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_팁/블로그_팁

티스토리 블로그 XHTML CSS 에러 잡기 이벤트

by 씨디맨 2010. 8. 13.
320x100

티스토리 블로그 에러 두고 계십니까.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은 블로그를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그런데 블로그를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만큼 블로그 스킨에 알지 못하는 에러가 생길 수 도 있습니다. 이 에러는 블로그의 속도를 느리게도 할 수 있으며, 일정 부분이 보이지 않을 수 도 있고, 어떤 사람은 해당 블로그로 접근시 컴퓨터가 멈추기도 합니다.



이런 에러를 두고만 볼 수 없겠죠. 다만 제가 예전에 XHTML , CSS 의 에러를 잡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적은게 있지만, 자신의 블로그에 에러를 검사해보고 엄청난 숫자에 우선 당황하게 되고 고쳐야 하지만 , 뭘 고쳐야할 지 당황스럽고 어렵고 해서 포기하셨을 겁니다. 그래서 제가 하나 제안을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에러 잡아 드립니다.


예전에 티스토리 스킨을 꾸며주는 이벤트를 했었습니다. 사실 몇 분 못 해드리고 이벤트를 마감 했습니다. 개인적인 시간을 너무 많이 투자하게 되고 일도 바빠지면서 도저히 시간이 더 안나서 였습니다. 더 많은 분들께 해드리지 못해서 이 부분은 죄송합니다.

블로그 에러를 잡는건 조금 더 쉽고 재미있고, 하기에 한번 해보려 합니다. 댓글로 응모해주시는 분들 중 조건에 해당하시는 분에 한해서 한명씩 에러를 잡아드릴까 합니다. 자신의 블로그 스킨을 파일로 저장하셔서 저에게 주셔도 되고, 또는 관리자 권한을 주시면 직접 스킨의 에러를 잡아볼까 합니다. 에러를 잡는 것 또한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기에 천천히 봐드릴께요. 다만 너무 잡기 어려운 에러는 저도 설명드리고 넘길지도 모르겠습니다. 가능한 모든 에러를 잡아 드릴께요.

스킨 에러잡기 조건

1. 댓글로 응모해주신 분들 중 일 평균 방문자가 200명 이상인 블로거.
2. 스킨 수정 후 하단에 "modify by 씨디맨" 링크 문구를 넣도록 허락 해 주실 분.
3. 스킨 에러 잡기를 마친 후 후기를 간단하게 적고, 트랙백을 날려주실 분.




티스토리 블로그 에러 완벽 제거 ?


 	 IT, 블로그, 티스토리, XHTML, HTML, CSS, 에러, 경고, 뷰애드, 다음, 응모, 신청, 블로그팁, 블로그 팁


티스토리 블로그 에러를 저는 거의 다 잡았습니다만, 거의라고 이야기하는 이유가 다음 뷰애드에서 에러가 5개, 경고7개 발생 합니다. 뷰애드를 없애면 해당 에러가 없어지긴 하겠죠. 처음에는 뷰애드에서만 나오는 에러가 7개였는데 5개로 줄어든것을 봐선 제가 뷰애드에서 에러가 있다고 다음측에 에러를 잡아달라고 요청한 것의 반응이라고 보여집니다. 조만간 다 없어지길 기대해봅니다. 이 이외에도 에러를 없애기 위해서는 몇가지 포기해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자체 코더에서 에러가 있는 부분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 에러는 왜 발생하는지 이유를 알고 있고, 큰 문제가 없기에 무시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없앨지 둘지는 여러분의 몫이겠죠.

1. 댓글 부분의 이모티콘

댓글 부분에 블로거들이 댓글을 달면 이모티콘이 나타납니다. 이 부분에서 에러가 발생합니다. 플러그인에서 이모티콘을 없애면 에러가 사라집니다.

2. 트랙백의 복사 버튼

트랙백 부분에 복사버튼 (플래시) 에서 에러가 발생합니다. 티스토리 환경 설정에서 해당 부분을 없애주면 에러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3. 카테고리 글 더 보기

카테고리 글 더 보기를 체크하면 글과 관련된 카테고리의 연관글이 나타나서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여기에 CSS 3 에서 사용되는 문법이 사용되어 구 브라우저에는 재대로 표기 되지 않는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CSS3 에서는 정상 출력 됩니다.

4. 다음 뷰애드

뷰애드에서 현재 XHTML 오류가 발생합니다. 현재 다음측에서 수정 중 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5. 티에디션

티에디션 자체에 오류가 발생합니다. 아무래도 그리드를 적용하면서 쉽게 하기 위해 스타일을 합쳐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때문에 발생하는듯하네요. 티에디션 플러그인을 꺼두면 해결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에러 제거 댓글 응모 방법


댓글로 에러 잡기 응모한다고 적어주세요. 댓글 달린 순서대로 조건에 맞으면 에러를 잡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은 공개글로 적어주세요. 스킨의 원본 주소도 함께 링크를 적어주시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방법을 적어주세요.


순번이 되어서 제가 순번이 되었다고 알려드리면, 스킨을 cdmanii@nate.com 으로 보내주셔도 좋으며, 또는 저를 관리자로 초대해주시면, 제가 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식 :

[스킨 에러 잡기 신청합니다.]
스킨 원본 주소 : http://abcdefg.com
추가내용

블로그 팁 의 넋두리


넋두리를 조금 적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스킨에 관심이 많아서 블로그 팁을 많이 적고 공개해 왔습니다. 그 양이 적더라도 저는 시간을 꾀 많이 투자해서 꾸미고 해서 제 블로그에 적용한것 반정도는 공개를 해왔었죠. 팁을 공개할 때는 정말 이정도면 많은 사람들이 활용할거야 라는 마음으로 공개를 했지만, 찬밥이 된 팁들도 있긴 합니다. 생각해보면 사용방법이 어렵기 때문이었네요. 요점은 XHTML 과 CSS 를 구별해서 정확히 필요한 부분에 줄을 맞춰서 넣는 내용이었는데, 이 부분을 너무 강조하다보니 어려워서 포기하신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어렵게 설명을 드린 이유는 CSS 의 장점을 최대로 활용하고 정확하게 알려드리려고 했던거란걸 알아주셨음 좋겠네요. 사실 블로그 팁을 보다보면 좋은것도 발견하지만, 조금은 수정되어야 할 것 들도 보입니다. 다만 만드신분 노력 때문에 뭐라고 하기 힘들 때 도 있지요. 하지만, 많이 시도하세요. 에러는 다시 잡으면 그만이지요. 자꾸 시도하고 또 시도할 수 록 블로그는 예리해지고 정교해집니다. 다음뷰는 지난 달에는 정말 랭킹을 올리려고 열심히 했는데 덕분에 병을 얻었었습니다. 자꾸 메인에 걸만한 글만 쓰게 되고 그런것만 생각하고 해서 오히려 제가 너무 힘들었네요. 지금은 그냥 두렵니다. 제가 쓰고 싶은 글만 적어야겠네요. 덕분에 레벨이 2배 이상 숫자가 늘었네요. 하지만 레벨 보다는 구독자수는 신경을 저도 쓰니 다음구독은 해주세요 ㅋ 넋두리였습니다.


현재 에러잡기 순번

2번 댓글 : 머걍님 작업 요청 중 (잠시 보류)
3번 댓글 : 신비한 데니님 요청 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