 길긴 하지만, 자세히 보시면 그동안 궁금해하셨을 3DTV 에 대한 방식과 차이점 그리고 삼성스마트티비의 우수성을 알 수 있습니다. 원본 그대로 올리느라 업로드만 한참 걸렸네요.






삼성 스마트티비의 스마트허브 화면에서도 감탄을 했지만 (실제 메뉴 구성에 대해서 극찬을 받았다고 합니다.) 웹브라우징 속도에서 감탄을 안할 수 가 없네요. 무선기기들이 엄청나게 사용 되고 있었던 딜라이트의 네트워크 사정상 이정도 속도라면 정말 빨랐습니다. 실제 집에서 홈네트워킹에 연결 되어 있다면 상당히 빠른 속도로 브라우징이 가능해보였습니다. 게다가 광고를 보는 상태에서의 검색과 검색 한번으로 소셜네트워크에서 웹페이지, 유튜브 가지 모두 검색 되는 부분에서는 삼성이 여러가지로 사용자의 생각을 파악하고 있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두번째 감탄했던 삼성 스마트티비의 리모컨입니다. 앞 부분은 리모컨이 뒤쪽에는 채리키보드가 붙어있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버튼의 클릭감도 좋았고 채리형 키보드의 엄청난 장점이 돋보이는 리모컨이었습니다. 검색을 할때 키보드 만큼 빠르게 입력 가능한 장치는 사실 없습니다. 이것을 잘 파악한 리모컨이네요. 게다가 이 리모컨은 블루투스로 삼성스마트티비와 연결이 되고 당연히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도 연결이 된다고 합니다. 무선 키보드 마우스는 당연히 연결이 되구요. 채리형 키보드를 사용시 중력을 인식해서 뒤쪽의 리모컨이 손으로 눌리더라도 인식을 안하게 하는등 여러가지로 신경을 쓴 리모컨 이었습니다.

다음편에는 좀 더 상세한 글과 사진으로 삼성 스마트티비 품평회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씨디맨의 유튜브 채널 바로 가기 : http://www.youtube.com/user/cdmanii?feature=mhu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