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339

소니 HDR-PJ820 와이파이 동영상 공유 원격 촬영 소니 HDR-PJ820 와이파이 동영상 공유 원격 촬영 소니 HDR-PJ820 와이파이 동영상 공유 및 원격 촬영 방법을 소개 합니다. 예전에 소니 캠코더 경우에는 WiFi 기능을 위해서 별도의 악세서리를 제공한적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WiFi 기능이 그냥 내장된 모델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WiFi 실시간 생방송과는 약간 차이가 있지만요. 소니 HDR-PJ820 와이파이를 이용한 동영상 공유 및 원격 촬영은 캠코더로 찍은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선연결 없이 옮길 수 있습니다.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원격으로 캠코더를 제어할 수 도 있습니다. 소니 HDR-PJ820 와이파이를 이용한 실시간 중계등도 되면 좋긴 하겠지만 그건 안되는군요. 이건 앱에서 변경이 좀 있어야할듯 하구요. 지금 소개시켜드릴 기능은.. 2014. 3. 31.
마이크 추천 USB 마이크 컴소닉 CM-7010 USB 마이크 추천 USB 마이크 컴소닉 CM-7010 USB 마이크 추천해달라고 하면 저는 USB 마이크 컴소닉 CM-7010 USB를 소개해드리곤 하는데요. 가끔 목소리 녹음이 따로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캠코더로 찍어서 올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컴퓨터 화면을 녹화해서 할 때에는 마이크를 쓰죠. 마이크 추천으로 컴소닉 CM-7010 USB를 소개하는 이유는 사용이 간편하고 고장이 잘 나지 않으며 활용성도 높고 녹음도 잘 되기 때문입니다. 목소리 녹음용으로 상당히 좋구요. 개인방송 하시는분들이 특히 이제품을 많이 쓰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면서 콘덴서 마이크라 성능도 안정적이기 때문이죠. 저도 헤드셋 형태의 마이크가 따로 있긴 하지만 이 제품이 더 좋은듯하네요. 목소리를 녹음.. 2014. 3. 30.
노벨뷰 SV927 휴대용 라디오 사용기 노벨뷰 SV927 휴대용 라디오 사용기 노벨뷰 SV927 휴대용 라디오 사용을 해봤습니다. 와이프가 라디오 듣는것을 너무 좋아해서 준비했는데요. 이 제품은 휴대용 스피커 역할도 할 수 있고 FM 라디오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USB, MicroSD를 이용한 MP3 재생도 가능하죠. 얼핏보면 만능이긴 한데요. 노벨뷰 SV927 휴대용 라디오는 장점도 많지만 좀 아쉬운점도 있긴 하더군요. 인터페이스 부분의 단점 인데요. 이점은 아래에서 설명을 드리죠. 노벨뷰 SV927 사용시 편했던 점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한다는 점 때문에 배터리 사용 시간이 길다는점 MP3 재생시 MicroSD 64GB 지원 및 USB 드라이브도 바로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이 괜찮았습니다. 가벼운 무게와 비교적 저렴한 가격도 상당히.. 2014. 3. 30.
비듬 없애는 법 비듬 샴푸 세비프록스액 비듬 없애는 법 비듬 샴푸 세비프록스액 비듬 없애는 법 찾아서 비듬 샴푸 그리고 참기름 써보기 물로만 씻어보기 다 써봤는데 비듬이 안 없어지더군요. 태국으로 신혼여행을 다녀오고 난 뒤 부터 생겼던것 같은데요. 그런데 세비프록스액으로 해결을 했습니다. 정말 거짓말처럼 싹 없어지더군요. 비듬 없애는 법 내용대로 처음에는 니조랄을 써보려고 했는데 와이프가 비쌀거라는 말에 약국에 가서 물어보진 않았었습니다. 그러던 중 퇴근 후 와이프를 기다리다가 하필 약국 앞에 있었는데 비듬약이 생각이 나더군요. 약국에 들어가서 물어보니 거기에서는 세비프록스액을 추천해 주더군요. 가격도 생각했던 만큼 엄청 비싼 편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정말 별 방법을 다 써봤기에 조금은 반심반의한 상태로 사용해봤는데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처음.. 2014. 3. 29.
베가 시크릿 업 카메라 숨겨진 기능 베가 시크릿 업 카메라 숨겨진 기능 베가 시크릿 업 카메라 숨겨진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죠. 카메라 기능은 대부분 스마트폰이 비슷비슷 하지만 그래도 조금은 특화된 기능들이 있긴 합니다. 카메라 화질 부분은 이제는 카메라 모듈에 의해서 차이가 날 뿐 비슷해졌고 기능부분만 약간씩 차이가 나죠. 베가 시크릿 업 카메라 기능을 살펴보던 중 숨겨진 기능을 몇가지 발견 했습니다. 카메라를 쓰면서도 저도 잘 알지 못했던 기능이 하나 있더군요. 물론 활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상당히 특별한 기능이 될 수 도있고 그렇지 않으면 별 쓸모 없는 기능이 될 수 도 있겠죠. 다른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포커스를 자신이 원하는대로 조정이 가능한데 베가 시크릿 업은 포커스에 락을 거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수동 포커스와 자동 포커스를.. 2014. 3. 29.
베가 시크릿 업 진동스피커 활용하기 베가 시크릿 업 진동스피커 활용하기 베가 시크릿 업 진동스피커 활용을 해보면 소리가 이렇게 좋게 들릴 수 도 있구나 하고 느끼게 됩니다.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작은 스피커가 붙어있습니다. 예전에 피처폰에서야 통화만 잘되고 벨소리만 잘 들리면 되었지만 이제는 아니죠. 소리가 잘 들리는것은 물론 사운드도 좋아야 합니다. 베가 시크릿 업 진동스피커는 케이스 자체에 진동을 일으키는 스피커를 장착해서 스마트폰에서 부족한 저음을 더해주고 좀 더 웅장하고 큰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예전에 제가 블로그에서 붙이는 형태의 진동스피커도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요. 따로 스피커를 들고다녀야해서 조금은 휴대성에서 떨어질 수 도 있습니다. 그런데 베가 시크릿 업 진동스피커는 케이스 후면에 붙어있는 형태이브로 따로 휴대.. 2014. 3. 29.
베가 시크릿 업 LG G Pro 2 비교기 베가 시크릿 업 LG G Pro 2 비교기 베가 시크릿 업 LG G Pro 2 비교를 해보려고 합니다. 알려진 장점들과 단점들에 대해서도 살펴보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각 스마트폰의 각각의 특색을 설명하는 글이 될텐데요. 이런 기능들도 있어서 이 스마트폰이 더 특별하다 그렇게 보시면 될듯 합니다. 베가 시크릿 업 LG G Pro 2 비교에서 성능 부분은 벤치마크 등으로 비교가 되긴 하겠지만 그보다는 얼마나 최적화가 되어있느냐, 그리고 어떤 특별한 기능을 넣었느냐가 좀 더 중요합니다. 이유라면 이제는 스마트폰이 성능 평준화가 되어가고 있는 중이고 체감성능을 느끼려면 1.5배 이상 차이가 나야하는데 그렇게 차이가 나는 스마트폰이 없기 때문이죠. 예를 들면 방수기능이나, 사운드를 좀 더 특별하게 한 기능, .. 2014. 3. 27.
소니 HDR-PJ820 사진 효과 특별한 사진 동영상 찍기 소니 HDR-PJ820 사진 효과 특별한 사진 동영상 찍기 소니 HDR-PJ820 사진 효과를 이용해서 특별한 사진 및 동영상 찍기를 해보도록 합니다. 사실 소니 카메라에는 이 기능이 이미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캠코더의 특성상 이런 기능이 필요할까 라고 생각하여 지금까지 뺀듯하지만 이제는 스마트폰 시대여서 소니 HDR-PJ820 사진 효과가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NFC를 이용해서 스마트폰과 쉽게 연결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악세서리 없이도 WiFi 연결이 스마트폰과 가능하도록 만든 HDR-PJ820은 이제는 좀 더 쉽게 사진과 동영상을 찍고 스마트폰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므로 캠코더 기기단에서 바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더 필요해진것이죠. 사진효과에는 토이카메라, 팝컬러, 포스.. 2014. 3. 23.
유플러스 공유기 iptime 교체 방법 디링크 공유기 속도 유플러스 공유기 iptime 교체 방법 디링크 공유기 속도 유플러스 공유기를 iptime 공유기로 교체 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그런데 실제로 테스트 해보니 iptime 공유기보다는 디링크 공유기 속도가 속도가 훨씬 좋았습니다. 근거리에서는 큰 차이 없으나 거리가 좀 떨어지니 차이가 생각보다 크네요. 유플러스 공유기를 iptime 공유기로 바꾸는 방법을 가장 많이 보셨을텐데 실제로는 너무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교체하는 방법 및 디링크 공유기와의 속도 비교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체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교체 후 처음에 인증 절차가 있는데 그 인증절차를 거쳐주면 됩니다. 단 유무선공유기를 교체할 때마다 이것을 해야만 합니다. 물론 새로운 유무선공유기를 장착시에만 하면 됩니다. ipt.. 2014. 3. 23.
갤럭시노트3 CJ알뜰폰 구입 가격 정보 갤럭시노트3 CJ알뜰폰 구입 가격 정보 갤럭시노트3 CJ알뜰폰 구입 가격 정보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가격 대란이 있었죠. 실제로 보면 여러번 있었습니다. 하지만 정보를 미리 알고 있던 사용자에게는 혜택이 있었지만 정보를 모르는 분들에게는 그냥 허탈함 뿐이었죠. 그래거 갤럭시노트3 CJ알뜰폴 구입 정보를 적어볼까 합니다. 헬로모바일에서는 3G 요금제 LTE요금제 유심요금제등 요금제를 여러가지를 제공 합니다. KT와 동일한 품질에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서 좀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기기변경이나 신규로 가입하더라도 최신폰들을 좀 더 싸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엄청나게 특가로 반짝 산다거나 그런 의미는 아닙니다. 하지만 정보들을 잘 취합해보면 예를 들어서 부.. 2014. 3. 22.
iAUDIO E3 체험단 응모 피트니스 코칭 기능을 탑재한 MP3 플레이어 ‘iAUDIO E3(이하 ‘E3’)’가 4일 출시됩니다. E3는 효율적인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피트니스용 MP3 플레이어로, 2.4cm의 선명한 OLED 디스플레이와 고감도 정전식 터치 패드를 탑재했으며, 20g 정도의 초경량이라 운동 중에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E3’의 피트니스 모드는 내장 센서를 통해 운동량과 운동시간을 체크하고 사용자의 성별과 몸무게 정보를 기반으로 소모 칼로리를 자동 계산,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 수행에 유용한 피트니스 코칭 정보를 실시간 제공해 드립니다. 또, 전용 클립 케이스를 이용해 암밴드나 옷, 가방 등에 간단히 기기를 고정할 수 있어 실내는 물론, 조깅, 등산, 사이클링 등 실외에서 운동할 .. 2014. 3. 22.
홍진영 생얼 Mnet 트로트X 다시보기 홍진영 생얼 Mnet 트로트X 다시보기 홍진영 생얼을 봤을 때 반전으로 너무 이뻐서 팬이 됬었는데요. 그래서 트로트X 다시보기를 Mnet 으로 해봤습니다. 트로트는 상당히 대단한 장르인게 남녀노소 나이불문 누구나 관심을 가질만한 것이라는 게 재미있는데요. 트로트를 장르로한 그리고 홍진영 생얼로 반전매력이 있는 홍진영과 트로트와 음악에 몸담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나오는 트로트X는 상당히 매력터지는 방송프로 입니다. 트로트X 다시보기를 해봤는데요. 살펴보니 8인의 프로듀서가 나오는 트로트X는 태진아, 설운도, 홍진영, 박현빈, 박명수, 유세윤, 아이비, 뮤지가 나옵니다. 4개의 팀 2인 1조로 해서 트로트X에 출연한 팀에 재능이 보일경우 투표를 하게 됩니다. 누가 투표를 하는지 어떻게 노래를 불렀을 때 반응.. 2014. 3. 22.
유니와이즈 정역학 구조역학 강의 유니와이즈 정역학 구조역학 강의 유니와이즈 정역학 구조역학 강의를 들어봤습니다. 좀 어렵긴 하네요. 정역학은 물체가 평형 상태에 있을 때 나타나는, 힘이나 물체의 변형 따위를 다루는 학문 입니다. 고체역학이라고도 하는데요. 기계공학부 학생들은 꼭 들어야하는 과목입니다. 학부에서 듣지못했더라도 유니와이즈 정역학을 배우면 됩니다. 유니와이즈는 잘 가르쳐주기로 유명한 교수진으로 이뤄진 학습 사이트 인데요. 예전에도 제가 한번 소개를 했던 적이 있죠. 이번에는 정역학에 잠깐 관심이 있어서 내용을 봤습니다만 역시 한번 봐서는 어렵네요. 여러번 봐야합니다. 근데 얼핏보니 이미 샘플영상은 여러곳에 올려진듯하네요. 물론 전체 공부를 하려면 수강을 들어야 합니다. 일정 비용은 들겠지만 투자라고 생각하면 이것도 어떻게 보.. 2014. 3. 21.
윈도우8 백업 Acronis True Image 2014 Premium 사용법 윈도우8 백업 Acronis True Image 2014 Premium 사용법 윈도우8 백업을 안전하게 하는 방법 Acronis True Image 2014 Premium 사용법을 소개 합니다. 트루 이미지는 아주 예전부터 제가 많이 사용하던 프로그램 입니다. 가장 완벽하게 백업하는 소프트웨어중 하나이죠. 지금은 Acronis True Image 2014 신버전이 나와서 SSD 완벽 백업은 물론 윈도우8 백업도 깔끔하게 지원 합니다. 물론 이것 외에도 노턴 고스트 프로그램도 있는데요. 그런데 저도 노턴 고스트를 잘 쓰지 않게 된 이유가 기능을 너무 많이 넣은 나머지 너무 복잡해져서 였습니다. Acronis True Image 2014는 복잡해보이는 기능을 단순하게 해서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윈도.. 2014. 3. 21.
필립스 SSD 벤치마크 PHILIPS SSD 128GB 256GB 512GB 필립스 SSD 벤치마크 PHILIPS SSD 128GB 256GB 512GB 필립스 SSD 벤치마크 결과를 올려봅니다. PHILIPS SSD 128GB 256GB 512GB 이렇게 3가지 용량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가격과 성능적인 부분에서 가장 좋은 것은 256GB 입니다. 예전에는 128GB가 많이 사용되었지만 요즘은 256GB가 많이 선택하는 추세. 필립스 SSD 벤치마크를 해봤을 때에도 256GB 용량이 가격대비 성능이 가장 좋았습니다. 스펙대로 성능은 거의 나와주더군요. 읽기 500MB/sec 쓰기 400MB/sec 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립스 SSD 벤치마크 결과 상 순차읽기 쓰기는 모두 만족했습니다. 4K의 성능도 100MB/sec 이상이 나와서 실제 운영체제를 설치하기에는 적합습니다.. 2014. 3. 21.
블루라이트 차단 어플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 비교 블루라이트 차단 어플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 비교 블루라이트 차단 어플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푸른계열의 불빛을 색을 다르게 변화하여 눈에 피로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푸른 계열의 불빛경우 눈에 피로를 증가시키고 통증을 유발하거나 건조함을 일으키며 더불어서 두통 시력저하 노안 등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어플은 푸른색 계열을 다른색으로 변화시켜서 눈을 조금 더 편안하게 하는것인데요. 근데 이것이 처음은 아닙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으로는 F.lux라는것이 있으며 스마트폰에서도 독서모드라는것이 이미 있었습니다. 그것과 비슷한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생각해보면 블루라이트 차단 어플이 필름보다 효과가 더 좋을수도 있겠네요. 색 자체를 변화시켜버리니까요. 블루라이트 차단 어플을 실행시킨 모습 입.. 2014. 3. 19.
시놀로지 DS1513+ RAID 하드디스크 순서 바꾸기 시놀로지 DS1513+ RAID 하드디스크 순서 바꾸기 시놀로지 DS1513+ RAID 하드디스크 순서 바꾸기를 하면 어떻게 될까요? 즉 RAID 구성된 하드디스크간의 순서를 변경해서 슬롯에 연결하면 어떻게 되는지 하는것 입니다. 문제는 상관없다는 것 입니다. 이것 외에도 다른 하드디스크 셋팅을 위해서 기존 하드디스크를 빼놓고 새 하드디스크를 셋팅 하더라도 기존의 셋팅이 지워지지 않습니다. 즉 이미 구성중인 구성 외에도 다른 구성을 셋팅하고 쓰다가 다시 이전셋팅으로 구성해서 하드디스크를 장착하더라도 이전 셋팅이 그대로 돌아온다는 것이죠. 즉 설정 내용이 하드디스크에 구성이 된다는 것 입니다.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니 RAID 0 에서도 그리고 더 높은 레벨의 RAID 구성에서도 상당히 안정적으로 동작했습니.. 2014. 3. 17.
에디터플러스 정규식 자막 시간 지우기 에디터플러스 정규식 자막 시간 지우기 에디터플러스 정규식을 이용해서 자막 시간 지우기 방법을 설명 합니다. smi 자막 파일을 만약 다운로드 받았는데 자막 내에 시간 정보와 불필요한 내용을 지우고 필요한 자막 내용만 얻고 싶을 때 쓸 수 있는 방법 입니다. 물론 방법은 다양하게 있겠지만 에디터플러스 정규식을 배워두면 이 외에도 다양한 문자열에서 필요치 않은 내용을 모두 없앨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mi 자막 파일이 있고 내부를 열어보니 시간정보 및 불필요한 문자열, 탭키 등의 내용이 있을 때 그리고 그것의 양이 많아서 일일이 지우기 너무 힘이 들 때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방법을 알면 줄 수 가 얼마나 길던간에 에디터플러스 정규식을 이용해서 지워버릴 수 있습니다. 에디터 플러스는 트라이얼 버전을 .. 2014. 3. 17.
겨울왕국 다시보기 다운로드 스마트TV로 보기 겨울왕국 다시보기 다운로드 스마트TV로 보기 겨울왕국 다시보기를 하는분들이 많죠. 영화관에서 보고 난 뒤에도 다운로드 해서 소장하고 보는분들이 꽤 많습니다. 저도 삼성 비디오 허브에서 구매 후 다운로드 해서 소장용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다면 HDMI 연결로 겨울왕국 다시보기를 할 수 있을듯 하더군요. 연결해보니 잘 됩니다. 물론 좀 악의적인 목적으로 화면을 녹화한다거나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된 파일을 파일로 빼본다거나 하려는 분이 있을텐데 안됩니다. 녹화가 안되고 파일로 빠지지 않지요. 구매를 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불법으로 토렌트로 겨울왕국 다운로드 받는 분이 있는듯한데 법적으로 처벌을 받습니다. 절대로 공식적인 방법으로 구매 후 다운로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겨울왕.. 2014. 3. 17.
시놀로지 DS1513+ 팬 교체 NAS 팬 ADDA 녹투아 시놀로지 DS1513+ 팬 교체 NAS 팬 ADDA 녹투아 시놀로지 DS1513+ 팬 교체를 해서 좀 더 조용하게 돌려보기 위해서 실험을 해봤습니다. NAS 팬으로 생각해봤던 팬은 ADDA와 녹투아팬 입니다. 두개의 팬 중에 어떤것을 선택할까 고민을 하다가 좀 더 저렴하고 더 조용한것에 최적화된 ADDA팬으로 결정했습니다. 시놀로지 DS1513+ 팬 교체는 상당히 쉬운편입니다. 그리고 정말 급하면 NAS가 동작 중인 상태로도 팬 교체가 가능 합니다. 필요한것은 드라이버 뿐 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팬을 교체해보니 팬이 문제가 아니더군요. 시놀로지 DS1513+ 에는 파워팬이 총3개가 있습니다. 파워서플라이에도 있고, 후면에도 2개의 팬이 존재하죠. 교체할 수 있는 팬으로는 후면의 팬 2개입니다. 팬을 아무.. 2014. 3. 17.
HDR-PJ820 손떨림 보정 B.O.SS 비교 HDR-PJ820 손떨림 보정 B.O.SS 비교 HDR-PJ820 손떨림 보정은 꽤 괜찮은 편입니다. 정확히 이야기하면 망원에서의 이야기 입니다. B.O.SS가 적용 되어서 입니다. 이것은 제가 CES에 갔을 때 직접 영상으로 보여드린적이 있는데요. 소니 핸디캠의 경우 그전에는 렌즈를 흔들어서 보정을 하는 정도였다면 HDR-PJ820 손떨림 보정은 렌즈와 주변 부분을 전부다 독립되어있어서 그것이 전체가 움직이면서 보정을 하는 방식 입니다. 기존에 비해서 혁신적으로 개선된 부분이긴 합니다. 이런 이유로 망원을 당기던 광각으로 하던 상관없이 손떨림 보정폭이 훨씬 커지게 됩니다. 예젠에 제가 3개의 캠코더를 나무판에 올려놓고 들고다니면서 흔들림 보정의 원리를 이야기해드린적이 있는데요. 글로 간단히 설명하면 화.. 2014. 3. 16.
케이블 정리 깔끔하게 하기 케이블 정리 깔끔하게 하기 케이블 정리 깔끔하게 하는 방법을 고민해봤습니다. 제 경우에는 여러가지 케이블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바이스가 많다 보니 케이블이 많은것도 당연한데요. 다만 중복된 케이블도 너무 많고 이 많은 케이블을 한곳에 다 넣어서 관리하다보니 정리가 전혀 안됩니다. 케이블 정리를 하려고 상자를 열어보고 멘붕이 왔네요. 제가 필요한 케이블은 Micro HDMI to HDMI 케이블이였는데요. 흰색인것은 알겠는데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네요. 게다가 선이 서로 엉켜서 어떤 케이블을 찾으려면 결국 모든 케이블을 다 꺼내서 정리를 해야만 했습니다. 그럴때면 가끔은 케이블 꺼내려다가 목적이 바뀌어서 선 정리나 하고 있곤 한데요. 항상 되풀이되는 이 작업을 좀 편하게 정리하기 위해서 고민을 해봤습니다. .. 2014. 3. 16.
공인 아이피 확인 사이트 공인 아이피 확인 사이트 공인 아이피 확인 사이트를 소개 합니다. 외부아이피라고도 하죠. 자신이 쓰고 있는 회선의 나가는 쪽에서의 IP이기도 하고 외부에서 봤을 때 입구에 해당하는 아이피이기도 하죠. 알아보는 방법이 많지만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좀 간단합니다. 도메인도 쉽네요. 공인 아이피 확인 사이트 주소는 IPCONFIG.KR 입니다. 도메인도 사실 대박 잘 정한듯하네요. 이런 도메인은 좀 잡아뒀어야 하는데 말이죠. 접속 속도도 꽤 빠르고 너무 엄청나게 광고가 붙어있거나 하지 않아서 써 볼만 합니다. 그럼 실제로 공인 아이피 확인을 해보도록 하죠. http://ipconfig.co.kr/ 위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접속 하자마자 IP address 에 외부아이피 즉 공인아이피가 출력이 됩니다. .. 2014. 3. 15.
APC Back UPS Pro 550 후기 컴퓨터 서지 보호 APC Back UPS Pro 550 후기 컴퓨터 서지 보호 APC Back UPS Pro 550 후기를 이제 올릴 때가 되었군요. 이제 좀 있으면 날씨가 따뜻해지고 전기를 많이 쓰는 여름이 다가 올 것입니다. 여름되면 번개도 많이 치고 정전도 자주 발생할 수 도 있는데요. 이것만 있으면 컴퓨터 및 서지 보호를 할 수 있습니다. APC Back UPS Pro 550 사용을 하면 되는데요. APC UPS는 저에게 익숙한데요. APC BE550-KR를 이미 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좋은 제품이죠. 다만 이번에 소개할 APC Back UPS Pro 550는 SOHO용 또는 기업용으로 사용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그냥 단순히 전력차단을 보호해주는 역할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기능을 .. 2014. 3. 12.
갤럭시 S4 액티브 방수 미터 단점 장점 갤럭시 S4 액티브 방수 미터 단점 장점 갤럭시 S4 액티브 방수 능력을 테스트 해봤습니다. 방진 방수 능력을 가지고 있는 이 스마트폰은 IP67 등급을 지원하여 1미터 깊이에서 30분간의 방수를 지원 합니다. CF광고에서도 흐르는 물에 씻고 하는데 그정도는 충분히 지원한다는 것이죠. 하지만 갤럭시 S4 액티브 방수 능력은 지원하는 내용일 뿐 완전방수 폰은 아니므로 고장나는것을 주의하긴 해야합니다. 침수가 만약 일어나면 보상을 해주지는 않으니까요. 하지만 이것은 갤럭시 S4 액티브 단점으로 보기는 힘듭니다. 왜냐면 다른 방수폰들도 모두 사용자가 실제로 물속에 넣어서 고장이 났을 경우 보장을 해주고 있지 않기 때문이죠. 저는 이번 글에서 방수를 테스트해보고 물에 실제로 넣어보고 하겠지만, 실제로 방수폰으로.. 2014. 3. 12.
블루투스 헤드폰 브리츠 BZ-M70 후기 블루투스 헤드폰 브리츠 BZ-M70 후기 블루투스 헤드폰 브리츠 BZ-M70 후기를 올려봅니다. 사용전에 이미 디자인 부분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성 남성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실용성 부분도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밴드부분의 재질 스피커 외관의 재질도 마음에 들었구요. 블루투스 헤드폰을 잘 만든 듯 하네요. 브리츠 BZ-M70 후기를 적으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외관이긴 하지만 실용성도 그렇게 나쁘진 않았습니다. 지하철이나 사람이 많고 혼잡한 장소에서는 블루투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부족하거나 또는 좀 더 좋은 음질로 듣고 싶을 때에는 오디오케이블을 연결하여 유선 헤드폰처럼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최근 트랜드인 스마트폰에 맞게 마이크가 장착된 헤드폰 .. 2014. 3. 12.
니콘 D800 다중 노출 야외 동영상 촬영 니콘 D800 다중 노출 야외 동영상 촬영 니콘 D800 다중 노출을 하면 여러장의 사진을 합쳐서 독특한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필름을 현상전에 겹쳐서 이런 효과도 내고 했다지만 요즘은 디지털이니 어렵지않게 바로 여러장의 사진을 합성할 수 있습니다. 농구할 때 멋진 레이업을 겹쳐서 찍을 수 있는것이죠. 니콘 D800 다중 노출 설정은 간단했습니다. 다중 노출을 연속 또는 단일로 설정하고 몇 장을 찍을지 설정해주면 됩니다. 그 후 사진을 찍으면 알아서 합쳐주죠. 물론 사진을 손에 들고 촬영하는것은 힘듭니다. 삼각대나 고정된 곳에 올려놓고 찍어야 깨끗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피사체와 배경은 차이가 커야 효과가 더 좋더군요. 야외 동영상 촬영도 함께 해봤습니다. 덤으로 농구도 잠깐 하고 .. 2014. 3. 10.
LED 스텐드 SKYWING 면광원 SLTL 4000 사용기 LED 스텐드 SKYWING 면광원 SLTL 4000 사용기 LED 스텐드 SKYWING 면광원 SLTL 4000 사용을 해 봤습니다. 요즘 제품들은 실용성과 가격적인 측면 기능적인 측면이 강조된 제품이 대세인듯 합니다. 기능 부분은 제가 보기에는 심플한 제품들이 오히려 인기가 많은듯하네요. 사실 기능이 너무 많이 들어가 있어도 LED 스텐드는 빛을 켜고 끄고 그정도 기능을 수행하는게 대부분이긴 합니다. USB 충전을 할 수 있는 단자가 있는 정도가 최고인듯한데 이제품이 그러합니다. 상당히 간단한 인터페이스 그리고 USB 단자를 가지고 있고 면광원으로 눈부심을 최소화한 제품입니다. 겉부분에는 별도로 발열을 줄이기 위한 홈등이 없어서 상당히 심플하고 간단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너무 발열이 심한것은.. 2014. 3. 10.
소니 HDR-PJ820 카메라 성능 HDR-CX550 비교 소니 HDR-PJ820 카메라 성능 HDR-CX550 비교 소니 HDR-PJ820 카메라 성능을 알아보기 위해서 HDR-CX550과 비교를 해봤습니다. 센서의 스펙적인 부분만 놓고 보자면 지금은 구형이 되었지만 HDR-CX550도 밀리진 않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니 프로세서의 능력과 B.O.SS 때문에 소니 HDR-PJ820 카메라 성능이 더 좋게 나왔습니다. HDR-CX550는 이미지 센서가 6.3mm (1/2.88 인치) Exmor R CMOS 1200만화소 입니다. HDR-PJ820는 4.6mm (1/3.91 인치) Exmor R CMOS 이미지 센서에 2450만화소 입니다. 센서적인 부분은 센서가 크면 클 수록 좋아서 CX550이 좀 더 우위에 있습니다. 하지만 PJ820은 최신 소니.. 2014. 3. 9.
태양광 발전 라디오 무한 배터리 솔리오 볼트 태양광 발전 라디오 무한 배터리 솔리오 볼트 태양광 발전을 통해서 라디오 무한 배터리를 만들어봤습니다. 솔리오 볼트 태양광 배터리팩을 이용했습니다. 오늘은 햇살이 좋군요. 이런 햇살을 그냥 보내기 아쉬운데요. 그래서 이 빛을 통해서 충전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와이프가 라디오를 참 자주 듣습니다. 태양광 발전으로 라디오를 충전해서 계속 듣도록 해놓으니 거의 무한 듣기가 가능하네요. 라디오 자체가 소모하는 전력소모량이 높지 않은터라 배터리로 밤에 재생을 하고 낮에는 또 충전하고 하다보면 게다가 일하는 시간에는 자리를 비우는것까지 생각해보면 거의 무한 재생이 가능 합니다. 좀 더 생각해보니 소를 키우는 분들도 음악 방송이나 라디오 등을 계속 들려준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소들이 스트레스를 덜 받는다고 하니까요... 2014. 3.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