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232

디링크 DIR-868L USB 허브 여러 장치 연결 디링크 DIR-868L USB 허브 여러 장치 연결 디링크 DIR-868L에 USB 허브를 이용하면 보다 많은 장치를 USB 서버로 만들 수 있습니다. 1개의 단자에 한개만 연결해야 하는것으로 아는분도 있지만 실제로 해보니 더 많은 장치를 연결해서 쓸 수 있었습니다. USB 서버를 만들어서 쓰면 외부에 있더라도 디링크 DIR-868L의 USB에 연결된 장치로 접속해서 사진,동영상,음악,문서를 스마트폰 또는 PC로 가져와서 볼 수 있습니다. 나만의 클라우드 공간이 생기는것인데요. 외장하드를 하나 연결해두면 스마트폰에 엄청나게 큰 저장장치가 생기는것이나 마찬가지가 됩니다. 물론 데이터 사용량은 생기겠지만요. 저는 3G 무제한 요금제를 쓰고 있으므로 음악등을 들을 때 상당히 편하게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외장.. 2014. 2. 28.
새로텍 에어스토어 사용기 WF-ABU2 무선 속도 벤치마크 새로텍 에어스토어 사용기 WF-ABU2 무선 속도 벤치마크 새로텍 에어스토어 사용하여 저장장치에 날개를 달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F-ABU2를 이용하면 USB 메모리 또는 외장하드 같은 저장장치를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WF-ABU2 의 무선 속도 및 벤치마크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텍 에어스토어 사용 용도가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AirStor은 휴대용 배터리팩으로 사용가능 합니다. 용량도 5200mAh의 대용량으로 활용성이 좋으며 크기도 비교적 작은 크기에 손으로 쥐기에도 좋아서 휴대성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무선공유기 입니다. 호텔이나 특정 기업에 외근을 갔을 때 만약에 무선이 되지 않고 유선랜선 하나만 있는 경우 이때 새로텍 에어스토어 WF-ABU2 사용을 .. 2014. 2. 26.
LG G Pro 2 후기 사용기 노크코드 매직포커스 특징 LG G Pro 2 후기 사용기 노크코드 매직포커스 특징 LG G Pro 2 후기를 이제서야 올리네요. 노크코드를 사용해보면서는 후면으로 버튼을 모두 빼고 화면으로 켜고 끄고의 작업을 좀 더 편하게 했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매직포커스를 써보고는 더 이상 카메라 부분에 뭘 발전할까라고 고민했지만 뭔가 또 넣었구나 하고 생각이 들더군요. LG G Pro 2 후기에서는 이 변화된 기능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것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써보면서 장점 그리고 써보니까 느껴지는 단점도 알아보도록 하죠. 추후에 다른글에서는 서비스 부분의 관련글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크코드 경우에는 화면이 꺼진상태에 두번 톡톡 두드려서 켜는 기능을 좀 더 업그레이드 시킨 것입니다. 꺼진 화면에 패턴을 입력하면 바로 화면이 켜지게 .. 2014. 2. 24.
노벨뷰 NVH100 사용기 블루투스 유선 음질 좋은 헤드셋 노벨뷰 NVH100 사용기 블루투스 유선 음질 좋은 헤드셋 노벨뷰 NVH100 사용을 해봤습니다. 블루투스 유선 두가지 모두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며 aptX 코덱과 블루투스 4.0 지원 및 DSP칩 내장으로 상당히 고음질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헤드셋 입니다. 2가지 인터페이스로 연결이 가능한점은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노벨뷰 NVH100 사용성이 더 높아지는 부분이기도 하죠. 지하철 같은 대중교통 이용시에는 휴대성을 위해서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을 하고 고정된 장소에서 사용시에는 좀 더 높은 음질을 위해서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유선 연결은 배터리가 없어서 블루투스 연결로 사용이 안될 때에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디자인적인 부분도 깔끔하고 괜찮았습니다. 전체적으로 검은색톤을 하였고 벤.. 2014. 2. 24.
무선랜카드 추천 디링크 DWA-182 성능 테스트 무선랜카드 추천 디링크 DWA-182 성능 테스트 무선랜카드 추천 제품으로 디링크 DWA-182를 소개합니다. AC1200 (300 Mbps on 2.4 GHz and 867 Mbps on 5 GHz)을 지원하는 고성능의 제품 입니다. 최근에는 노트북의 사용이 점점 많아지면서 고성능의 유무선공유기와 함께 무선랜카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선랜카드 추천 제품으로 디링크 DWA-182을 소개하는 이유는 최근에 나온 고성능의 유무선공유기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아직은 서울에 몇 곳만 기가비트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고 대부분은 기가비트 인터넷을 다시 줄인 100Mbps 급의 인터넷을 사용하는데요. 이런 이유로 아직까지는 기존의 무선랜카드와 성능차이를 크게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부 네트워크 .. 2014. 2. 23.
위닉스 에어워셔 숨 WSC-350BB 전력소모량 소음 장점 단점 위닉스 에어워셔 숨 WSC-350BB 전력소모량 소음 장점 단점 위닉스 에어워셔 숨 WSC-350BB 전력소모량 및 소음을 측정해보고 장점 단점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한것은 와이프가 밤마다 기침을 많이해서 습도가 낮아서 어떤 제품을 구매할까 고민을 하다가 가습기보다는 좀 더 괜찮은 위닉스 에어워셔 숨 WSC-350BB를 보면서 였습니다. 가습기에서 나오는 물방울 입자는 너무 굵어서 먼거리까지 가습이 힘들고 먼지를 떨어뜨리는 능력도 그렇게 월등하진 않은데요. 이 제품의 경우에는 원형으로된 많은 디스크를 물에서 회전하면서 그 윗부분을 말려서 공기를 위로 보내면서 가습을 합니다. 동시에 공기중에 있는 먼지도 물에 흡착시키는 능력도 있는데요. 제가 테스트 해본봐로는 가습 능력은 분.. 2014. 2. 22.
디링크 DIR-868L USB 서버 미디어 서버 디링크 DIR-868L USB 서버 미디어 서버 디링크 DIR-868L USB 서버와 미디어 서버를 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외부에서 스마트폰이나 PC를 이용해서 언제든 저장공간에 접속해서 음악과 동영상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파일을 올릴 수 도 있구요. 디링크 DIR-868L USB 서버를 설정하려면 먼저 설정페이지에서 Mydlink 클라우스 서비스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가입한 아이디와 암호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하죠. 가입 후 USB 서버와 미디어 서버 설정등을 하면 DLNA로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곳에서 저장공간을 쓸 수 도 있고 외부 접속을 허용해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저장공간을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실제로 활용 예를 본다면 스마트폰.. 2014. 2. 22.
베가 시크릿 업 디자인홈 다운로드 적용 방법 베가 시크릿 업 디자인홈 다운로드 적용 방법 베가 시크릿 업 디자인홈 다운로드 후 적용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죠. 그전에 미리 스마트폰에 올려져있는 것을 적용하는 방법도 배워볼겁니다. 그리고 직접 커스텀을 하는것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직접 디자인 하는 방법도 배워보도록 하죠. 베가 시크릿 업 디자인홈 다운로드를 베가 사이트에서 직접 하신분은 바로 적용이 안되어서 당황하셨을지도 모릅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직접 실행해줘야하는데요. 그래야 실제로 적용이 가능 합니다. 알고 있으면 너무 쉬운것이지만 모르면 당황할 수 도 있는 부분이죠. 베가 시크릿 업 디자인홈은 몇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꾸미기 위해서 런처를 쓰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근데 런처를 쓰면 단점이 스마트폰이 무거워진다는 단점이 생기죠... 2014. 2. 21.
김연아 서명운동 하는 방법 ISU 움직일까? 김연아 서명운동 하는 방법 ISU 움직일까? 김연아 서명운동 하는 방법으로 온라인이 뜨겁다. 과연 ISU가 움직일지 그리고 움직이면 어떻게 결과가 나올지도 주목된다. 새벽에 있었던 김연아의 피겨스케이팅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144.19점을 받아 총점 219.11점이 되어 은메달을 받았는데 터무니없게 낮은 점수를 받아서 김연아 서명운동으로 금메달을 찾아주자는 운동으로 뜨겁습니다. 경기결과를 지켜본 많은 네티즌들은 결과를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였으며 결과를 심사한 사람중 0점을 준 사람이 공개되면서 파문은 더 커졌습니다. 김연아 서명운동은 국내 한 유저가 국제인권회복웡원 사이트 체인지에 재심사를 청원하는 글을 올리면서 시작되었고 지금 현재 100만명이 이미 넘어버렸습니다. 물론 아직도 사이트는 열려있고 엄.. 2014. 2. 21.
디링크 DIR-868L 사용 후기 AC1750 빠른 유무선공유기 디링크 DIR-868L 사용 후기 AC1750 빠른 유무선공유기 디링크 DIR-868L 사용 후기를 빠르게 공유해서 올려봅니다. AC1750를 지원하는 빠른 유무선공유기 입니다. 국내 정식 출시를 하면서 설정창도 모두 한글을 지원 합니다. 여러가지 편의 기능을 지원하며 원통형으로 생긴 특이한 디자인의 제품 입니다. 디링크 DIR-868L 사용을 해보면서 느낀것이지만 왜 진작 이 제품을 쓰지 않았던가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기존에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유플러스 유무선공유기를 사용해왔습니다. 유선 속도는 괜찮은 편이지만 무선 속도는 2.4GHz 라는 점 때문에 아쉬웠지만 디링크 DIR-868L 사용을 하면서 이제 속도 부분에서는 걱정이 없어졌네요. 물론 지금도 듀얼밴드를 지원하는 유무선공유기는 많이 있습니다... 2014. 2. 18.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장점 단점 알아두면 좋은 기능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장점 단점 알아두면 좋은 기능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장점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죠. 그리고 알아두면 좋은 기능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블릿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사용자의 만족도가 많이 달라지는 듯 합니다. 이전에는 큰 화면의 태블릿이 많았지만 지금은 크기가 작아진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과 같은 7인치 태블릿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휴대성 부분에서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아무리 화면이 커지도 편하더라도 크기가 커서 고정된 장소에서 밖에 켜지 못한다면 사실 노트북이 더 편할지도 모르니까요.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도 한씩 앱을 열어서 보고 설정들도 보니 몇가지는 괜찮은 기능들이 올라가 있었습니다. 그것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죠. 클럭을 관리하는 기술도 있었고,.. 2014. 2. 17.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스타일러스 펜 활용하기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스타일러스 펜 활용하기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스타일러스 펜 활용편에서는 터치펜을 이용해서 어떤것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블릿 중에는 와콤의 기술을 써서 좀 더 섬세하게 입력이 가능하게 한 모델이 있는가 하면 아닌 모델들도 있습니다. 물론 전자가 펜입력에서는 좋지만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스타일러스 펜도 주목할 만한 한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펜의 터치 영역을 작게 만들어서 좀 더 슬림한 펜을 만들었으며 어느정도의 강약 조정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펜으로 필기도 어느정도는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스타일러스 펜은 필기를 하는 부분에서도 꽤 유용했지만 저는 써보니 게임할 때도 꽤 유용하더군요. 터치를 하면 화면에 지문이 분명 붙.. 2014. 2. 17.
HP Slate7 Extreme 게임 즐기기 HP Slate7 Extreme 게임 즐기기 HP Slate7 Extreme 게임 즐기기편 입니다. HP의 슬레이트7 익스트림은 Nvidia Tegra 4 쿼드코어 A15프로세서가 사용되었습니다. 고사양 어플리케이션을 동작시킬 수 있는 그런 태블릿이죠. Tegra2 때보다 GPU성능이 약 20배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HP Slate7 Extreme 게임을 몇가지 해 봤는데요. 임의로 추천해주는 게임들도 있었는데 그냥 저는 제가 설치해볼 수 있는 게임들을 하나씩 설치를 해봤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으로 즐기는것과 큰 화면의 태블릿으로 즐기는 게임을 볼 때 서로 장점 단점이 있더군요. 엑티브한 게임의 경우에는 오히려 화면이 너무 큰 사이즈는 약간 불편할 수 도 있었습니다. 화면이 넓기 때문에 게임을 즐길 때 .. 2014. 2. 17.
LTE8 런칭 기념 8llow ME 친구찾기 이벤트 LTE8 런칭 기념 8llow ME 친구찾기 이벤트 LTE8 런칭 기념 8llow ME 친구찾기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2014 동계올림픽이 지금 소치에서 하고 있는데 쇼트트랙 및 경기를 보다 보면 중간중간 CF가 나오는데 지드레곤이 나오는 LTE8 광고가 상당히 눈에 많이 들어오네요. 하긴 사람들이 많이 보고 있으니까요. LTE8 런칭 기념 8llow ME 친구찾기 이벤트에 참여 하면 보셨던 CF에서 지드레곤이 차고 있던 악세서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체인 팔치 브로치 등을 추첨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데 LTE8 런칭에 맞게 8자 모양으로 디자인이 되어있습니다. 특수 효과를 써서 8자를 형상화 했던 CF가 자꾸 생각이 나네요. 그럼 그 LTE8이라는게 무엇인지와 어떤 이벤트를 하는 중인지 보도록 하겠습.. 2014. 2. 16.
IBM 클라우드 서비스 본격화 하다 IBM 클라우드 서비스 본격화 하다 IBM 클라우드 서비스를 본격화를 시작했습니다. 아이비엠은 소프트레이어를 비롯한 클라우드 관련 기업 인수 합병에 약 5조원을 투자 했습니다. 이렇게 큰 투자를 하면서 하려는것은 클라우드 서비스와 솔루션을 합쳐서 높은가치를 새롭게 창출하기 위함입니다. IBM 클라우드 서비스는 지금은 규모가 커져서 아마존보다 많은 27만개의 사이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소프트레이어는 전세계적으로 13개의 데이터센터를 가지고 있고 140개국에 2만천개의 고객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운영하는 서버만 20만대 이상이며 도메인은 2200만개를 가지고 있는 상당히 규모가 큰 곳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보안부분이 상당히 중요하기에 인지도 있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쓰는게 좋긴 합니다. .. 2014. 2. 16.
CAS WK-4C 카스 주방용 전자저울 사용기 CAS WK-4C 카스 주방용 전자저울 사용기 CAS WK-4C 카스 주방용 전자저울 사용을 드디어 해보네요. 그전에는 타니타전자저울를 썼었습니다. 1g 단위로 최대 2Kg 까지 측정이 가능한 저울인데요. 다만 2Kg까지만 측정이 되어서 제가 컴퓨터 부품을 측정하거나 노트북의 무게를 측정할 때에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CAS WK-4C 카스 주방용 전자저울은 1g 단위로 5Kg까지 측정이 가능 합니다. 이런 이유로 제가 필요로하는 무게는 다 측정이 되더군요. 그리고 그동안 제가 사용중이던 EOS 7D와 EF 24-70L 과 스트로보, 세로그립을 모두 합한 무게를 알 수 있었습니다. 2.8Kg이였네요. 이런 카메라를 들고 있으니 그동안 무겁다고 느낀게 느낌만은 아니었네요. 이제는 좀 더 벤치마크를 할 때 .. 2014. 2. 15.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HWMonitor 다운로드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HWMonitor 다운로드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HWMonitor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프로그램이 사용방법도 간단하고 실행도 편해서 자주 쓰고 있습니다. 오버클러킹 확인 프로그램으로도 많이 사용이 됩니다. 부하를 걸어놓고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인 HWMonitor를 사용하면 되죠. 이 프로그램 외에 Core Temp도 있지만 이 프로그램이 좀 더 간단하면서도 정보가 더 많이 나옵니다. CPUID에서는 쓸만한 시스템 유틸리티를 참 많이 만드네요. HWMonitor 프로그램은 구글에서 검색해야 바로 받기 주소가 나타나네요. 설치형과 포터블 두가지가 있는데 바로 실행버전을 저는 소개해보겠습니다. 그냥 받고 실행하면 됩니다. HWMon.. 2014. 2. 15.
소니 MDR-1RBT MK2 외형편 단점 장점 소니 MDR-1RBT MK2 외형편 단점 장점 소니 MDR-1RBT MK2 외형은 상당히 고급스럽고 깔끔합니다. 세련되었다는 표현이 더 어울리겠네요. 플라스틱 부분도 금속 느낌이 나도록 한것도 특징이네요. 기본적으로는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동작을 합니다. 그런데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하면 유선 헤드셋이 되네요. 소니 MDR-1RBT MK2는 밀폐형 헤드셋이며 감도가 105dB이나 되면서도 선이 없이 블루투스로 연결되어서 지하철이나 사람이 많은곳에서도 좋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에 지하철에서 MDR-1RBT MK2를 쓰는 분을 본적이 있는데요. 디자인도 괜찮아서 인지 이어폰이 아닌 헤드셋을 쓰고 있어도 꽤 잘 어울리더군요. AAC, APT-X 코덱을 기본지원하여 블루투스임에도 꽤 고음질을 기.. 2014. 2. 14.
니콘 D800 강아지 사진 상림숲 여행 니콘 D800 강아지 사진 상림숲 여행 니콘 D800을 들고 강아지 사진을 좀 찍어봤습니다. 설날때 가서 사진을 많이 찍어오겠다고 마음을 먹었는데 실수로 카메라를 켜놓는 바람에 배터리가 부족해서 딱 뭘 찍어야지 하고 정한것만 찍어왔네요. 함양에 있는 상림숲에서도 사진을 좀 찍어왔습니다. 니콘 D800은 확실히 낮에는 사진이 너무 잘 나옵니다. 물론 빛이 부족할때에도 스트로보가 있으면 사진이 너무 잘 나옵니다. 스트로보는 니콘이 알아주니까요. 낮에는 대충 막 눌러도 상당히 쨍하고 괜찮은 사진이 찍히네요. 고화소인 니콘 D800 경우 빛이 더 많이 필요한 대신 고화소라는 장점을 활용해서 크랍만 하여도 상당히 괜찮은 품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누르면 무조건 찍히는 연사 속도도 괜찮았구요. 다만 SD메모.. 2014. 2. 13.
D800과 함께한 설날 일상 사진 D800과 함께한 설날 일상 사진 D800과 함께 설날을 맞기 위해서 시골집으로 향했습니다. 이번에는 가족들이 수가 늘어서 꽤 북적북적 했네요. 그런데 일에 쩌들어서 인지 몸이 힘들어서 첫날은 잠만 잔듯 하네요. 정신을 차리고 다음날 부터는 좀 돌아다니면서 사진도 좀 찍었습니다. 그런데 D800을 켜놓은 상태로 가방에 넣고 가져와서인지 배터리가 많이 떨어져 있더군요. 만충전을 한 상태였기에 충전기도 안가져왔었는데 낭패였습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배터리가 한칸만 있었는데 꽤 오래 여러장 찍었네요. Dslr의 장점이 배터리가 오래가는 점이긴 하죠. 사진을 많이 찍었어야 했는데 사진이 몇장 없는 이유도 배터리를 조금 더 아끼려고 한장씩 찍어서 좀 적었던 점 이해하시고 글 봐주세요. 제 아내 입니다. 얼굴은 나오.. 2014. 2. 12.
USB ODD LG GP50NB40 DVD-Writer 사용기 USB ODD LG GP50NB40 DVD-Writer 사용기 USB ODD 제품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LG GP50NB40 DVD-Writer를 소개해봅니다. 포터블 ODD는 최근에 더 많이 사용되는 듯 한데요. 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용할 때 DVD-ROM 등을 따로 구매하지 않는 비율이 점점 많아지면서 반대로 가끔 활용하기 위해서 USB ODD를 구매하는 유저가 생기고 있죠. 지금은 포터블 ODD도 블루레이까지 나와있는 상황이며 USB 2.0은 물론 USB 3.0까지 사용되는듯 영역이 상당히 넓습니다. USB 단자만 있으면 어디든 연결이 되어서 연결성이 좋으며 케이블 하나만 연결되므로 휴대성도 좋습니다. 최근 USB ODD는 점점 얇고 가벼워져서 꽤 쓸만해졌죠. LG ODD 경우에는 과거에도.. 2014. 2. 12.
JABRA REVO WIRELESS 사용기 JABRA REVO WIRELESS 사용기 JABRA REVO WIRELESS 사용성은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여러가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므로 USB 헤드셋으로 또는 케이블이 있는 유선 헤드폰 또는 블루투스 연결로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쓸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원하는 연결이 가능한것이죠. JABRA REVO WIRELESS 사용성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접이식으로 쉽게 휴대 할 수 도 있습니다. 케이블도 분리가 되므로 좀 더 편안하게 들고 다닐 수 있죠. USB 연결 방식은 안드로이드 충전 케이블과 같은 방식인 5핀 마이크로 USB 단자로 되어있습니다. 케이블을 실수로 안가져왔더라도 스마트폰 배터리팩으로 충전이 가능 합니다. 참 편리하죠. 헤드셋의 전체적인 디자인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스피커와 밴.. 2014. 2. 11.
HP Slate 7 Extreme 디자인 및 스펙 HP Slate 7 Extreme 디자인 및 스펙 HP Slate 7 Extreme 디자인 및 스펙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슬레이트7 익스트림은 NVIDIA Tegra4 Quad-Core A15 1.8Ghz 프로세서를 사용하며 메인 메모리는 1GB입니다. 내장 메모리는 16GB 디스플레이는 1280 x 800 해상도의 7인치 LCD 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4100mAh 입니다. HP Slate 7 Extreme 디자인은 깔끔하게 나온 편 입니다. 이전에 윈도우8 태블릿을 써볼 때에도 HP도 디자인은 상당히 잘 한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이 제품도 그렇습니다. 익스트림이라는 이름에 맞게 조금은 무거운 색상을 썼습니다. 너무 가볍고 저렴해보이지 않게 하려고 한듯한데요. 무게도 약간은 나가는 편 입니다. 프로세서의.. 2014. 2. 10.
삼성 스마트TV 전력소모량 줄이는 방법 삼성 스마트TV 전력소모량 줄이는 방법 삼성 스마트TV 전력소모량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컴퓨터 모니터의 소비전력을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린적이 있는데요. 컴퓨터 모니터의 경우에는 밝기를 조절하면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TV의 경우에는 좀 다르더군요. 삼성 스마트TV 전력소모량 줄이는 방법은 백라이트 조정을 손보는 것 입니다. TV처럼 큰 화면을 가진 디스플레이 경우 백라이트에서 소모하는 전력소모량이 많은데요. 이것의 밝기가 올라간다면 보다 많은 전력소모량을 쓰게 됩니다. 밝기와 명암은 조절해도 큰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 TV를 쓰시는 분들은 백라이트를 조절해보새요. 눈으로 볼 때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조금 줄여서 사용하면 전력소모량을 많이 줄 일 수 있습니다. 테스트 상으로는 4.. 2014. 2. 10.
베이어다이나믹 커스텀원프로 사용기 베이어다이나믹 커스텀원프로 사용기 베이어다이나믹 커스텀원프로 사용을 해봤습니다. 듣던대로 훌륭한 소리를 내어주는 헤드폰이었습니다. 이제품은 90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독일 음향기기 전문업체에서 나온 최초의 패션 아웃도어 헤드폰 입니다. 투박하지만 조금은 독특한 외형을 가지고 있는 베이어다이나믹 커스텀원프로는 베이스 부분을 임의로 조정하여 사용할 수 있고 외관 부분의 스킨을 임의로 튜닝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커스텀이라는 이름이 붙어있습니다. Custom One Pro 인것이죠. 상단의 머리 커버 부분도 분리가 되는 타입으로 되어있더군요. 스피커 부분의 커버는 여러가지 스킨으로 변경할 수 있고 사용자가 임의로 프린팅 하여서 커스텀 할 수 도 있습니다. 스피커 부분도 상당히 훌륭했습니다. 스피커는 밀폐형으로.. 2014. 2. 10.
expodisk 2.0 화이트밸런스 쉽게 맞추기 expodisk 2.0 화이트밸런스 쉽게 맞추기 expodisk 2.0 만 있으면 화이트밸런스를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보통은 카메라의 오토화이트밸런스의 능력을 믿고 촬영을 하긴 하지만 이것을 믿지 못하는 분들은 여러가지 대안책을 쓰죠. RAW 촬영, 조도계 이용, 임의로 화이트밸런스를 맞추는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expodisk 2.0를 쓰면 좀 더 간단한 방법으로 화이트밸런스를 맞춰서 촬영이 가능 합니다. RAW는 촬영은 저는 JPG로 촬영 후 바로 쓰는 것을 선호하므로 잘 쓰진 않습니다. 물론 인물촬영이라면 예외겠지만요. 제품사진을 저는 많이 찍는데 보통은 하얀색 판에 놓고 사진을 촬영 합니다. 그런데 가끔은 크기가 큰 제품을 찍을 때에는 책상에 놓고 촬영할 때가 있는데요. 책상은 밝은 갈색 입.. 2014. 2. 9.
테그라 노트7 체험단 모집 응모 테그라 노트7 체험단 모집 응모 테그라 노트7 체험단 모집 응모를 해봅니다. Nvidia는 그래픽카드 코어를 만드는 가장 큰 회사중 하나인데요. GPU의 제조 능력 때문에 이지는 테블릿의 프로세서도 잘 만듭니다. Nvidia의 테그라4 모바일 프로세서가 그것인데요. 이번것은 Cortex A15 1.8Ghz 에 72코어 GPU가 탑재된 모델이네요. 테그라 노트7 체험단 응모를 통해서 알아보고 싶은 부분은 태블릿으로 게이밍을 얼마나 즐길 수 있는지 그리고 그전에는 코어클럭이 느려서 복잡한 멀티태스킹을 할 때 많이 버벅이는 부분이 있었는데 얼마나 좋아졌는지가 궁금해서 입니다. http://blog.naver.com/kor_nvidia/40205243539 위 사이트에서 체험단을 모집 중이네요. 저는 Nvidi.. 2014. 2. 9.
써모랩 고요 GOYO 사용기 무소음 CPU 쿨러 써모랩 고요 GOYO 사용기 무소음 CPU 쿨러 써모랩 고요 GOYO 사용기를 이제서야 올려봅니다. 실제로 사용한 것은 좀 되었는데요. 이 제품은 무소음 CPU 쿨러라는 타이틀을 들고 thermolab에서 나온 새로운 제품 입니다. 물론 기존에도 있던 쿨러도 팬만 빼면 무소음 CPU 쿨러가 될지는 모르지만 써모랩 고요 GOYO 사용을 해보면 왜 무팬인지 알게 됩니다. 타워형 CPU 쿨러는 대부분은 방열 면적이 넓기 때문에 팬없이도 사용이 가능하긴 합니다. 물론 전제 조건은 발열양이 낮은 CPU를 써야하고 자연대류로 충분히 냉각이 가능해야하죠. 그런데 써모랩 고요가 다른점은 무엇인지 궁금하실겁니다. 그것은 냉각핀의 간격에 있습니다. 팬이 있는 형태의 타워형 쿨러는 냉각핀의 간격이 좁습니다. 이유는 팬을 통.. 2014. 2. 7.
노팬 CR-80EH 사용 후기 무팬 CPU 쿨러 노팬 CR-80EH 사용 후기 무팬 CPU 쿨러 노팬 CR-80EH 사용 후기를 여러 실험을 통해서 드디어 적어 봅니다. 이 쿨러를 실제로 쓸만한지 고민해보기 위해서 여러가지 실험을 해봤는데요. 무팬 CPU 쿨러를 쓰는 이유는 CPU 소음을 없애기 위해서 입니다. 그런데 컴퓨터에서 CPU소음이 전부다는 아니죠. 노팬 CR-80EH 사용 후기를 통해서는 컴퓨터를 얼마나 조용하게 만들 수 있는지 실험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노팬이 추구하는 목표는 컴퓨터에서 팬을 모두 없애서 소음을 없애는 것 입니다. 팬은 공기를 강제로 대류 시키면서 소음을 발생하죠. 진동이나 떨림도 발생하구요. 물론 이전에도 컴퓨터를 무소음으로 만들려는 회사가 이미 있었습니다. 잘만테크라는 곳인데 이미 다들 아실겁니다. 잘만테크에서도 무팬.. 2014. 2. 6.
㈜위드앤올 VSTARCAM-100P 사용 후기 ㈜위드앤올 VSTARCAM-100P 사용 후기 ㈜위드앤올 VSTARCAM-100P 사용 후기를 올려봅니다. 이전에는 30만 화소의 브이스타30을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요. 이 제품은 100만화소의 제품이며 베이비 모니터라는 타이틀로 나온 가정용 IP카메라 입니다. 화소가 올라간 부분 외에 ㈜위드앤올 VSTARCAM-100P 사용 느낌은 비슷했는데요. 핑크색으로 들어가 있는 부분을 생각해보면 베이비 모니터라는 부분을 조금 더 신경 쓴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CCTV가 켜져있고 촬영을 계속 하면 어떻게 보면 거부감이 들 수 도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예외는 없을듯 한데요. 그런 이유로 조금 더 이쁘게 생긴 CCTV가 필요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어쨋든 색상은 핑크색으로 되어있어서 거부감은.. 2014. 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