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_팁

공인인증서 백업 복구 신용카드 ISP 안전하고 쉬운 방법

by 씨디맨 2010. 6. 25.
320x100

공인인증서 , ISP 신용카드 사용


공인인증서는 은행사이트 접근시 꼭 필요합니다. 인증서가 있다면 쉽게 웹으로 인터넷 뱅킹을 사용할 수 있죠. 여러 은행의 인증서를 사용한다면, 당연 인증서도 여러가지일겁니다. 제 경우에는 농협 인터넷뱅킹을 먼저 사용했기에 농협 인증서를 이용해서 국민은행, 기업은행등은 타은행 인증서 등록으로 등록을 해둔 상태이죠. 인증서는 기간이 만료가 되어가면 갱신을 해야하며, 만일 암호를 잃어버렸거나 갱신기간이 지나게 되면 다시 등록을 해줘야합니다. 그리고 주 인증서가 기간이 만료가 되게 되면, 타은행 인증서는 다시 등록을 각각 해줘야 하죠. 만일 신용카드 ISP 까지 등록을 해둔 상태라면 다양한 인증서 어떻게 백업 해야 할까요? 쉽고 간단한 백업 복구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공인인증서 백업 방법




인증서를 백업하기 위해서는 각 은행 사이트에 접속해서 인증서로 로그인 후 백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인증을 한번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복구시에도 은행 사이트에 접속 후 복구를 해서 복원을 해야하죠.

좀 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폴더를 통째로 복사를 해 두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다른 컴퓨터로 인증서를 옮겨서 사용하는것도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백업 방법

C:\Program Files\NPKI 폴더를 통째로 복사를 해둡니다. 공인인증서 백업이 목적이라면 압축을 해서 보관하셔도 됩니다.


공인인증서 복원 방법

다른 컴퓨터로 공인인증서를 옮기거나 자신의 컴퓨터를 포멧 후 OS 를 재설치 후 복원을 해야할 때 는 같은 경로에 공인 인증서를 복사를 해서 덮어 쒸우면 끝입니다.




ISP 신용카드 백업 방법




신용카드 인증 방식 중 쉬운방법으로 ISP 인증 방법을 사용합니다. 처음 ISP 인증서를 만들 때, 가능하면 C 드라이브 이외의 폴더에 만듭니다. Vcard 라는 폴더가 생성이 되는데 이 폴더를 잘 보관해두면 다시 ISP 인증서를 만들필요가 없으며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ISP 인증서 백업 방법

처음 ISP 신용카드 생성시 경로를 지정 후, Vcard 폴더를 통째로 복사를 해둡니다. 백업이 목적이라면 압축을 해서 보관하셔도 됩니다.


신용카드 ISP 인증서 복원 방법

신용카드 ISP 결제를 할때 Vcard 폴더가 있는 드라이브를 지정해서 사용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