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1135

베가 시크릿 노트 디자인홈 꾸미기 베가 시크릿 노트 디자인홈 꾸미기 베가 시크릿 노트 디자인홈 꾸미기를 해 볼 겁니다. 스마트폰을 꾸미기 할 때는 보통 런처를 설치해서 이것저것 위젯을 붙이고 배경을 넣어서 꾸미기 마련인데요. 아니면 잘 만들어진 테마를 이용하거나 하겠죠. 그런데 베가 시크릿 노트 디자인홈 꾸미기를 하면 복잡하게 다른 어플을 설치할 필요 없이 그리고 속도도 느려질 필요 없이 꾸미고 싶은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물론 잘 꾸며진 디자인홈을 선택해서 지정할 수 도 있구요. 베가는 예전 부터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내용을 많이 넣었었는데요. 아기자기하게 꾸미는 그런것들 말이죠. 디자인 홈이 그런것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자신의 입맛대로 크기를 조정하고 그림도 입히고 아이콘도 올려서 꾸밀 수 있으므로 기존에 너무 딱딱한 그런 아이콘.. 2013. 11. 30.
갤럭시노트3 밸류패키지 무료콘텐츠 사용하기 갤럭시노트3 밸류패키지 무료콘텐츠 사용하기 갤럭시노트3 밸류패키지 무료콘텐츠를 사용하여 영화도 공짜로 보고 교육 콘텐츠 이북도 무료로 보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간이 많이 남지는 않았습니다. 11월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니까요. 서둘러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노트3 밸류패키지를 써보기 전에 이미 삼성 허브는 예전에도 여러번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요. 삼성에서 스마트폰으로 자주 사용될만한 큰 카테고리를 나누고 대부분의 콘텐츠를 모아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게임도 할 수 있고 공부도 할 수 있고 영화도 볼 수 있죠. 갤럭시노트3 밸류 패키지를 통해서는 갤럭시노트3 사용자에게 무료로 콘텐츠를 써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무료정보인데 놓치면 안되겠죠. 이미 갤럭시노트3를 사용하고 있.. 2013. 11. 30.
베가 시크릿 노트 바통 전자결제 지문인식 베가 시크릿 노트 바통 전자결제 지문인식 베가 시크릿 노트에서는 바통 전자결제에서 지문인식을 통해서 결제가 가능 합니다. 바통은 바코드로 매장에서 카드나 현금 결제가 가능한 어플인데요. 본인인증 비밀번호 유출 등 여러가지 문제 때문에 베가 시크릿 노트에서는 바통을 활용 그리고 후면의 V터치를 활용해서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지문이 다르면 결제가 안되니 다른사람이 도용도 좀 힘들겠죠. 스마트폰 결제나 또는 신용카드 결제 그리고 직불카드 결제도 가능 하더군요. 물론 캐시를 활용하려면 미리 충전을 해놓아야하긴 하지만 스마트폰 만으로 쉬운 결제가 가능합니다. 바코드를 찍고 손을 V터치에 쓸어서 지문인식만 하면 비밀번호 입력 없이 결제가 가능하니 익숙해지면 편할듯합니다. 바통 가맹점도 꽤 여러.. 2013. 11. 30.
갤럭시노트3 S뷰커버 사용기 오렌지 색상 갤럭시노트3 S뷰커버 사용기 오렌지 색상 갤럭시노트3 S뷰커버 사용을 해보면 느낄겁니다. 상당히 괜찮다는것을 말이죠. 독일 IFA에 가서 먼저 만져봤었지만 지금까지 노트시리즈를 가장 잘 살려주는 제품인듯합니다. 실제로 기본 플라스틱 커버를 보다가 갤럭시노트3 S뷰커버 사용을 처음 해봤을 때에 가죽을 실제로 사용한 부분과 촉감 그리고 넓은 창의 사용성 때문에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번에 삼성에서 괜찮은 케이스를 그리고 너무 다양한 컬러로 많이 내놓아버렸습니다. 사용자는 이제는 어떤 케이스를 쓸지 그리고 어떤 컬러를 사용할지 고르기만해도 꽤 다양한 케이스를 사용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저는 갤럭시노트3 S뷰커버를 오렌지색을 선택했습니다. 그전에도 이 컬러를 썼었는데 남성분이 써도 은근 괜찮은 .. 2013. 11. 29.
베가 시크릿 노트 시크릿 모드 지문인식 베가 시크릿 노트 시크릿 모드 지문인식 베가 시크릿 노트 시크릿 모드를 지문인식을 통해서 사용하는 모습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 외에 V펜을 활용한 기능들과 카메라 성능 그리고 편의 기능들도 살펴보도록 하죠. 화면이 커진 베가 시크릿 노트는 지문인식을 통해서 시크릿 모드를 활용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서 스마트폰의 개인화가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 시 다른 사용자가 사용할 수 도 있는데 특정한 앱들을 지문인식을 한 사용자 즉 본인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 합니다. 폰을 분실하더라도 중요한 앱들을 자신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두었다면 귀중한 정보가 유출되거나 하는것을 막을 수 있죠. 베가 시리즈 스마트폰 중에서는 노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V펜이 추가로 들어갔습니다. V펜은 비교적 얇은 두께에 항상.. 2013. 11. 29.
윈도우8.1 스카이드라이브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 윈도우8.1 스카이드라이브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 윈도우8.1 스카이드라이브는 참 편리합니다. 꼭 네트워크 드라이브처럼 내용을 넣어놓고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노트북에서 SkyDrive로 데이터를 넣어둔 뒤 데스크탑으로 다시 확인도 가능 합니다. 윈도우8.1 스카이드라이브는 Microsoft의 클라우드 저장공간 입니다. 그전에는 특별히 데스크탑에서 쓰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를 별도로 설치하는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또는 웹으로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었지만 뭔가 불편했죠. 이것이 윈도우8.1 부터는 내PC에서 가볍게 열어볼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그런데 스카이드라이브에는 오프라인 사용 가능 온라인 전용 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2개의 컴퓨터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시 각 컴퓨터에서 올려둔 파일은 PC에.. 2013. 11. 28.
갤럭시기어 펌웨어 업데이트 달라진 점 갤럭시기어 펌웨어 업데이트 달라진 점 갤럭시기어 펌웨어 업데이트 후 달라진 점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처음 나왔을 때부터 몇번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그런 이유로 초기에 나왔던 것과는 조금 달라진 모습을 보입니다. 물론 좋은 방향으로 변경된 부분이 있습니다. 갤럭시기어 펌웨어 업데이트는 갤럭시 기어 자체에서 하는것이 아니라 갤럭시노트3나 갤럭시S4 등에 연결을 한 상태에서 기어 매니저에서 실행을 하면 됩니다. 갤럭시노트3에서 기어 매니저에서 갤럭시기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노트3에서 파일을 받은 뒤 다시 갤럭시 기어로 내용을 전달 후 업데이트를 실시하게 됩니다. 쉽게 생각하면 갤럭시 기어도 하나의 블루투스 헤드셋이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화면이 달려있고 카메라가 되고 여러가지 기능이 된다는 점이 좀 다르다고 .. 2013. 11. 27.
택시 스마트폰 분실 GBH-S500 찾아주다 택시 스마트폰 분실 GBH-S500 찾아주다 택시에 스마트폰을 놓고 내려버렸다. 그것도 지플렉스 스마트폰을 놓고 내렸다. 택시 안에서는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았었기에 내린 뒤에도 잃어버린것을 알지를 못했습니다. 그런데 택시에 스마트폰을 놓고 내린것을 GBH-S500 덕분에 알게 되었습니다. GBH-S500은 스마트폰과 신호가 멀어지면 진동을 해서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택시에서 내려서 횡단보도 앞에 서있는데 목에 걸고 있던 GBH-S500이 계속 잉~ 잉 ~ 하면서 진동을 해서 스마트폰을 놓고 내린것을 바로 알게 된것이죠. 저는 바로 다른 전화로 지플렉스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다행히 스마트폰을 택시 운전자가 받았습니다. 더 다행인것은 스마트폰을 진동이 아닌 소리로 해두었다는 것이었죠. 지금 .. 2013. 11. 27.
[발표]컴소닉 CH-9000 USB 헤드셋 신형 이벤트 이벤트 제품 : 컴소닉 CH-9000 USB 헤드셋 신형 (무상증정)수량 : 5개 (당첨자 5명 각각 1개씩)제품 정보 : USB 헤드셋 컴소닉 CH-9000 USB 사용기이벤트 기간 : 2013년 12월 7일 24시까지당참자 발표 : 2013년 12월 9일 이후 메일로 개별 연락제품 배송 : 컴소닉에서 일체 부담반드시 지켜야할 사항 :1. 해당 제품을 받은 뒤 한달 안에 후기를 꼭 올려주셔야 합니다. 2. 후기는 현 페이지에 댓글에 이미지를 업로드 하여, 또는 자신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 자신이 활동하는 커뮤니티 등에 반드시 올려주셔야 합니다.3. 후기를 업로드 시 이미지는 직접 사용하는 모습 3장 이상은 올려주셔야 합니다. (얼굴이 나올 필요는 없습니다.. 2013. 11. 25.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R300DL 동영상 확인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R300DL 동영상 확인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R300DL 동영상 화질 및 쉽게 확인 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블랙박스는 블랙박스 후면에 화면이 있어서 메뉴 조작등은 터치로 할 수 있습니다. 녹화된 사진이나 영상을 확인 할 때에도 다른 기기에 연결할 필요 없이 바로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 확인시에는 컴퓨터로 옮겨서 보는게 가장 좋긴 합니다. 아래에서는 실제로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R300DL 소프트웨어를 설치 후 영상을 확인하는 방법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방법이 무척간단하니 어렵지 않게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는 아직은 사용자의 후기에 의존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화질이나 성능 부분에 대해서 말이죠. 뭔가 기준이 있어서 어떤것을 구매하면.. 2013. 11. 25.
SK True Dancing Machine Event SK 댄싱 머신 이벤트 SK True Dancing Machine Event SK 댄싱 머신 이벤트 SK True Dancing Machine Event SK 댄싱 머신 이벤트가 진행 중이네요. 이전에도 소개 시켜드린적이 있는데요. 알려주는 춤을 직접 동영상을 찍어서 업로드 하면 많은 분들이 보고 평가해서 상품도 주고 하는 이벤트 였죠. 그런데 이번에 SK True Dancing Machine Event SK 댄싱 머신 이벤트는 서울 도심속에서 엔크린 트루댄싱 영상을 보면서 방울터뜨리기 게임을 참여하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분에게 아이패드 미니2를 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무릎담요, 방한용 귀마개, 미니 손난로 등을 준다고 하네요. CGV 상암, 여의도 IFC몰, 반포 센트럴시티 1층 터미널,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트리움A .. 2013. 11. 23.
hoomia U2 Ace pink 사용기 후미아 헤드폰 hoomia U2 Ace pink 사용기 후미아 헤드폰 hoomia U2 Ace pink 사용을 최근에 해봤는데 꽤 이쁘고 꽤 소리가 만족스러웠습니다. 후미아는 대만에 본사가 있고 R&D 센서와 제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입니다. 상당히 매력적인 색상을 하고 있던 hoomia U2 Ace는 다양한 컬러로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빨강색, 노란색, 갈색, 하늘색, 핑크색, 파랑색, 검은색, 흰색으로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고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헤드폰도 악세서리의 일부처럼 사용을 하는데 색상이 다양하니 자신에게 맞는 색상을 선택해서 패션 감각을 업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제가 보여드릴 제품은 hoomia U2 Ace 핑크 색상 입니다. 핑크색을 좋아하는 여자친구에게 너무 어울릴것 같습니다.. 2013. 11. 21.
갤럭시S4 줌 사용기 화질 동영상 샘플 갤럭시S4 줌 사용기 화질 동영상 샘플 갤럭시S4 줌 사용을 통해서 실제로 화질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쓸만한지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갤럭시S4 줌은 광학 10배줌 렌즈를 장착한 스마트폰 입니다. 스마트폰에 디카에 쓰일법한 렌즈를 장착해놓은 것이죠. 갤럭시S4 줌 사용성은 다양합니다.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페이스북으로 사진을 바로 올립니다. 또는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올리고 다른 사람들과 사진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눌 수 도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스마트폰 내에서 소비를 합니다. 이런 이유로 스마트폰을 처음 선택할 때 카메라의 성능 부분도 상당히 중요한 요소가 되죠. 사진이 잘 안나온다거나 불편하다면 이부분도 구매 결정에 있어서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직접 사용해본 갤.. 2013. 11. 20.
벨킨 hd블루투스 뮤직 리시버 사용기 전력소모량 음질 벨킨 hd블루투스 뮤직 리시버 사용기 전력소모량 벨킨 hd블루투스 뮤직 리시버 사용에 있어서 이전 제품보다 편리한점은 NFC가 내장되었다는 점 입니다. 최근 스마트폰은 대부분 NFC가 내장되어있는데요. NFC를 통해서 서로 연결을 하면 장점이 있습니다. 벨킨 hd블루투스 뮤직 리시버 사용시 최초에 페어링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물론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켜고 검색을 한 뒤 선택하여 연결하면 됩니다. 하지만 추후에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꺼놓게 될텐데 연결 할 때마다 블루투스를 켜고 연결을 확인하고 하면 조금 귀찮고 번거롭습니다. 이때 NFC를 이용하면 스마트폰과 벨킨 hd블루투스 뮤직 리시버를 서로 살짝 닿도록만 하면 자동으로 블루투스도 활성화해서 켜게 되며 연결도 완료하게 됩니다. 번거로운 과정이 행동.. 2013. 11. 20.
USB 헤드셋 컴소닉 CH-9000 USB 사용기 USB 헤드셋 컴소닉 CH-9000 USB 사용기 USB 헤드셋 컴소닉 CH-9000 USB 사용은 상당히 편리합니다. 오디오단자 마이크단자 복잡하게 연결할 필요 없이 그냥 USB 단자에 연결만하면 바로 동작을 합니다. 컴소닉 CH-9000 USB을 사용 하지 않을 때에는 간단하게 USB 단자만 뽑으면 되죠. USB 헤드셋의 또 다른 장점은 디지털로 연결되므로 잡음이 적다는 점 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음성으로 대화를 하거나 또는 음성채팅 등을 할 때에는 목소리가 얼마나 선명하게 잘 들리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컴소닉에서는 콘덴서마이크와 헤드셋등 특정 분야에 특화된 제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전의 CH-7000 USB 보다 한단계 좀 더 좋아진 기능으로 CH-9000 USB 신형이 나왔습니다. 가장.. 2013. 11. 20.
갤럭시노트3 케이스 벨킨 폼핏 커버릿 F8M761b3 갤럭시노트3 케이스 벨킨 폼핏 커버릿 F8M761b3 갤럭시노트3 케이스 벨킨 폼핏 커버릿 F8M761b3는 거치대 역할과 카드를 수납할 수 있습니다. 노트3는 크기가 큰 스마트폰에 해당하므로 커버형 케이스는 보통 크기가 큽니다. 본체 사이즈 때문에 어쩔 수 없죠. 이런 이유로 갤럭시노트3 케이스들 중에 보면 크기가 큰것들이 보통 입니다. 갤럭시노트3는 디스플레이가 큰 것이 장점 입니다. 이것을 가장 잘 살려줄 수 있는 디자인에 실용적인 디자인이 가장 좋죠. 벨킨 폼핏 커버릿은 거치대를 이용해서 넓은 디스플레이를 활용해서 영화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플립커버처럼 활용이 가능 합니다. 커버에는 카드 수납 공간이 있어서 신용카드나 기타 카드를 넣고 다닐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이제는 놓고 다닐 수.. 2013. 11. 18.
갤럭시노트3 보호필름 추천 벨킨 High Definition HD F8M759qe 갤럭시노트3 보호필름 추천 벨킨 High Definition HD F8M759qe 갤럭시노트3 보호필름 추천 제품으로 벨킨 High Definition HD F8M759qe를 소개해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요즘은 보호필름이 꽤 좋아졌네요. 좋아진것처럼 느껴진것인진 모르겠지만요. 보호필름 선택시 가장 크게 생각하는게 선명도 그다음이 지문방지일텐데요. 갤럭시노트3 보호필름으로 이 제품을 추천해보는 이유는 지문이 생각보다 잘 안남더라는 겁니다. 물론 지문이 전혀 안묻어요 하는것은 거짓말이죠. 손에 유분이 있고 어딘가를 만지면 당연히 묻게 됩니다. 제가 사용할 때는 비교적 적게 뭍더군요. 손에 땀이 아주 많이 나는 체질은 아니긴 합니다. 물론 손에 땀이 아주 많은 분들은 지문방지가 무척 잘되는 보호필름을 찾을.. 2013. 11. 16.
갤럭시노트3 갤럭시기어 연결 통화하기 갤럭시노트3 갤럭시기어 연결 통화하기 갤럭시노트3 갤럭시기어 연결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통화하기 알림등 간단한 사용방법도 알아보도록 하죠. 처음에 연결하는 방법은 어렵진 않은데 물론 이것도 전혀 모른상태에서 진행하면 어려울 수 도 있습니다. 갤럭시노트3 갤럭시기어 연결을 최초에 할 때에는 삼성 갤럭시 기어 메니저 앱이 설치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구글 Play 스토어가 아닌 삼성 앱스에서 설치해야합니다. 이것만 설치되어있으면 연결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그리고 어떻게 보면 더 간단한 방법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기어 입니다. 갤럭시기어를 처음에 켜면 무슨 그림같은게 나와서 이렇게 하라고 되어있습니다. 잘 보면 갤럭시기어에 충전독.. 2013. 11. 16.
[발표]블루투스 헤드셋 GBH-S500 이벤트 이벤트 제품 : 지티텔레콤 블루투스 헤드셋 GBH-S500 75000원 상당 (색상 : 화이트, 블랙)수량 : 5개 (당첨자 5명 각각 1개씩)제품 정보 : 블루투스 헤드셋 모비프렌 GBH-S500 사용기이벤트 기간 : 2013년 11월 23일 24시까지당참자 발표 : 2013년 11월 25일 이후 메일로 개별 연락제품 배송 : 지티텔레콤에서 일체 부담반드시 지켜야할 사항 :1. 해당 제품을 받은 뒤 한달 안에 후기를 꼭 올려주셔야 합니다. 2. 후기는 현 페이지에 댓글에 이미지를 업로드 하여, 또는 자신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 자신이 활동하는 커뮤니티 등에 반드시 올려주셔야 합니다.3. 후기를 업로드 시 이미지는 직접 사용하는 모습 3장 이상은 올려주셔야.. 2013. 11. 15.
윈도우8.1 hosts 파일 수정 하기 메모장 관리자권한 윈도우8.1 hosts 파일 수정 하기 메모장 관리자권한 윈도우8.1 hosts 파일 수정 하기를 메모장 관리자권한으로 하는 방법을 배워보죠. 이것을 위해서 툴도 있고 좀 복잡한 방법도 있는듯한데요. 복잡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요한 점은 메모장을 그냥 관리자 권한으로 열기만 하면 되죠. 그러면 윈도우8.1 hosts 파일 수정 하기가 바로 됩니다. 이 외에도 다른 프로그램도 같은 방법으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 가능 합니다. 윈도우8 부터는 참바가 많이 쓰입니다. 그리고 윈도우8.1 부터는 이 참바의 검색기능이 보다 강화됩니다. 뭐든 그냥 검색하면 바로 됩니다. 파일이던지 설정이던지 프로그램이던지 검색해서 바로 실행이 가능 하죠. 이 참바의 기능을 좀 더 세부적으로 활용해서 윈도우8.1 hosts .. 2013. 11. 14.
오피스 무료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SkyDrive 사용 오피스 무료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SkyDrive 사용 오피스 무료로 쓰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를 공짜로 쓸 수 있다는 것인데요. 바로 SkyDrive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SkyDrive 사이트에 접속해서 문서를 만들면 오피스를 설치하지 않았더라도 오피스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웹에서 작업이 되는것이 다른점이며 몇가지 기능제한이 있긴 하지만 거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두면 상당히 유용합니다. 물론 Microsoft 계정은 있어야 합니다. 예전에 MSN 메신저를 써보셨던 분들은 대부분은 계정이 있을 것 입니다. 그것을 이용하면 됩니다. 실제로 SkyDrive 웹 사이트를 통해서 오피스를 무료로 써보니 꽤 쓸만하더군요. 물론 프로그램을 설치한것.. 2013. 11. 13.
윈도우8.1 앱 백업 복원 자동으로 된다 윈도우8.1 앱 백업 복원 자동으로 된다 윈도우8.1 앱 백업 복원은 자동으로 됩니다. 정확히 이야기 하면 설치되어있는 앱에 대한 정보가 컴퓨터 단위로 저장이 됩니다. 컴퓨터 포멧을 하고 다시 윈도우8.1을 재설치를 했을 때 Microsoft 로그인을 하면 윈도우8.1은 앱 복원에 대한 부분을 물어봅니다. PC를 설정하는 방법 부분에서 이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서 자신의 PC명이 TEST 였고 만약 다시 윈도우8.1을 설치하고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 했을 때 아무것도 없는 클린한 상태로 시작하는 방법과 기존에 TEST PC에서 쓰던 앱을 그대로 다시 가져오는 방법 두가지를 제공합니다. 만약 자신이 여러대의 PC를 사용한다면 각PC 명에 정보가 모두 나타나며 이를 선택할 수 도 있습니.. 2013. 11. 12.
시놀로지 DS1513+ 토렌트 download station 시놀로지 DS1513+ 토렌트 download station 시놀로지 DS1513+ 토렌트 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패키지 센터에서 download station를 설치하고 바로 쓰면 됩니다. 말그대로 토렌트 머신이 되는것이죠. 제가 잠들어있을 때도 알아서 추가해놓은 내용들을 수시로 다운로드를 하게 됩니다. 시놀로지 DS1513+ 토렌트 사용시 팁이라면 자동으로 켜지고 꺼지도록 시간을 맞춰놓으면 알아서 지정된 시간에 켜졌다가 알아서 지정된 시간에 꺼집니다. 물론 이것으로 토렌트 머신으로만 쓰면 아까우니까요. NAS인 만큼 여러가지 파일서버나 웹서버 FTP 서버등 여러가지 목적으로 사용하게 될텐데요. 근데 사용하지 않는 시간도 있을겁니다. 새벽시간에는 안쓴다면 그때는 꺼지도록 설정도 가능하죠. 제가 사용중.. 2013. 11. 11.
뷰3 발열 FLIR E40 열화상사진 뷰3 발열 FLIR E40 열화상사진 뷰3 발열을 확인해보기 위해서 FLIR E40로 열화상사진을 찍어봤습니다. 다른 디바이스와 비교한것은 아니지만 참고삼아봐주세요. 지금은 날씨가 추워서 상관없긴 하겠지만요. 측정한 날짜는 그래도 10월 10일쯤이라 그렇게 춥지는 않았습니다. 좀 더웠죠. 뷰3 발열은 그렇게 부하를 많이 걸어둔상태는 아니었지만 계속 무언가 동작시키던 중이라서 발열은 약간은 올라간 상태였습니다. 후면을 보니 카메라 바로 아래쪽 부분에 발열이 몰려 있더군요. 뷰3 전면 부분 발열 입니다. 상단부분에 발열이 몰려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뷰3 후면 부분에서는 카메라 바로 아래부분에 발열이 약간 높게 측정됩니다. 37.9도가 측정되네요. 물론 높은 온도는 아닙니다. 다른곳에 비해서 이쪽부분에 .. 2013. 11. 10.
윈도우8.1 고해상도 지원 윈도우8 비교 윈도우8.1 고해상도 지원 윈도우8 비교 윈도우8.1 고해상도 지원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삼성에서 3200 x 1800 의 고해상도 노트북인 아티브 북 9 플러스를 내어놓았는데요. 물론 아티브Q에서 먼저 보긴 했었지만 어쨋든 이 고해상도의 화면을 드디어 정식으로 지원을 합니다. 윈도우8.1 고해상도 지원은 그동안 계속 건의가 되었던 것으로 압니다. 모니터 해상도는 점점 높아져가고 있지만 운영체제와 어플리케이션에서 이를 지원하지 않아서 각 모니터에 맞게 해상도를 최대로 올리면 글자가 너무 작아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물론 배율 조정이 있긴 하지만, 그렇게 하면 글자를 억지로 키워서 글자가 부드럽게 커지지 않는 문제가 있었죠. 윈도우8 에서 윈도우8.1로 넘어오면서 이제 드디어 운영체제 단에서 고해상도를 지.. 2013. 11. 10.
윈도우7 압축 윈도우8.1 압축 해제 방법 윈도우7 압축 윈도우8.1 압축 해제 방법 윈도우7 압축 및 압축 해제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별도의 압축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해결은 되겠지만 zip 압축과 해제 그리고 압축된 상태에서의 사용은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윈도우7 압축 및 압축 해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내용이며 그 상위 운영체제인 윈도우8.1에서도 당연히 지원되는 기능 입니다. 최근 이런 이유로 별도로 압축툴을 이용하지 않고 zip 파일로만 압축해서 문서교환을 하는 빈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설치되지 않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도 바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압축 및 해제 방법에는 분할 압축 및 해제등은 제공하지 않긴 합니다. 하지만 너무 큰 파일을 압축하는 경우가 아닌 경우.. 2013. 11. 9.
윈도우 8.1 USB 설치 윈도우 8 USB 설치 윈도우 8.1 USB 설치 윈도우 8 USB 설치 윈도우 8.1 USB 설치 방법과 윈도우 8 USB 설치는 동일 합니다. 각 운영체제 ISO 파일을 구했다고 쳤을 때 그것을 부팅가능한 USB 드라이브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UltraISO를 이용해서 할 것이며 지금 이 문서를 그대로 따라하면 윈도우 8.1 USB 설치를 그대로 할 수 있습니다. 유틸리티도 여기 다 올려둘테니 참고하세요. 물론 각 운영체제 ISO는 따로 구하셔야 합니다. 찾아보면 거의 공개로 구할 수 있는곳도 있고 토렌트 등으로도 구할 수 는 있죠. 구한 다음 테크넷에 공개된 해시값과 비교해보면 올바른 파일인지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윈도우7에도 그대로 적용이 됩니다. 준비물 윈도우8.1 또는 윈도우8 ISO 파일 USB.. 2013. 11. 8.
갤럭시노트3 S펜 활용하기 에어 커맨드 갤럭시노트3 S펜 활용하기 에어 커맨드 갤럭시노트3 S펜 활용하기 편에서는 에어 커맨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게습니다. S펜과 연관된 내용인데요. 에어 커맨드는 그전에는 흩어져있던 기능들을 하나로 모두 모아서 쓸 수 있는것 입니다. 이제는 갤럭시노트3 S펜 활용하기 위해서 명령어 이딴건 외울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눈에 보이는대로 그대로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처음 갤럭시노트3를 쓰는 분들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처음인 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갤럭시노트2에서도 S펜에 대한 획기적인 기능들이 들어가서 모두 놀랐었지만 다만 액션메모 등에서는 몇가지 명령어들을 외워야했습니다. 아니면 도움말을 봐야하죠. 하지만 갤럭시노트3에서는 이 기능들을 모두 정리해서 하나에 모두 넣고 아주 간단한 .. 2013. 11. 8.
QX10 사용기 소니 QX100 리뷰 사용기 QX10 사용기 소니 QX100 리뷰 사용기 QX10 사용을 이미 독일 IFA2013에 가서 해보긴 했지만 그때는 간단하게 밖에 체험을 못해봤지만 최근에 기회가 있어서 이번에는 재대로 만져보고 왔습니다. 독일 IFA2013에서도 가장 핫한 제품중 하나가 이 제품이었는데요. 저도 엄청 QX10 사용해보고 싶었습니다. 물론 여러분이 궁금해 하실만한 QX100 리뷰도 여기에서 풀어보도록 하죠. 저도 상당히 관심이 많고 어떻게든 더 먼져보고 싶었던 제품이라 정말 열심히 만져보고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QX10과 QX100은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한다는 즉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를 분리한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합니다. 스마트폰을 안쓰는사람이 드물정도로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스마트폰과 카메라를 합쳐서 사용한다는 점에서.. 2013. 11. 7.
블루투스 헤드셋 모비프렌 GBH-S500 사용기 블루투스 헤드셋 모비프렌 GBH-S500 사용기 블루투스 헤드셋은 최근 상당히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저는 모비프렌 GBH-S500 사용 전에는 이어폰을 주로 썼었습니다. 음질 좋은 이어폰이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지하철에서 활용할 때에는 이어폰은 사람들이 지나갈 때 선이 걸려서 실제 사용은 블루투스 헤드셋이 더 편하더군요. 모비프렌 GBH-S500는 프리미엄 하이파이 블루투스형 헤드셋 입니다. 최근에는 사용성 때문에 커널형 이어폰과 본체가 합쳐진 형태의 것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제품도 그중 하나입니다. 반달 모양의 본체 부분은 목에 걸어두고 본체에서 나온 커널형 이어폰을 귀에 착용하는 형태 입니다. GBH-S500은 사람이 붐비는 곳에서 사용하더라도 또는 뛰면서 걸으면서 사용하더라도 블루투스 헤.. 2013. 11.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