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티스토리 첫화면 꾸미기 첫화면의 이유를 살려보자

by 씨디맨 2010. 3. 31.
320x100


티스토리 첫화면 꾸미기로 저 나름대로 꾸며보았습니다. 꾸미기에 대한 팁은 특별히 정답이 있지는 않습니다. 자신의 블로그 스킨과 얼만큼 어울리느냐가 중요하겠죠. 당연 여러번 바꿔 가면서 자신에게 맞는걸 선택해야할것입니다.


티스토리 첫화면 그 이유의 존재는 ?


티스토리 첫화면 꾸미기는 사실 필요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보통 검색을 하고 들어오고 글을 보기 때문이죠. 하지만,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주소로 찾아왔을 때, 그리고 검색사이트가 첫화면으로 유도했을 때 입니다. 티스토리의 첫화면이 밋밋하다고 느낀 유저들 그리고 다른 타 블로그 사이트의 첫화면이 부러웠던 분은 이제는 그러지 않아야할 이유가 생겼죠. 티스토리 첫화면 꾸미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첫화면 앞으로는 ?


티스토리 첫화면 꾸미기는 앞에서 말했듯이 자주 보여지진 않습니다. 다만 이런점을 가만하여 티스토리에서도 첫화면을 모여서 보여주는 시스템등을 적용할 수 있다고 말을 했습니다. 앞으로 어떤식으로 구현될 지는 모르지만, 기대를 해봐도 좋겠네요. 포스트와는 구별되는 잘 꾸며둔 첫화면은 방문한 유저들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당연 사용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성패는 갈리게 되겠죠.



티스토리 첫화면 이렇게 꾸며보아요.


티스토리 첫화면은 포스트와는 구별 되어야할 필요는 있습니다. 포스트와 너무 비슷하게 가버리면 클릭을 해서 들어가야하지만 사용자가 본문으로 착각하여 스크롤을 내리는 일도 생길 수 있죠.

그림을 너무 크게 올리기보다는 짜임세 있는 모양으로 두는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해더라인 형과 그 하단에 각단의 아이템에는 최근글을 놓았습니다. 아무래도 상단에는 최근글이 있는게 좋겠죠. 글을 새로 쓸 때마다 바뀌는 해더라인형은 자주 방문하는 사용자에게도 신선함을 느끼게 해 줄 수 있습니다.

하단에 다른 아이템은 블로그 첫화면에 관심을 가져서 스크롤을 내렸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자신이 자랑할만한 포스트를 내세우는게 좋을듯합니다.

저는 조회순, 댓글순, 추천순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자신이 가장 자신있어하는 글을 3개 또는 4개정도를 잘 나타내주세요.





타이틀은 서로 구분이 되도록 직접 적어주는게 좋을것입니다. 그리고 타이틀의 배경색도 각 아이템마다 구분되도록 지정을 해주면 좋겠죠. 색은 구별되도록 넣더라도 디자인은 일치시키는게 좋습니다. 일관성을 주고, 통일감을 주어서 안정감을 줍니다.

배경색의 경우에는 원색을 사용할 수 도 또는 파스텔 계통의 색을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원색은 강한 느낌을 주며, 파스텔 계통은 블로그와 유대감을 더 높여주어서 조화를 이루게 해주죠.

이 글을 쓰는 중에도 다른 디자인이 떠 오르고 색도 변경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첫화면은 계속 진화할 것 이고, 우리도 그것을 즐겁게 사용해주면 될 것입니다. 아직 이제 시작이니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도 열어놓고 지켜봐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