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

브라운 면도기 720 NEW 시리즈 사용기 추천

by 씨디맨 2010. 5. 7.
320x100

브라운 면도기 720 NEW 시리즈 사용기


브라운 면도기 7 720 NEW 추천


아주 예전에 샀던 면도기를 계속 사용 하던중에 이제는 면도가 잘 되지를 않아서 면도기의 역할을 못하게 되어서 다른 면도기를 찾던 도중 저도 처음으로 면도기 다운 면도기를 구매를 해봤습니다. 이야기만 해도 알만한 브라운 시리즈 7 면도기 입니다.

자동으로 클리너도 해주는 조금 고가의 제품도 있었지만, 그정도 까지는 필요가 없어서 조금 저렴한걸 구매를 했습니다. 3,5,7 시리즈 마다 능력이 조금 차이가 나더군요. 7 시리즈는 누워 있는 수염도 잘 깍는다고 해서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을 적어볼까 합니다.



브라운 면도기 720 NEW 시리즈 박스


브라운 면도기 7 720 NEW 추천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 7 730 전면 부분입니다. 검은색과 은색 두가지 색상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검은색이 좀 더 맘에 가더군요. 실제로 검은색이 아주 약간 가격이 더 합니다.



브라운 면도기 7 720 NEW 추천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 7 730 후면 부분입니다. 음파 면도가 가능해서 수염을 잘 깍을 수 있고 좀 강하게 깍을 건지 아니면 미세하게 깍을건지 설정할 수 있는 버튼이 존재합니다. 옵티포일이라고해서 각각 구멍의 크기가 다른 타공망으로 더 잘 깍을 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브라운 면도기의 해드는 각도가 변할때 윗부분에 깍이는 부분이 들어갔다가 나왔다가 하네요. 각도마다 조절되어서 더 잘 깍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되어있습니다.



브라운 면도기 720 NEW 시리즈 구성품


브라운 면도기 7 720 NEW 추천


브라운 면도기 7시리즈 720 NEW 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왼쪽편에는 충전선이 있고 청소솔이 보입니다. 투명 비닐에 잘 쌓여 있네요. 오른쪽에는 브라운 면도기 7시리즈 720 NEW 와 가방이 보입니다.



브라운 면도기 7 720 NEW 추천


브라운 면도기 7시리즈 720 NEW 를 꺼내보았습니다. 충전선은 꼬여있어서 늘리면 늘어나도록 되어있으며 브라운 면도기 720 NEW 는 검은색 색상에 묵직하게 생겼네요. 실제로 들어보아도 무게가 살짝 있네요. 금방 익숙해지긴 하지만요.




브라운 면도기 720 NEW 시리즈 디테일 샷

 
브라운 면도기 7 720 NEW 추천



브라운 면도기 720 NEW 의 디테일샷을 찍어보았습니다. 해더는 분리가 가능해서 청소가 가능하게 되어있고 샤워하면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되어있네요. 그렇게는 잘 안쓸듯하긴하지만, 베터리는 오래가는듯합니다. 스펙상으로는 50분인듯하네요. 아침에 간혹 예전 면도기 사용할때 베터리가 갑자기 떨어져서 사용을 못해서 답답할때가 있었습니다. 충전을 하면서 사용이 되지 않으므로 그럴때는 어쩔 수 없이 손면도기를 사용했지만, 브라운 면도기는 High , Low 의 두단계의 상태만 알려주긴 하지만 그래도 베터리 상태를 알려주니 좋네요.


브라운 면도기 7 720 NEW 추천


크기는 좀 묵직합니다. 뒷부분은 고무로 커버가 되어있고 깍는 방법을 설정하는 2개의 버튼도 있습니다. 좀 강하게 깍아야하는분들, 예민해서 섬세하게 깍아야하는분들 설정해서 깍을 수 있겠네요.


브라운 면도기 7 720 NEW 추천


디테이샷 세번째입니다.


브라운 면도기 7 720 NEW 추천


앞부분을 찍어본 모습입니다. 타공망이 되어있는 부분이 양쪽으로 있고 가운데 부분에는 지그재그로 움직이는 날이 있습니다.



브라운 면도기 7 720 NEW 추천


브라운 면도기 7 720 NEW 뒷부분 사진입니다. 아래부분에 삼각형으로 된 단자 부분은 충전잭을 꽂는 부분입니다. 뒷부분은 고무로 덮혀있습니다. 방수를 위함이겠죠. 윗부분에 2개의 쇠로 된 부분이 있는데 이부분의 역할은 잘 모르겠네요.


브라운 면도기 7 720 NEW 추천


브라운 면도기 720 NEW 에 해더를 움직여 보았습니다. 면도를 하면서 해더가 움직이면 좀 더 힘들이지 않고 면도가 가능하더군요. 해더가 움직일때 해더 윗부분의 타공망 부분의 것이 들어가고 나오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저런식으로 각도가 조절되면서 더 부드럽게 깍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브라운 면도기 7 720 NEW 추천


긴 수염이나 구렛나루 부분을 자를 때 쓰는 부분입니다. 스위치부분의 윗부분을 밀어올리면 튀어 나오도록 되어있습니다.



브라운 면도기 7 720 NEW 추천


브라운 면도기 720 NEW 에 충전잭을 꽂아본 모습입니다. 충전시간은 1시간 이상이여야하며, 사용시간은 50분 정도입니다. 면도를 몇십분씩 하는 분은 없으므로 일주일 정도는 너끈하게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그리고 한가지 걱정되는게 면도날은 교체가 가능하니 걱정이 없다고 해도 충전지가 수명이 완전히 떨어지면 충전하면서 사용이 가능할까 하는 부분인데 이 면도기는 충전하면서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다만 충전지가 정상일때 그리고 급하지 않을때는 충전을 하면서 사용은 자제하는게 좋을듯합니다. 베터리에 부하를 많이 준다고 하네요.


브라운 면도기 7 720 NEW 추천


설명서에는 청소하는 방법도 적혀있네요. 해더부분을 분리한뒤 물에 씻으라고 되어있네요. 방수가 되니 편하게 씻으면 되겠습니다. 자주 청소를 하고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오일을 발라서 보관하면 오래 쓸 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면도가 잘 되지 않는다면 면도날을 교체를 하면 되겠네요. 면도날은 3만원 이하선인듯합니다.




브라운 면도기 720 NEW 시리즈 동영상 및 정리




동영상 설명중에 면도날 교체 시기가 되면 가운데 빛이 들어온다고 잘못 설명했네요. 아무리 봐도 여기 빛이 들어오거나 그럴것같지는 않네요. 18개월주기로 면도날은 교체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사용해본 시간이 한달이 넘었네요. 실제로 사용해보고 느낀점은, 기존에 쓰던 면도기보다 잘 깍인다는것과 힘이 좋다는겁니다. 웅~ 소리가 기존에 쓰던 면도기보다 더 크긴하지만 잘깍이니 아침에 시간쫒길일 없고 좋네요. 다만 7 시리즈 쓰면 누워있는 수염도 잘깍이고 최고일거라 생각했지만 면도를 마친 뒤 손으로 잘 만져보면 잘 안깍이는 수염도 있다는 점 입니다.

기존 면도기는 면도날을 사려고 해도 살 수 없는 형태여서 어쩔 수 없고, 그리고 청소를 할때 물로는 씻을 수 없게 되어있어서 불편했지만, 이 면도기는 면도날을 통째로 교체가 가능하고, 물로 씻어서 청소할 수 있으니 좋네요. 일주일에 2번정도 면도날을 분리해서 물에 가볍게 씻고 빛에 말려두면 딱 좋은것같네요. 베터리 충전을 하면서 사용이 가능한 점도 좋은듯합니다. 한번 구매하면 꾀 오래쓰는 제 성격상 딱 맞는 면도기가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근데 설명서에는 오일을 바르라고 되어있는데 오일도 같이 들어있었으면 어땟을까 하는 아쉬움은 살짝 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