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

사이버 클린 키보드 청소 효과적인 도구

by 씨디맨 2010. 1. 8.
320x100
컴퓨터나 사무용 기기등을 청소할때 기기들의 굴곡이 심할때 틈과 틈 사이에 먼지를 제거할 때 힘들때가 있죠. 이럴때 뭔가 집어넣어서 먼지를 쏙 꺼내고 싶은 충동이 생깁니다. 이때 사용할만한 것이 있어서 소개해봅니다.


사이버 클린 (Cyber Clean) 이란 ?




사이버클린은 키보드와, 리모콘 등 눈에 보이는 먼지 와 그것으로 통해서 생긴 세균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복잡한 틈사이에 넣어서 틈사이에 먼지를 제거하고 세균을 빨아 들입니다. 빨아들여진 먼지와 세균은 다시 밖으로 달아나지 못하게 해서 청결함을 유지해줍니다.

이번에 제가 받은거은 사이버 클린 시리즈중 가장 작고 간편한 크기의 가정 사무용 75g 입니다. 좀 더 큰 크기의 제품도 있고, 차량용 제품도 있습니다. 가정.사무용은 레몬향이 나며, 차량용은 박하향을 넣고 색을 구별하여 사용하기 편하게 했습니다. 제품으로 차량이나, 키보드, 사무용품을 닦고 나면 향기가 남아 있어서 기분을 상쾌하게 합니다.


사이버 클린 (Cyber Clean) 외형




사이버클린 가정용 75g 입니다. 밝은 노란빛의 색을 띄고 있으며, 눌러보면 말랑말랑합니다. 패키지 상단에는 제품을 사용하고 재사용할때 봉투를 막을 수 있는 지퍼락이 있습니다.





뒷면에는 제품의 사용설명과, 제품을 투명창을 통해서 미리 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눌러서 본 느낌은 끈적거리는 느낌과, 뭔가 축축한 느낌입니다. 키보드의 틈사이에 넣어서 세균과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스위스 발명특허도 받았다고 되어있군요. 어떻게 사용하는지 직접 사용도 해보고 동영상도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버 클린 (Cyber Clean) 사용해 키보드, 본체 청소




사이버 클린을 이용해서 키보드를 청소해보기로 했습니다. 키보드는 보통 제경우에 치솔을 통해서 먼지를 제거를 했습니다. 겉면은 많이 깨끗해보이지만 내부에는 먼지가 전혀 없다고는 할 수 없는 상황이죠. 직접 사이버 클린을 통해서 먼지가 얼마나 많이 제거가 되는지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키보드의 보이는 틈 사이정도는 먼지가 깨끗히 딱여나갔지만, 사이버클린의 점도가 생각보다는 커서 틈사이에 사이버클린을 많이 넣어서 보이지 않는 안쪽 틈의 먼지까지 빨아들이진 못했습니다. 다만 보이는 틈 부분의 먼지는 완벽히 없앨 수 있었고 뭔가로 딱아내는것보다도 더 깨끗히 딱여나갔습니다. 그리고 딱고 난 뒤 키보드에 레몬향이 살짝 남아서 좋았습니다. 레몬향은 코로 키보드에 냄새를 맡아보면 나는 그정도입니다. 심하게 냄새가 나서 오히려 향기가 남아있는걸 싫어하는 사람에게도 불만은 없어 보였습니다.




본체 겉면도 청소해보았습니다. 본체 안쪽도 청소할때 유용할 듯 하지만, 아무래도 겉면 청소를 더 많이 할듯해서 카드리더기와 USB , 오디오 잭부분을 청소를 해보았습니다. 청소전 먼지가 카드리더기 입구와 오디오잭부분, USB 잭부분에 많이 보입니다. 이 먼지들을 사이버 클린으로 쏙쏙 빨아들여보겠습니다.




카드리더기의 좁은 입구에 사이버 클린을 밀어서 계속 넣어보았습니다. 많이는 들어가지 않았지만 들어가는 부위까지는 먼지를 깨끗하게 닦아내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USB 잭 부분도 밀어 넣어봤습니다. 좀 복잡한 틈이 었지만 먼지가 잘 빨려들어갔고, 컴퓨터가 켜진 상태로 해보아도 문제는 없었습니다. 신기한건 틈사이로 많이 밀어넣었을때, 잘못하면 사이버 클린 덩어리가 떨어져서 속에 들어가지 않을까 걱정을 했지만 잡아 당길때 깊숙히 넣었던 사이버클린도 빨려서 나왔습니다. 걱정없이 사용을 해도 될듯합니다. 생각보다 점성이 높은점이 여기서는 장점으로 부곽되는군요.



본체 앞부분도 청소를 해보았습니다. 큰먼지는 일단, 치솔등으로 청소 후 사이버 클린을 사용하였습니다. 치솔로도 청소가 안된 작은 먼지는 사이버 클린으로 제거가 잘 되는군요. 다만 큰 먼지를 제거 하지 않고 바로 사이버 클린을 사용하면 큰먼지를 많이 먹어서 금방 사용할 수 없게 될 지 도 모르겠네요. 사이버 클린은 사용하면 할 수 록 색이 탁해집니다. 색이 탁해지면 먼지를 끌어당기는 힘도 약해져서 더이상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다만 색이 밝은 노란색을 띌때는 충분히 재사용을 여러번 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 클린 (Cyber Clean) 청소 (동영상)






사이버 클린 (Cyber Clean) 이런 분이 사용하면 좋아요


컴퓨터 틈 사이에 먼지를 제거 하고 싶은데 특별한 도구가 없는 분.
틈사이가 복잡하여, 효과적으로 제거가 힘들때.
키보드에 먼지가 많이 들어가서 키보드가 지저분한 분


주최사 : 사이버클린
주관사 : 아이후기닷컴, 인터파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