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937

시놀로지 DS715 후기 2베이 기가비트 지원 NAS 시놀로지 DS715 후기 2베이 기가비트 지원 NAS 시놀로지 DS715 후기편을 준비하면서 2베이 기가비트 지원 NAS를 사용해 봤는데요. 과거에는 100Mbps 지원하는 공유기가 주류였지만 요즘에는 왠만하면 기기비트를 지원하죠. 사무용에서 사용하더라도 최근에는 4베이 또는 2베이의 제품을 많이 사용합니다. 적정한 가격에 시놀로지 DS715는 상당히 많은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시놀로지의 운영체제인 DSM은 상까지 받을 정도로 상당히 기능을 익히고 사용하는데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사실 NAS를 직접 구성해도 되죠. 컴퓨터를 한대 만들어서 하면 되니까요. 하지만, 쉽게 접속하고 사용하게 만들려면 생각보다 많은 것들을 해야 합니다. 비용도 결국 들어가죠. 그럴바에는 시놀로지 NAS 처럼 이미 잘 구축된 .. 2015. 9. 30.
스카이레이크 i5-6600 프로세서 성능 내장그래픽 성능 후기 스카이레이크 i5-6600 프로세서 성능 내장그래픽 성능 후기 스카이레이크 i5-6600 프로세서 성능과 내장그래픽 성능 후기를 준비해 봤습니다. 제 경우에는 내장그래픽을 무척 잘 사용하는 편인데요. 시스템을 좀 더 간결하게 만들 수 있고 전력소모량도 줄일 수 있죠. 인텔은 내장그래픽의 성능을 꾸준히 높여왔는데요. 이번 스카이레이크 i5-6600 프로세서에서는 이전보다 좀 더 좋아졌습니다. 과거에는 내장그래픽 하면 그냥 사무용 정도로만 생각을 했지만 이제는 성능이 많이 좋아져서 최신운영체제의 깔끔한 UI를 구성하는데 도움이 되고 어느정도의 게임을 하는것에도 무리가 없어졌죠.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GTA5를 실행을 해봤었는데요. 해상도를 낮추니 충분히 돌아가긴 하더군요. 물론 안전모드로 실행한 것이므로 게임.. 2015. 9. 30.
DDR4 메모리 ESSENCORE KLEVV DDR4 8G PC4-17000 후기 DDR4 메모리 ESSENCORE KLEVV DDR4 8G PC4-17000 후기 DDR4 메모리 ESSENCORE KLEVV DDR4 8G PC4-17000 후기를 준비해 봤는데요. 이번에 스카이레이크 조립 동영상을 만들면서도 사용했던 메모리 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제 메인컴퓨터에서 사용 중인 메모리이죠. DDR3에서는 과거에 고클럭 메모리가 비쌌지만 이제 DDR4 메모리에서는 조금 더 쉽게 더 고클럭의 메모리 세계로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은 DDR4 메모리도 고클럭 메모리는 가격이 많이 비싸긴 한데요. 다만 조금 낮은 클럭의 메모리들은 조금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아주 예전에 DDR3 고클럭메모리를 50만원 가까이 샀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제는 좀 더 저렴하게 비슷한 수.. 2015. 9. 27.
트랜센드 Type-C USB 3.1 JetFlash 890S 벤치마크 후기 트랜센드 Type-C USB 3.1 JetFlash 890S 벤치마크 후기 트랜센드 Type-C USB 3.1 32GB 벤치마크 후기를 올려봅니다. 기가바이트 GA-Z170X-Gaming 7를 사용 중 인데요. Type-C 와 Type-A의 USB 3.1을 지원 하는 메인보드 입니다. USB 3.1은 기존 USB 3.0에 비해서 두배에 달하는 대여폭 10Gbps를 지원 합니다. 트랜센드 Type-C USB 3.1 JetFlash 890S는 그런 인터페이스를 만족하는 제품인데요. 참고로 Type-C 가 무조건 USB 3.1은 아닙니다. USB 3.1은 Type A,B,C 로 다양한 형태로 나올 수 있습니다. 다만 트랜센드 Type-C 장치처럼 Type-C가 부각되는 이유가 애플노트북에서 이것을 사용하기 시.. 2015. 9. 27.
코엑스 뽀르게따 로제 파스타 맛과 퀸즈에일 맥주의 조화 코엑스 뽀르게따 로제 파스타 맛과 퀸즈에일 맥주의 조화 코엑스 뽀르게따 로제 파스타와 뽀르게따 팬 스테이크 & 리조또를 먹어봤는데요. 맛이 훌륭하더군요. 실제로 연인들이 데이트하면서 많이 들리더군요. 저는 퀸즈에일 맥주와 함께 맛을 봤는데요. 2+1 이벤트도 있어서 맥주향과 함께 음식을 맛보기 좋았습니다. 코엑스 뽀르게따 로제 파스타는 조금 매콤한것을 먹어봤는데요. 메뉴판에 제일 크게 그려져 있더군요. 저도 직접 먹어보는건 처음이라 어떤것이 맛있냐고 물어봤는데 가장 잘 나가는 메뉴가 제일 크게 그려져있는것을 설명듣고 알았습니다. 저는 가장 잘 나가고 알려진 메뉴 두가지를 시켜서 먹어봤는데요. 근데 그냥 음식만 먹기에는 치즈나 고기 등으로 인해서 약간 느끼할 수 도 있는데요. 이럴 때 퀸즈에일 맥주와 함께.. 2015. 9. 26.
갤럭시노트5 리뷰 카메라 기능 신기능 비디오포털 갤럭시노트5 리뷰 카메라 기능 신기능 비디오포털 갤럭시노트5 리뷰 카메라 기능 신기능 및 비디오포털에 대해서 알아볼겁니다. 기본적인 기능이 상당히 강하고 화면도 넓고 시원해서 기분이 좋았는데요. 물론 S펜을 거꾸로 넣으면 고장이 나는 문제는 이미 많이 알려져 있어서 좀 주의를 해야합니다. 그 외에 괜찮은 기능을 갤럭시노트5 리뷰편에서 자세히 보여드리죠. 영상도 준비했으니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카메라 기능에서 괜찮은 점은 콜라주 촬영이 좋았는데요. 영상을 콜라주로 촬영해서 한 화면에서 4개의 영상을 동시에 보는 재미를 주는 기능이었습니다. 갤럭시노트5 리뷰를 찍으면서 이렇게 촬영한 영상을 인스타그램 등에 공유하면 더 재미있을 듯 싶네요. 각각 서로 다른 표정으로 촬영해서 올려도 재미있을듯하고 4명이 서로.. 2015. 9. 25.
박보영 광고 애교 움짤 유플러스 IoT 언제 어디서든 박보영 광고 애교 움짤 유플러스 IoT 언제 어디서든 박보영 광고 애교 움짤을 보여드릴께요. 영상도 있는데 내용이 유플러스 IoT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다는 그런 내용이네요. 처음에는 대화 내용이 너무 에로틱하게 나와서 무슨 광고인가 했는데 잘 들어보니 결국 건전한 내용이었습니다. 요즘은 사물인터넷이 대세인데 박보영 광고 애교 움짤도 보고 어떤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IoT 기기들이 나와있는지도 알아가세요. 곧 추석이죠. 집을 어쩔 수 없이 비워야 할텐데 반대로 추석에 사람이 모이는 장소에 걱정도 있을 테구요. 그럴 때 유플러스 IoT는 편리함을 줍니다. 집을 비워서 집이 걱정일 때에는 열림감지센서를 이용해서 집에 누군가가 들어왔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에서는 맘카2라는 CCTV도 있으니 이것으로.. 2015. 9. 24.
난투 공략 우마왕 사오정 거미여왕 조합 대전 이기는 법 난투 공략 우마왕 사오정 거미여왕 조합 대전 이기는 법 난투 공략 우마왕 사오정 거미여왕 조합 대전 이기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모바일 게임을 하면서 영웅 공략과 제어를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서 이기고 지고 하는 게임이 난투 인데요. 사실 지금도 레벨을 올리는 중이라 저도 계속 배우는 중 입니다. 아마 게임하시면서 난투 공략이 궁금하실텐데요. 제가 알게된 것을 공유해봅니다. 이 외에도 알려주실 만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도 알려주세요. 처음에는 무턱대고 레벨을 올리면 좋은 것으로 알았는데 영웅을 어떻게 선택하느냐가 상당히 중요하더군요. 영웅을 조합하면서 팀을 만들다 보면 아마도 난투 공략의 해법이 좀 보일텐데요. 그건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영웅을 만나게 되기 때문이죠. 대전을 할 때 어짜피 자동인데 무슨 .. 2015. 9. 22.
핫스팟 쉴드 크롬 브라우저 warning 사이트 우회 방법 핫스팟 쉴드 크롬 브라우저 warning 사이트 우회 방법 핫스팟 쉴드 크롬 브라우저 warning 사이트 우회 방법을 알아봅니다. 차단을 하는 하는 사이트들은 우회를 해서 접속할 수 있는데요. 막은것을 돌아가서 피하는 것이죠. 토렌트를 이용을 해야만 하거나 할 때 사용할 수 있을텐데요. 근데 우회 프로그램을 쓰는것보다 핫스팟 쉴드 크롬브라우저 플러그인을 쓰는게 장점이 있습니다. 필요할 때만 간단히 켜서 사용할 수 있고, 컴퓨터의 네트워크 속도에 영향을 안줍니다. 즉 크롬브라우저에서만 우회가 진행이 되는데요. 덕분에 우회를 해서 Warning 사이트를 피하는 중에도 토렌트 속도 등은 빠르게 유지 됩니다. 그리고 보통의 일반 사이트 접속시에는 간편하게 마우스 클릭 몇번으로 핫스팟 쉴드 플러그인을 끌 수 있.. 2015. 9. 22.
스카이레이크 조립 동영상 PC방용 게이밍 컴퓨터 조립하기 스카이레이크 조립 동영상 PC방용 게이밍 컴퓨터 조립하기 스카이레이크 조립 동영상을 오랜만에 또 만들어봤는데요. PC방용 게이밍 컴퓨터 조립하기편 입니다. 비교적 저렴하면서 성능 좋은 게이밍용 컴퓨터를 만드는 방법을 배워볼 것입니다. 요즘은 조립도 무척간편하고 해야할것이 점점 줄어드네요. 그래서 이번에 만든 스카이레이크 조립 동영상은 처음 누드테스트를 하는 부분 외에는 간편 합니다. 조립을 하는 분들은 좀 더 많은 용량 또는 좀 더 나은 컴퓨터 사양을 목적으로 조립을 할텐데요. 그렇지 않으면 차라리 노트북이 나을테니까요. 게임도 쌩쌩 잘 돌아가고 꽤 빠른 성능의 컴퓨터가 이제 점점 조립이 쉬워지고 가격도 낮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도 작아지고 디자인도 이뻐지고 있죠. 스카이레이크 조립 동영상을 통해서.. 2015. 9. 21.
기가바이트 GA-Z170X-Gaming 7 스카이레이크 조립 기가바이트 GA-Z170X-Gaming 7 스카이레이크 조립 기가바이트 GA-Z170X-Gaming 7 스카이레이크 조립을 해봤습니다. 드디어 제 메인시스템을 바꿨는데요. 바꾸면서 해보고 싶었던 것들이 많았습니다. USB 3.1 저장장치의 속도 테스트나 M.2의 성능 변화 그리고 HDMI 2.0 등 테스트 해보고 싶은게 많았는데요. 이제 기가바이트 GA-Z170X-Gaming 7를 사용하면서 이것들을 다 해볼 수 있게 되었네요. 컴퓨텍스에 갔을 때는 직접 볼 수 없고 사진으로만 봤었는데요. 이제는 실제로 사용해보게 되었네요. 각 부품들을 신뢰도가 높은 부품들을 사용해서 안정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컴퓨터를 바꾸는 주기가 1년단위가 아닌 이상은 보통 시스템을 한번 만들면 꽤 오래 사용을 할텐데요. 하루에 켜.. 2015. 9. 21.
FLIR T620 열화상카메라 후기 열화상카메라 해상도 FLIR T620 열화상카메라 후기 열화상카메라 해상도 FLIR T620 열화상카메라 후기를 준비해봤습니다. 열화상카메라 해상도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었는데요. 열화상기술은 원래는 군사용 목적으로 만든것이지만 이제는 그 기술을 실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죠. 온도가 어떻게 보이는지 눈으로 FLIR T620 열화상카메라를 이용하면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열을 눈으로 볼 수 있는것이죠. 좀 별개의 이야기지만 요즘은 소리를 눈으로 보는 측정기까지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온도를 눈으로 보는것은 사실 아주 예전 부터 가능했던 것이므로 그렇게 신기하진 않은데요. 다만 FLIR T620 열화상카메라와 같은 기기들은 워낙 고가이고 또 쓸만한 열화상카메라는 워낙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쉽.. 2015. 9. 20.
에어독 갤럭시S6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자석 NO 에어독 갤럭시S6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자석 NO 에어독 갤럭시S6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새로운 거치 방식을 이용해서 붙잡거나 자석 NO로 신기하게 붙는 형태의 제품 입니다. 저는 책상에서 이것을 사용할텐데요.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면서 충전을 해야할 때 사용하면 무척 편리합니다. 에어독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는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갤럭시S6나 갤럭시노트5 그리고 qi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충전 거치대가 처음 나온것은 아닙니다. 다만 이 제품은 특이하게 고정을 하는 방식이 붙이는 방식입니다. 에어독은 특수처리를 한 고무패드에 올려놓으면 붙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접착력이 있는 재질을 사용한 것이 아니라 특수 코팅한 재질을 이용하므.. 2015. 9. 19.
워터클 물 많이 마시는 습관 건강해지는 텀블러 워터클 물 많이 마시는 습관 건강해지는 텀블러 워터클 물 많이 마시는 습관 건강해지는 텀블러를 소개 합니다. 세계 최초 물 음용량 자동 측정 컵 이라는데요. 마신 물의 양을 계산 해서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그런 제품 입니다. 물은 인체에서 중요한 요소 입니다. 자연스럽게 물을 많이 먹도록 도와주는 워터클은 하루에 먹을 물의 양을 쉽게 이미지로 표현해 줍니다. 저도 물을 많이 먹는 편은 아닌데요. 물은 많이 마셔서 나쁠건 없습니다. 물은 꼭 필요할 때 먹는다고 가정할 때 보통 사람들은 그렇게 많이 마시지 않기 때문이죠. 뉴스에서도 본적이 있지만 어떤 여자분이 물을 많이 꾸준히 마셨더니 피부와 몸이 많이 좋아졌다는 내용을 본것이 기억이 납니다. 워터클은 물을 많이 마시게 도와줘서 몸에서 노폐.. 2015. 9. 19.
롯데 플레저박스 독거노인 지원 캠페인 롯데 플레저박스 독거노인 지원 캠페인 롯데 플레저박스 독거노인 지원 캠페인이 진행 중 입니다. 롯데가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을 돕기 위해서 이벤트 중인데요. 페이스북에서 참여하기를 하는것 만으로도 독거노인을 도울 수 있습니다. 절차도 무척 간단한데요. 그리고 그와 더불어서 응모하면 실시간 경품도 준다고 합니다.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참여해서 독거노인도 돕고 경품도 받아갔으면 하네요. 점점 날씨가 싸늘해지면서 이제 혼자서 살아가는 독거노인들이 점점 더 힘들어지는 시기가 오고 있는데요. 주변을 다시 둘러보고 서로 챙겨주고 아껴주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직접 돕기 힘든 분들은 캠페인에 참여하는것도 좋겠죠. https://www.facebook.com/lotte/app_539789002840090 롯데 페이스북.. 2015. 9. 18.
브라더 무한잉크 프린터 MFC-T800W 설치 및 후기 브라더 무한잉크 프린터 MFC-T800W 설치 및 후기 브라더 무한잉크 프린터 MFC-T800W 설치 및 후기를 올려봅니다. 그동안에는 다른 레이저프린터를 사용했었는데요. 문제가 너무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다가 사용하니 줄도 생기고 문제가 있네요. 사진을 출력하는데 있어서 화질도 많이 부족하구요. 그런데 이번에 브라더 무한잉크 프린터 MFC-T800W 설치를 하고 난 뒤 사진 출력을 해 봤는데요. 과거에 나온 컬러레이저프린터보다 화질이 더 좋네요. 물론 이 프린터는 문서를 출력하는데 더 최적화된 모델입니다. 사진을 출력하기 위해서 나온 모델은 아니긴 한데요. 하지만 사진을 출력해본 결과 충분히 좋은 화질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일반 A4용지로 출력했는데도 화질이 좋더군요. 이건 아래에서 보여드리겠.. 2015. 9. 18.
캔스톤 A511K 6.5인치 대구경 우퍼와 섬세한 스피커 후기 캔스톤 A511K 6.5인치 대구경 우퍼와 섬세한 스피커 후기 캔스톤 A511K 6.5인치 대구경 우퍼와 섬세한 스피커 후기편 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스피커 중에서 괜찮은 스피커로 설명할 수 있을듯 한데요. 물론 스피커는 가격이 비싸질 수록 성능이 좋긴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1만원대의 스피커를 구매해서 쓸 것 입니다. 그치만 캔스톤 A511K 은 사용자들이 조금 더 좋은 사운드를 들어보기 위해서 투자하는 5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구매가 가능한 스피커 입니다. 성능은 확실히 1만원대의 스피커와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사운드도 높게 올려도 깨끗하게 잘 올라갑니다. 우퍼의 경우에도 너무 뜨지 않고 깨끗한 사운드가 나오는것을 확인 했습니다. 캔스톤 A511K 는 볼륨 조절기가 따로 나와있는 형태로 조그다이얼을.. 2015. 9. 17.
스카이디지탈 아리아판 밴드 LP 턴테이블에 고풍스러움 더하다 스카이디지탈 아리아판 밴드 LP 턴테이블에 고풍스러움 더하다 스카이디지탈 아리아판 밴드는 LP 턴테이블에 고풍스러움 더하고 기능을 추가하여 나온 확장판 입니다. LP판은 어렸을 때 집에 많이 있었는데요. 요즘은 CD나 MP3가 너무 많이 보급이 되어있어서 정말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이 보통 가지고 있고 사용하죠. 스카이디지탈 아리아판 밴드는 그런 분들을 겨냥해서 나온 제품인데요. 근데 FM라디오와 USB 플레이어, CD플레이어 기능도 함께 넣어서 LP 턴테이블외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했습니다. 외형은 고풍스러운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되어있는데요. 풍부한 울림통 역할을 하는 오크컬러 우드를 사용했고 2.5W 스피커 2개를 사용해서 사운드 성능도 많이 높였습니다. 상단에는 LP를 놓게 되어있.. 2015. 9. 17.
비씨카드 국민행복카드 아이행복카드 아이는 BC로 키우세요 비씨카드 이벤트 비씨카드 국민행복카드 아이행복카드 아이는 BC로 키우세요 비씨카드 국민행복카드 아이행복카드 아이는 BC로 키우세요. 좋은 혜택이 있는 카드가 2개가 있어서 소개를 합니다. 저도 결혼을 하고 시간이 흐르니 친구들도 아기들 태어났다는 소식이 계속 전해지네요. 저는 아직이긴 하지만 곧 아이가 생기겠죠. 아이가 있는 분들은 비씨카드 국민행복카드 아이행복카드를 활용해보면 좋은데요. 아이행복카드는 아이가 만0세 ~ 5세까지 취학전 아동 대상으로 보육료 유아학비를 지원합니다. 보육맘 특화 서비스도 제공을 합니다. 비씨국민행복카드는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 청소년산모 임신 출산 의료비지원, 보육료 유아학비 지원,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및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 합니다. 이 외에도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혜택들.. 2015. 9. 15.
아라리 갤럭시노트5 케이스 에이미 + 액정보호필름 퓨어 아라리 갤럭시노트5 케이스 에이미 + 액정보호필름 퓨어 아라리 갤럭시노트5 케이스 에이미 + 액정보호필름 퓨어를 사용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측면뒤 뒤를 완전히 막는 케이스 형태의 제품을 선호하는데요. 근데 이때 중요한 것은 케이스의 기능성과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후면을 완전히 가리는 타입이 있고 투명한것이 있는데 아라리 갤럭시노트5 케이스 에이미는 후면이 완전히 불투명한 타입의 제품 입니다. 두가지 색상톤으로 되어있는 제품이었는데 후면 색상이 상당히 이쁘게 잘 나왔네요. 제가 보여드릴 것은 건메탈 색상 입니다. 측면은 검은색이고 후면은 검은빛이 나는 은색이라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물론 색상만 특이한 것은 아닙니다. 떨어뜨렸을 때 충격을 흡수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내부부분에는 에어쿠션을 넣었습니다. 아.. 2015. 9. 15.
갤럭시노트5 케이스 아라리 갤럭시노트5 케이스 슬림다이어리 후기 갤럭시노트5 케이스 아라리 갤럭시노트5 케이스 슬림다이어리 후기 갤럭시노트5 케이스 아라리 슬림다이어리 후기를 올려봅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처음에는 너무 크게 나왔다고 이야기가 많았지만 이제는 그 큰 사이즈 때문에 더 인기가 많은 스마트폰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같이 어울리는 케이스로 가죽케이스인 갤럭시노트5 케이스가 더 인기가 많은 편 인데요. 커버를 덮는 형태가 더 유용하기 때문이겠죠. 보통 노트5경우에는 여성분들도 많이 사용하죠. 크기가 커도 가방에 넣으면 편하기 때문인데요. 덕분에 백에 스마트폰을 넣는 분들이 가죽케이스를 좀 더 많이 쓰는 편 입니다. 갤럭시노트5 케이스 아라리 슬림다이어리는 가죽케이스이면서도 앞부분에 커버가 있고 얇으면서도 앞부분에 수납공간이 있어서 카드 등을 휴대하고 다닐 .. 2015. 9. 15.
한샘 진공블렌더 오젠 진공상태로 보관하기 홈쇼핑 정보 한샘 진공블렌더 오젠 진공상태로 보관하기 홈쇼핑 정보 한샘 진공블렌더 오젠 진공상태로 보관하는 방법 및 홈쇼핑 정보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Hanssem에서 소형가전제품도 만들겠다고 한 이후로 나온 작품인데요. 보통의 블렌더와 다르게 진공상태를 만든 뒤 블렌딩을 하도록 만들어진 제품 입니다. 한샘 진공블렌더 오젠으로 과일이나 유제품 등을 갈아내면 좀 더 오랫동안 신선한 상태로 보관하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무척 간단한데요. 자동 버튼 한번만 누르면 한샘 진공블렌더 오젠은 먼저 진공컨테이너 안을 진공상태로 만듭니다. 그 후 블렌딩을 하게 되는데 자동으로 일정시간 완전히 갈아낸 뒤 멈추게 됩니다. 보통 갈아서 음료를 만들게 되면 한번에 먹을 양보다 조금 많이 할 수 도 있는데요. 이때는 별도로 제.. 2015. 9. 15.
신작 모바일 게임 난투 지하철에서 즐기기 좋은 게임 신작 모바일 게임 난투 지하철에서 즐기기 좋은 게임 신작 모바일 게임 난투 지하철에서 즐기기 좋은 게임을 소개합니다. 국내에 최근에 런칭된 게임(9월 10일 정식 오픈)인데요. 자신만의 케릭터를 만들고 그리고 케릭터 조합을 해서 키워나가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라서 재미있습니다. 게임하는 방법도 무척 쉬운 편인데요. 신작 모바일 게임 난투는 모험을 통해서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게 전부는 아니군요. 사람들과 직접 게임을할 수 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케릭터 조합과 방어력 공격력 인데요. 이기려면 스펙을 쌓아야하죠. 그리고 가끔은 자신 보다 강한 팀을 이길 때도 있는데요. 그럴때는 희열도 느껴지네요. 무기를 강화하고 성능을 좋게 해 나가며, 그리고 가끔 좋은 아이템을 얻게 되면 더 재미가.. 2015. 9. 14.
기계식키보드 청소 하기 제닉스 TESORO DURANDAL ULTIMATE 기계식키보드 청소 하기 제닉스 TESORO DURANDAL ULTIMATE 기계식키보드 청소 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닉스 TESORO DURANDAL ULTIMATE를 사용 중 인데요. 키보드는 사용자가 타이핑을 하고 손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이다 보니 먼지에 취약합니다. 오염도 잘 되는 편이죠. 물론 자주 청소하면 되지만 기계식키보드 청소하기는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물론 씻어서 쓰는 키보드도 있긴 하지만 아직은 기계식 키보드 중에는 그런 제품은 없지요. 다만 기계식키보드는 수명이 무척 길죠. 그리고 키보드 중에서는 가장 고급류에 속하죠. 그래서 포기할 수 없는데요.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니 먼지도 많이 들어가게 되네요. 그래서 큰맘 먹고 기계식키보드 청소를 하기로 합니다. 그런데 몇번.. 2015. 9. 14.
IBM APIM API Management 솔루션 체험하기 IBM APIM API Management 솔루션 체험하기 IBM APIM API Management 솔루션 체험을 해 봤습니다. IBM에서는 API를 좀 더 효율적으로 빠르게 생성해서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그것이 APIM 인데요. 기업에서 원하는 빠른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가져와서 바로 생성해서 쓰는게 필요합니다. IBM APIM은 API를 빠르게 생성하고 여러 개발자들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과거에는 기업의 입장에서 연결된 채널이 많지 않았지만 요즘은 디바이스도 다양해지고 채널도 다양해져서 신경써야할 점들이 많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공통으로 적용을 빠르게 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IBM APIM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작업을 할 수 있게 해 놓았.. 2015. 9. 13.
톡톡 듀얼넘버 투폰서비스처럼 한폰에서 다른 전화번호 이용하기 톡톡 듀얼넘버 투폰서비스처럼 한폰에서 다른 전화번호 이용하기 톡톡 듀얼넘버 투폰서비스처럼 한폰에서 다른 전화번호 이용하기를 이용해보겠습니다. 개인용 폰이 있을테고 업무용 폰이 있는 분도 있습니다. 사생활이 업무와 연결되다 보면 얽히고 싶지 않은데 복잡하게 얽히는 것을 막기 위해서죠. 그런데 톡톡 듀얼넘버 서비스를 이용하면 폰을 두개 들고 다니지 않아도 폰 하나에 2개의 다른 전화번호로 관리가 가능 합니다. 원래 자신의 전화번호로는 사적으로 이용을 하고 또 전화번호를 하나 더 만들어서 이것은 공적인 일에만 사용하는 것이죠. 그런데 이 톡톡 듀얼넘버 서비스가 좀 더 개선이 되었습니다. 다른 전화번호로 다른사람에게 전화를 걸기 위해서는 전화번호 끝에 #을 붙여야만 했지만 이제는 좀 더 편하게 듀얼넘버 자동 발.. 2015. 9. 13.
브라더 라벨프린터 P-touch 2700 사용 후기 브라더 라벨프린터 P-touch 2700 사용 후기 브라더 라벨프린터 P-touch 2700 사용 후기를 올려봅니다. 아이들이 있거나 또는 서류를 많이 정리해야 하는 분들 그리고 악필인 분들은 이 제품이 꼭 필요한데요. 잘 활용하면 무척 편리합니다. 서류가 잘 정리되어 있는 곳에 뭔가 출력해서 스티커로 붙여둔 것을 브라더 라벨프린터 P-touch 2700으로 쉽고 간단하게 출력해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레이저로 열을 가해서 글자를 입힐 수 있도록 되어있는 특별한 라벨용지 덕분에 가능 합니다. 제 경우에는 라벨프린터가 하나 더 있어서 참 유용하게 사용했었는데요. 그런데 이제품은 좀 더 크기가 크지만 키보드가 붙어있는 형태여서 바로 사용하기 무척 편리했습니다. 원하는 내용을 그냥 바로 타이핑을 해서 .. 2015. 9. 10.
젠큐브 미니 사용 후기 Zencube Mini 리뷰 조이젠 젠큐브 미니 사용 후기 Zencube Mini 리뷰 조이젠 젠큐브 미니 사용 후기를 올려봅니다. Zencube Mini 리뷰편 인데요. 조이젠에서 판매하고 있는 특화된 미니 피씨 입니다. 사용해보기 전에 이미 한번 봤던 터라 어떤 제품인지 대략은 알고 있었습니다만 직접 사용해보면서 더 많은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젠큐브 미니 사용할 때 특이한 점이 있었는데 내부에 배터리가 약간 들어있는것 같았습니다. 근데 전원없이 켤 수 있는것인가 라고 생각했더니 그건 또 아니더군요. 전원선이 잠깐 순간 끊어지더라도 바로 전원이 차단되지 않도록 되어있었습니다. 설명서에는 그런 내용이 없었지만요. 젠큐브 미니 사용시 맘에 들었던 점은 저장공간이 64GB라는 점이네요. 덕분에 윈도우10을 설치하는데 있어서도 여유롭게 업그레이.. 2015. 9. 9.
IBM z Systems IBM 메인프레임 개방화 시스템 리눅스원 IBM z Systems IBM 메인프레임 개방화 시스템 리눅스원 IBM z Systems는IBM의 메인프레임 서버를 말합니다. 메인프레임은 다양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대형 컴퓨터를 일컫는 말로 은행이나 많은 데이터를 수집, 처리 하는 곳에서 주로 사용이 됩니다. 이번에 IBM에서 z Systems에 개방화 시스템을 적용한 ‘리눅스원’을 출시했는데요. ’리눅스원’은 z13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으로 대기업용 리눅스원 임퍼러 (Linux Emperor)와 중견기업용 리눅스원 록호퍼(LinuxOne Rockhopper) 두 가지 제품으로 나뉩니다. 물론 운영체제는 리눅스입니다. 윈도우 서버보다 리눅스 서버를 더 선호하는 이유는 안정성과 오픈된 소스 때문으로 아직까지 서버시장에서 점유율이 가장 높습니다. .. 2015. 9. 9.
브라운 쿨텍 CT5cc 전기면도기 사용기 온도 열화상카메라 브라운 쿨텍 CT5cc 전기면도기 사용기 온도 열화상카메라 브라운 쿨텍 CT5cc 전기면도기 사용기를 올려봅니다. 시원해지는 면도기라는데 온도가 낮아지는 것을 열화상 카메라로 실제로 보여드릴 것 인데요. 액티브 쿨링 시스템이 적용된 이 전기면도기는 혁신적인 알루미늄 쿨링바가 헤드에 내장되어 있어, 면도 중에 피부를 식혀주기 때문에 면도를 시원하게 할 수 있습니다. 브라운 쿨텍 CT5cc 전기면도기 사용을 하면서 가장 맘에 들었던 점이 그 점인데요.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 제품의 짜임세 튼튼함 방수기능 등 실제 사용함에 있어서 편의 기능을 제공 합니다. 방수 기능 때문에 청소도 무척 편리합니다. 물로 씻어서 청소할 수 도 있고 클린 & 리뉴 스테이션에 올려서 버튼만 한번 누르면 간.. 2015. 9.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