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836

스마트폰 네이게이션 U+ NAVI LTE LG G3 스마트폰 네이게이션 U+ NAVI LTE LG G3 스마트폰 네이게이션 U+ NAVI LTE를 소개합니다. LG G3 유플러스 기종처럼 유플러스 기종에서만 설치할 수 있는것으로 나오는데요. 곧 있으면 추석 명절이고 해서 네비 사용량은 상당히 많아질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뭐 평소에도 적진 않지만요.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U+ NAVI LTE는 예전에도 소개를 한적은 있지만 실시간 경로 안내를 하면서 좀 더 빠르게 길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앱 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좀 더 업그레이드가 되었네요. 실제 네비게이션 기기에서 사용하는 것과 거의 동일한 화면으 볼 수 있는데요. 초고화질 UHD급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실제 도로사진 로드뷰를 보여주는것도 이번에 추가 되었습니다. 교차로 전방 500미터 지점에 접근하.. 2014. 8. 30.
삼성 유무선공유기 SWW-3000RV 후기 삼성 유무선공유기 SWW-3000RV 후기 삼성 유무선공유기 SWW-3000RV 후기를 올려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고성능의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다가 11n 제품을 오랜만에 사용해본 것이니까요. 성능은 보통의 11n 유무선공유기와 비슷한 정도 였습니다. 테스트와 검증을 위해서 삼성 유무선공유기 SWW-3000RV를 100Mbps의 회선에 연결해서 테스트를 했습니다. 삼성에서 만들어서 삼성 기기들과의 특별한 연결을 지원하거나 하는 기능이 있을것으로 생각했지만, 그부분은 없었습니다. 보통의 공유기와 비슷했는데요. 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공유기이지만 설정부분만큼은 상당히 다양한 옵션을 제공 했습니다. 삼성 유무선공유기 SWW-3000RV는 400MHz의 리얼텍 RTL8196E를 사용했습니다.. 2014. 8. 29.
페브리즈 자동차 방향제 담배냄새 제거용 후기 페브리즈 자동차 방향제 담배냄새 제거용 후기 페브리즈 자동차 방향제 담배냄새 제거용 후기를 올려봅니다. 담배는 끊어야 합니다. 저는 이렇게 말 할 수 있는것이 비흡연자이긴 합니다. 그런데 흡연자는 있을 수 밖에 없죠. 우리 아버지도 담배를 끊으신다고 하시면서 아주 가끔 피우시는데요. 그래서 저는 페브리즈 자동참 방향제 담배냄새 제거용을 선물을 해 드리고 싶습니다. 페브리즈는 뿌리면 나쁜 향기 자체를 없애주는것으로 유명한데요. 이것이 차량에서도 적용되네요. 좋은 향기가 나도록 해주는 제품도 있고 이렇게 담배냄새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주는것도 있습니다. 보통 판매하는것을 보니 묶어서 판매를 하는듯하네요. 자신은 담배를 피지 않더라도 같이 동승하는 분들이 담배를 자주 피운다면 그것도 나름 불편할텐데요. 그럴 .. 2014. 8. 29.
코원 플레뉴1 후기 최상급 하이파이 오디오 MP3 플레이어 코원 플레뉴1 후기 최상급 하이파이 오디오 MP3 플레이어 코원 플레뉴1 후기를 올려봅니다. 최상급 하이파이 오디오 기기 MP3 플레이어라고 표현하고 싶은데요. Cowon은 MP3가 한참 전성기일 때 저도 정말 써보고 싶었던 제품이었는데요. 지금은 코원에서 고급형 오디오 기기로 새로운 전개로 넘어가려고 준비중입니다. 써보고 싶었던 코원 플레뉴1 후기를 시작해보도록 하죠. 첫 느낌은 알루미늄의 외형 그리고 각진 디자인 상당히 남성스럽고 멋졌습니다. 고급형 최상급 제품인만큼 좀 묵직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고급 사운드를 내어줄 수 있는 최상의 솔루션인 이유로 박스 패키지에는 이어폰도 없습니다. 어설픈 이어폰은 넣지 않는 것 이겠죠. 보통 이정도 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고급형의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할 것.. 2014. 8. 28.
맥심 TOP 이벤트 1차 당첨자 열정으로 이겨내다 맥심 TOP 이벤트 1차 당첨자 열정으로 이겨내다 맥심 TOP 이벤트 1차 당첨자가 발표되었네요. 열정으로 이겨내다. 저는 이것을 보고 이 말이 생각이 났는데요. 맥심 TOP에서는 열정서포터즈를 진행하면서 꿈과 열정이 있는사람들을 돕고 지원해주려고 여러방면으로 신경을 쓰고 진행했습니다. 그 덕분에 맥심 TOP 이벤트 1차 당첨자가 나왔네요. 저도 제 인생 모토가 한가지에 미치자 인데요. 하나에 파고들면 끝까지 가보는 편이라서 저 역시도 열정은 누구에게 지지않는다고 생각하긴 하는데요. 그런데 최근에 몸이 힘들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하다보니 좀 나태해지긴 했습니다. 그럴때면 가끔 더 힘든사람들의 인생을 옅보거나 또는 감동적인 스토리 등을 보는데요. 이번 영상도 그런 내용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힘들 .. 2014. 8. 28.
LG G3 비트 개봉기 스펙 LG G3 비트 개봉기 스펙 LG G3 비트 개봉기 및 스펙에 대한 정보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외에도 기능에 대한 설명을 곧 이어서 계속 적어보겠습니다. LG G3 를 이야기하지 않을 수 가 없는데요. 왜냐면 모양이 닮았기 때문입니다. LG에서도 각 사용영역별로 제품군을 나누고 있는데요. LG G3 비트는 조금은 좀 더 저렴하면서 기능은 부족하지는 않은 그리고 한손에 쏙 들어오는 그런 디자인의 제품 입니다. LG 지3에서 가장 강점이 되었던 스펙 부분 중 하나가 레이저 AF 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LG G3 비트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물론 카메라 화소수는 조금 줄어들긴 했습니다. 하지만 화면 사이즈가 작아지고 해상도가 비교적 낮아진 이유로 그 부분에 대한 차이는 느끼진 못합니다. 제주도에 갔을.. 2014. 8. 28.
벨킨 7~8인치 태블릿 키보드 케이스 F5L154kr 벨킨 7~8인치 태블릿 키보드 케이스 F5L154kr 벨킨 7~8인치 태블릿 키보드 케이스 F5L154kr를 소개 합니다. 갤럭시 탭S 8.4와 아이패드 미니를 이 케이스에서 사용해봤는데요. 케이스도 필요하고 키보드도 들고다녀야 한다면 한꺼번에 사용이 가능한 이런 제품이 괜찮습니다. 이 케이스는 이름에서 볼 수 있듯 벨킨 7~8인치 태블릿 키보드 케이스 F5L154kr는 7인치 ~ 8인치 조금 넘는 사이즈 모두 다 지원이 가능 합니다. 9인치 태블릿은 없으므로 7 ~ 8인치대 는 모두 사용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근데 왜 이렇게 범용으로 사용이 가능할까요? 그 이유는 늘어나는 지지대 때문입니다. 보통은 딱 맞춰서 끼우는게 보통이지만 이 제품은 고정하는 부분이 늘어나도록 되어있어서 작은 7인치 태블릿은 물.. 2014. 8. 28.
내 집 주변에 위험물질 지도 - 뉴스타파 내 집 주변에 위험물질 지도 - 뉴스타파 내 집 주변에 위험물질 지도를 보신적이 있는지요. 뉴스타파에서 이 내용을 올렸네요. 인천에서 유해물질이 유출되는 사건이 있었는데 이게 방송에는 안나왔나 봅니다. 뉴스타파에서 이것을 자세하게 알렸는데요. 알권리를 위해서 저도 올려봅니다. 내 집 주변에 위험물질 지도 뉴스타파 편 글을 링크를 들어가서 꼭 보시기 바랍니다. 집 바로 옆에 위험물질이 있을 수 도 있으니까요. 저도 곧 이사를 가게 되는데 집주변을 안찾아볼 수가 없더군요. 물론 지금 지도는 계속 업데이트 되는 중이라고 합니다. 즉 실제로는 위험지역이 더 많다는것이죠. 물론 위험물질 보관하는곳은 있어야할겁니다. 다만 주거지역과 너무 가깝다면 알려야겠죠. 그리고 지금 동영상을 보시면 규제완화를 외치는 지금 이런.. 2014. 8. 28.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 사이트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 사이트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 사이트를 소개 합니다. 지구모양의 이미지에 바람의 이동 속도 그리고 바다의 흐름 등을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태풍은 소용돌이 치는 모양으로 보이기 때문에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일기예보는 네이버 날씨가 잘 맞는듯한데요.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 사이트로도 지구의 전체적인 바람의 이동 그리고 구름의 모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이동 후 다시 그려지는 속도는 약간 느린 편이긴 하지만 세계 날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유로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입니다.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 사이트는 날씨 예보로도 확인은 가능하겠지만 흐름등을 계속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렇게 보면 태평양에는 몇개의 태풍이 지나가는군요. 규모도 엄청나구요. 여러분도 확인.. 2014. 8. 27.
삼성 WQHD 모니터 SD850 장점 단점 벤치마크 삼성 WQHD 모니터 SD850 장점 단점 벤치마크 삼성 WQHD 모니터 SD850 장점 단점을 알아보고 성능 부분의 벤치마크도 해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글을 통해서 제가 이 모니터가 상당히 마음에 든다고 이야기를 한적이 있습니다. 모니터의 해상도는 점점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운영체제도 변화하고 있으니까요. 삼성 WQHD 모니터 SD850 장점은 32인치이 WQHD 해상도를 하고 있다는 점이며 비교적 가격이 저렴해졌다는 점 입니다. 물론 패널이 VA패널이므로 가격이 저렴해진 점도 있긴 합니다. 삼성 WQHD 모니터 SD850 장점을 스펙상으로 살펴보면 거의 무한대의 명암대비 그리고 WQHD의 해상도와 32인치의 사이즈, DP DVI HDMI 포트를 지원하며 동시 화면 재생가능, 우수한 디자인, 활용.. 2014. 8. 26.
USB 허브 추천 USB 3.0 유전원 10포트 오리코 A3H10 후기 USB 허브 추천 USB 3.0 유전원 10포트 오리코 A3H10 후기 USB 허브 추천으로 제품 하나를 소개하죠. USB 3.0 유전원 10포트 오리코 A3H10 후기를 올려봅니다. 제가 왠만하면 정말 좋다는 표현은 잘 안쓰지만 오리코 A3H10는 소개하고 싶을만큼 매력적인 제품 입니다. 최근에 USB 전원을 쓰는 스마트기기가 많아지면서 USB 허브 추천을 해달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요. 제가 이미 사용하던 제품은 USB 2.0의 7포트 유전원 제품이었습니다. 7포트면 충분할것으로 생각했지만, 그것도 실제로 써보면 모자라더군요. 오리코 A3H10는 USB 허브 추천 제품으로 써본 사람들 사이에는 꽤 많이 알려진 그런 제품 입니다. 가격이 약간 고가에 형성되어있긴 하지만 한번 구매하면 오래사용하는 제품.. 2014. 8. 23.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Lenovo Y50-70 벤치마크 후기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Lenovo Y50-70 벤치마크 후기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Lenovo Y50-70 벤치마크 후기를 올려봅니다. 요즘에는 노트북으로도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이 많아졌습니다. 노트북의 사양이 좋고 무거운 노트북은 이미 많이 있었는데요. 요즘은 좀 스림해지면서 성능이 좋은 노트북이 대세 입니다.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Lenovo Y50-70도 그런 노트북 인데요.휴대를 할 수 있을정도의 무게에 성능은 데스크탑 성능만큼 많이 올라갔습니다. 저는 배틀필드4를 기준으로 게임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Lenovo Y50-70는 UHD해상도를 넣은 노트북 입니다. 4K 해상도를 구현하는 노트북인데요. 보통 게임을 구동할 때 해상도가 높으면 좀 더 섬세한 게이밍이 가능하긴 하지만, 그래픽카드 부담은.. 2014. 8. 22.
갤럭시 탭S 8.4 후기 디스플레이 갤럭시 기프트 갤럭시 탭S 8.4 후기 디스플레이 갤럭시 기프트 갤럭시 탭S 8.4 후기를 올려봅니다. 디스플레이가 WQXGA (2560x1600)로 올라감으로써 화면이 더욱 생생해졌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높은 해상도의 화면을 가지면서도 두께는 더 얇아지고 베젤의 두께도 얇아져서 상당히 컴팩트해졌습니다. 갤럭시 탭S 8.4 후기에서는 갤럭시 기프트에 대해서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갤럭시 시리즈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면 갤럭시 앱스에서 다양한 헤택을 누릴 수 있게 하는데요. 유료앱들을 일정기간 무료로 써보거나 또는 좀 더 좋은 혜택으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외에도 디자인 적인 부분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얼마나 얇아지고 가벼워졌는지 그리고 활용성은 얼마나 좋아졌는지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 2014. 8. 21.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갤럭시 기프트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갤럭시 기프트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갤럭시 기프트를 소개합니다. 삼성의 스마트기기들은 구매를 하면 새제품이라면 대부분 일정 기간동안 유료앱을 무료로 쓸 수 있게 하거나 또는 좋은 조건으로 여러가지 행사를 하고 있는데요. 그것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갤럭시 기프트에서 눈에 띄었던것은 스토리앨범과 삼성 비디오 였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유료앱을 일정기간 무료로 쓸 수 있게 하는 행사도 진행중인데요. 다 다운로드 하실 필요는 없지만 기간이 지나면 쓰지 못하는것들도 있으므로 미리 확인해서 사용하고 싶은것은 사용하는것이 좋겠죠. 갤럭시 기프트를 실행해서 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어떤 특별한 선물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죠. 앱 더보기 화면에서 GA.. 2014. 8. 21.
여름휴가지 추천 해운대 광대역 LTE-A 리얼매치 휴양지편 여름휴가지 추천 해운대 광대역 LTE-A 리얼매치 휴양지편 여름휴가지 추천으로 해운대가 뽑혔군요. 광대역 LTE-A 리얼매치 휴양지편 소개 이벤트가 있네요. 해운대로 늦은 휴가를 떠나고 싶어서 상당히 많이 검색을 해봤었는데요. 역시 해운대가 1위군요. 이벤트 페이지를 보니 유플러스 네트워크 속도도 상당하네요. 여름휴가지 추천 여러분은 어디를 해주고 싶으신가요? 광대역 LTE-A 리얼매치 휴양지편에 자신이 추천하는 곳을 추천도 하고 이벤트도 응모해보세요. LG G3로 길을 걸어가다가 속도 측정해보고 속도가 꽤 많이 나와서 놀랐던 기억이 있는데요. 광대역 LTE-A 리얼매치 휴양지편에서는 여름에 떠나고 싶은 휴양지들을 다 모아서 그곳에서 속도를 다 측정했네요. 뚝섬 수영장에서 경포대 정동진 해운대까지 여러곳.. 2014. 8. 19.
쿨러마스터 기계식 키보드 CM STORM TRIGGER Z 후기 장점 단점 쿨러마스터 기계식 키보드 CM STORM TRIGGER Z 후기 장점 단점 쿨러마스터 기계식 키보드 CM STORM TRIGGER Z 후기를 올려봅니다. 이 키보드의 장점과 단점도 살펴볼텐데요. 좋은 키보드 하면 어떤것이 먼저 떠오르시나요. 청축 적축과 같은 기계식이 먼저 떠오를 것 입니다. 하루종일 두드리는 Keyboard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은 쿨러마스터 기계식 키보드 같은 키보드들을 살펴보셨을텐데요. 체리사의 MX 스위치 청축 탑재, 하드웨어 매크르 플레이백 탑재, 매크로키 별도의 지원 및 멀티미디어 단축키 제공 등이 쿨러마스터 기계식 키보드 CM STORM TRIGGER Z의 주요 특징 입니다. 추가로 이것은 장점이 될 수 도 단점이 될 수 도 있는 내용인데요. USB 케이블이 분리가 가능하다는 .. 2014. 8. 18.
매드캣츠 R.A.T. 3 후기 MadCatz 저렴한 게이밍 마우스 매드캣츠 R.A.T. 3 후기 MadCatz 저렴한 게이밍 마우스 매드캣츠 R.A.T. 3 후기를 올려봅니다. MadCatz 저렴한 게이밍 마우스로 이 제품을 소개 하고 싶은데요. R.A.T 시리즈는 사이버틱 하면서도 사용자가 튜닝을 할 수 있는 특이한 마우스 인데요. 시리즈 별로 가격과 기능들이 좀 차이가 있습니다. 매드캣츠 R.A.T. 3 후기를 쓰려고 확인해보니 이 마우스의 경우에는 디자인은 튜닝 마우스 느낌을 가져가면서 가격은 줄이기 위해서 기능을 조금은 제한 했습니다. 좌우측과 후면 부분에 손이 닿는 부분에 길이 등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없더군요. 하지만 3500 DPI의 성능, 다이나믹 폴링 레이트 기능, 특이한 디자인 등 게이밍 요소들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매드캣츠 R.A.T. 3 소프.. 2014. 8. 17.
슈퍼플라워 SF-500R14SE Silver Green FX 후기 벤치마크 성능 슈퍼플라워 SF-500R14SE Silver Green FX 후기 벤치마크 성능 슈퍼플라워 SF-500R14SE Silver Green FX 후기를 올려봅니다. 벤치마크를 통해서 성능을 알아볼것인데요. 이 제품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성능과 실버등급의 효율을 갖은 물건 입니다. 5만원대의 가격에서 실버등급이 흔하진 않은데요. 슈퍼플라워 SF-500R14SE Silver Green FX는 비슷한 가격에 브론즈급의 파워서플라이와는 확실히 차별화 됩니다 예전에는 그래도 실버급 정도의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하려면 10만원대의 가격은 해야 가능했는데요. 스마트기기들이 PC시장을 압박하면서 컴퓨터 시장쪽도 많은 변화가 있는듯합니다. 고출력의 파워서플라이외에 500-700W급의 파워서플라이에서 효율을 좀 더 올리.. 2014. 8. 14.
플렉스터 SSD M6 PRO PlexTurbo 플렉스터보 속도 플렉스터 SSD M6 PRO PlexTurbo 플렉스터보 속도 플렉스터 SSD M6 PRO PlexTurbo 플렉스터보 속도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간단한 개봉기 및 터보 성능에 대해서만 알아볼건데요. 좀 더 자세한 리뷰는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SSD의 S-ATA3에서의 성능은 이제는 오를 때까지 올라버렸습니다. 플렉스터 SSD M6 PRO 같은 SSD도 이제는 최고성능을 찍은상태로 다시 또 최고 성능을 찍고 있는 상태인데요. S-ATA3에서 성능을 더 올리려면 RAID를 하는 방법을 쓰거나 또는 인터페이스를 S-ATA3 외에 다른것으로 바꿔야합니다. 하지만 플렉스터 SSD M6 PRO 처럼 잘 알려진 SSD들은 아직은 S-ATA3 인터페이스를 많이 사용하죠. S-ATA4가 나오면 모르겠지만요. 다른.. 2014. 8. 14.
에프에이리눅스 공개 세미나 자바 프로그래머 임베디드 IoT 에프에이리눅스 공개 세미나 자바 프로그래머 임베디드 IoT 에프에이리눅스 공개 세미나가 있습니다. 자바 프로그래머를 위한 임베디드 IoT 세미나가 있는데요. 특히 이번 세미나는 자바프로그래머가 임베디드 시스템을 설계하고 개발할 때 주의해야할 실무적인 내용으로 세미나가 진행되어서 업계분들은 에프에이리눅스 공개 세미나에 참석해서 궁금한것들을 많이 물어보고 정보도 교환하고 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듯합니다. 저도 궁금한점은 좀 많은데요. 임베디드 관련한 테스트 보드도 가지고 있는 상태이고 인터넷을 활용한 부분도 궁금하니까요. 에프에이리눅스 공개 세미나에서는 권위 있는 강사를 초빙해서 진행하는 만큼 상당히 실질적인 질문을 하고 답도 얻고 앞으로 만약 계획세우신게 있다면 플랜에 대해서 조정도 받고 할 수 있는 .. 2014. 8. 14.
갤럭시줌2 유박스 사진 클라우드 저장하기 갤럭시줌2 유박스 사진 클라우드 저장하기 갤럭시줌2 유박스를 활용해서 사진을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 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제는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데요. 클라우드 서비스는 꼭 데이터를 웹상의 저장공간에 저장하는 목적만 가진것은 아닙니다. 백업 이상의 의미가 있는데요. 갤럭시줌2 유박스를 활용하면 찍은 사진을 자동으로 백업은 물론 쉽게 공유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찍는 사진의 갯수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갤럭시줌2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하루에 사진을 몇장 찍으시는지요? 음식을 먹을 때 그리고 새로운 재미있는 장소에 갔을 때 항상 사진을 찍을 텐데요. 그 많은 사진들을 계속 로컬에 저장할 필요는 없죠. 왜냐면 혹시라도 초기화를 하거나 또는 폰을 잃어버리거나 하면 데이터가.. 2014. 8. 13.
갤럭시줌2 유플릭스 영화 무제한 천상검 게임 갤럭시줌2 유플릭스 영화 무제한 천상검 게임 갤럭시줌2 유플릭스를 통해서 영화 무제한 보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상검 게임도 해봤는데요. 아래에서 스샷으로 확인하세요. 스마트폰의 데이터통신 속도가 점점 빨라지면서 점점 커지는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활용한 서비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갤럭시줌2 유플릭스도 그것 중 하나입니다. 외부에 나갔거나 또는 차에서 오랫동안 활동하시는 분들은 가끔 휴식 취할 때 심심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영화를 보면 참 좋죠. 그런데 영화를 어떻게든 다운로드 받아서 스마트폰에 넣고 다니면서 볼 수 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다운로드를 항상 받는것도 번거로울테고 항상 새로운것을 보고 싶을 때가 있죠. 이럴때 갤럭시줌2 유플릭스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상당히 많은 컨텐츠를 일정 비용.. 2014. 8. 13.
인텔 SSD 530 Series HDD 성능 비교 인텔 SSD 530 Series HDD 성능 비교 인텔 SSD 530 Series HDD 성능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HDD보다 SSD가 얼마나 빠른지 설명드리려는 것인데요. 하드디스크는 플래터라는 디스크가 고속으로 회전하고 그 위를 헤더가 읽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돌려 말하면 구조적인 이유로 아무리 빨라도 인텔 SSD 530 Series와 같은 SSD 타입보다는 느리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SSD는 낸드플래시라는 메모리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이유로 접근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작은 파일의 읽기 쓰기 속도가 아주 빠른 이유로 운영체제를 설치한 드라이브에 적합합니다. 운영체제는 큰 파일보다는 작은 파일의 읽기 쓰기 횟수가 훨씬 더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는 단편화라는 극복하지 못하는 문.. 2014. 8. 11.
인텔 SSD 마이그레이션 방법 동영상 설명 인텔 SSD 마이그레이션 방법 동영상 설명 인텔 SSD 마이그레이션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사진 설명 및 동영상 설명을 같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는 동영상을 먼저 보시면 바로 이해가 되실 것 입니다. Data Migration을 하는 이유는 번거로운 재설치를 피하기 위해서 입니다. 인텔 SSD 마이그레이션 방법을 이용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하드디스크에 설치했던 운영체제 및 각종 프로그램들 그리고 인증을 해놓았던 프로그램들을 모두 SSD로 그대로 옮길 수 있습니다. SSD를 처음 구매 후 제일 고민하실 일중 하나가 언제 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나 일것입니다. 인텔 SSD 마이그레이션 방법을 이용하면 "그대로 모두" 옮겨오는 것이기 때문에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100GB.. 2014. 8. 11.
인텔 SSD 530 Series 벤치마크 인텔 SSD 530 Series 벤치마크 인텔 SSD 530 Series 벤치마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하드디스크 대신 SSD를 쓰는 비중이 높아졌습니다. 조립 견적의뢰를 많이 받는데 SSD가 예전에는 가끔 들어갔다면 이제는 빠지는게 오히려 이상할 정도가 되었죠. 그전에는 인텔 SSD 530 Series 전 모델에 대해서 소개를 했던적이 있는데요. intel은 여러가지 SSD를 계속 많이 내어놓았습니다. 중간에 칩셋도 몇번 바뀐적이 있구요. 근데 지금은 SSD가 가격이 모두 저렴해지면서 인텔 SSD 530 Series도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예전에 64GB를 살 돈으로 지금은 128GB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개인적으로는 그런데 256GB를 권합니다. 저도 SSD를 적고 사용하.. 2014. 8. 11.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R-3350 Soap 후기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R-3350 Soap 후기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R-3350 Soap 후기를 적으면서 여러가지로 활용을 해봤는데요. 제가 알게 된 정보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캠핑을 하거나 야외 활동이 많아지면서 좀 더 큰 좋은 사운드와 큰 사운드를 즐기기 위해서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와 같은 스피커가 필요한데요. 브리츠 BR-3350 Soap는 크기가 작으면서도 성능이 좋아서 휴대가 편리합니다. 비누모양 디자인도 꽤 매력적이었는데요. 활용도 3가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으며, AUX 케이블을 이용해서 오디오 장치와 직접 연결도 가능합니다. 또는 MicroSD 메모리에 음악을 담아서 직접 재생도 가능합니다. 들고다니는 MP3 처럼 활용이 가능하다는.. 2014. 8. 10.
맥심 TOP 광고음악 One Direction - Right Now 맥심 티오피 열정 서포터즈 맥심 TOP 광고음악 One Direction - Right Now 맥심 티오피 열정 서포터즈 맥심 TOP 광고음악 One Direction - Right Now는 한번 들어보셨을텐데요. 원빈이 나오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 때문에 인상적게 봤었는데요. 그런데 맥심 이벤트도 진행 중이네요. TOP 열정을 채우다 열정서포터즈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맥심 TOP 광고음악 One Direction - Right Now이 쓰인 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원빈도 나오네요. 자신의 심장이 뛰는 일을 할 때 우리는 비로소 삶의 주인이 된다. CF 중에 나오는 이 문구가 너무 마음에 드네요. 맥심 TOP 광고음악도 너무 선정을 잘 한것 같구요. 왠지 보고 있으면 뭔가 더 열심히 해야할 것같고 그런생.. 2014. 8. 8.
갤럭시S5 방수 방진 GEO 라이프 헬스케어 경험하기 갤럭시S5 방수 방진 GEO 라이프 헬스케어 경험하기 갤럭시S5 방수 방진은 IP67 등급으로 먼지로 부터의 완벽한 보호 그리고 1미터 깊이의 물에서 30분은 견딜 수 있는 정도 입니다. 물론 물에 넣어도 안전하다는 뜻이라기 보다는 일상생활에서 먼지로 부터 문제 없고 어느정도 비가 내리거나 물이 튀는 정도로는 괜찮다고 보면 됩니다. 갤럭시S5 방수 방진기능은 저는 참 잘 활용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책상에 커피를 엎질러도 스마트폰이 있으면 스마트폰을 먼저 보호하려고 했었지만 이제는 다른것을 먼저 챙깁니다. 실제로 최근에 그런일이 발생을 했었는데요. 머피가 상단 스피커 부분과 케이스 내로 좀 들어갔죠. 저는 흐르는 물에 그부분을 씻어서 털어냈습니다. 마음이 놓이더군요. 목욕탕에서 사워할 때에도 음악을 틀어.. 2014. 8. 8.
PC사랑 8월호 IT스토리 블로그 기자 PC사랑 8월호 IT스토리 블로그 기자 PC사랑 8월호를 봤습니다. IT스토리에서도 볼거리가 많고 리뷰 영역에도 볼거리가 많네요. 참고로 제가 적은 글도 블로그 기자란에 나옵니다. IT 스토리에서는 UHD 모니터를 모아서 설명한 부분이 있고, 애플과 IBM이야기 중국의 스마트폰 프리뷰등이 있네요. PC사랑 8월호를 하나씩 넘겨가면서 보다보니 제가 사용해본 제품들도 좀 있고 근데 못봤었던 또는 못사용해본 제품들도 많이보이더군요. 이번편에서 모두 다 설명드리긴 힘들듯 하구요. PC사랑 8월호 아주 몇 부분만 살짝 맛보기로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C사랑 8월호 첫 부분입니다. 항상 모델들이 등장하는데요. 모델에 대한 정보는 책 바로 뒷부분에 나옵니다. 여러가지 리뷰들의 대한 목록이 보이네요. 삼성 외장 O.. 2014. 8. 7.
굿초이스 견공편 재미있는 CF 굿초이스 견공편 재미있는 CF 굿초이스 견공편 재미있는 CF를 봤습니다. 유튜브에서도 몇번 봤었구요. 새로운 참신한 캐릭터를 이용한 다양한 광고를 KT에서 하고 있는데요. 참신한 기회 또는 재미있는 아이디어들을 활용해서 재미있는 CF가 많이 나와있는데요. 이미 나와있는 CF들도 많아서 굿초이스 견공편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아주 귀여운 아기가 나오는 것도 있구요. 좋은 선택을 하라. 라는 것인데요. 정말 좋은선택인지는 꼼꼼히 따져봐야겠죠? 먼저 재미있는 영상부터 먼저 보시죠. 굿초이스 견공편은 강아지에게 주인이 손을 달라고 하다가 뽀뽀하려고 하니 강아지가 손으로 입을 턱 막습니다. 근데 이것 유튜브에서 고양이도 본것같네요. 아가씨가 고양이에게 키스하려고 했더니 입을 딱 막더군요. 마치 이건 아니야.. 2014. 8.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