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_리뷰/스마트기기

샤오미 미밴드2 직접 써본 후기 장점과 단점

by 씨디맨 2018. 1. 26.
320x100

실제로 써보니 디자인은 이쁜데 분명 아쉬운 점은

손목시계 대용으로 그리고 알람을 받을 목적으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샤오미 미밴드2 직접 써본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 해보려고 하는데요. 근데 제가 막상 써본 느낌을 적어보면. 샤오미 미밴드2는 아쉬운 점이 조금은 더 많네요. 어메이즈핏 아크가 훨씬 더 나았던 것 같습니다. 둘다 비슷한 제품이긴 한데요. 활용성만 놓고 보면 좀 부족한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시계처럼 사용하기에는 충분히 괜찮습니다. 배터리도 충전식이고, 설정을 하면 알람도 받을 수 있죠.

 

샤오미 미밴드2 직접 써본 후기 장점과 단점

일단 박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샤오미 제품들은 싼 제품중에 비교적 괜찮은 제품들이 많이 있는데요. 물론 그렇다고 무조건 싼것은 아니지만요. 참고로 이 제품은 직구로 구매시 엄청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 하긴 합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작은 본체가 먼저 보입니다.

 

이 제품은 본체 부분과 밴드 그리고 충전케이블, 설명서로 이뤄져 있습니다.

 

실제 사용시에는 충전을 가끔 해야하므로 본체를 밴드에서 분리 후 충전케이블에 직접 연결해서 충전 해야 합니다.

 

본체 하단에는 샤오미 마크가 보이네요. 하단에는 심박센서가 있어서 심박수를 측정해 줍니다.

 

디스플레이 부분은 생각보다는 작습니다. 그리고 나타낼 수 있는 정보다 많지는 않습니다. 스마트폰의 알림을 미리 보여주거나 뭐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 대신 배터리가 좀 오래가는 편이죠. 하단에 둥근 터치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변경되는 형태 입니다.

 

충전시에는 밴드에서 꼭 본체를 분리해야 합니다. 본체 측면에 충전단자가 있기 때문이죠.

 

충전기도 약간은 불편하긴 합니다. 본체를 밀어 넣어서 끼워야 충전 준비가 됩니다. 이제 USB 단자에 연결하면 충전 되지요.

 

하단에는 심박수 측정기가 있고 일정 단위로 계속 측정이 됩니다. 이때 녹색 빛이 들어옵니다.

 

본체를 다시 밴드에 끼워봅니다. 이부분도 자주 하면 약간 헐거워지지 않을까 약간 걱정은 있네요.

 

장착하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전체적인 모양이나 무게감 디자인은 좋지만 본체를 충전하기 위해서 분리시와 다시 장착시에는 약간 번거로움은 분명 있습니다.

 

실제 착용한 모습 입니다. 무게는 가볍고 밴드도 부드러워서 착용감은 무척 좋네요.

 

기본적으로는 시간을 볼 수 가 있습니다. 사진은 좀 어둡게 나왔지만 글자는 어두운 곳에서도 확인을 할 수 있는 빛이 나오는 글자 입니다.

 

심박수 측정도 가능 합니다. 근데 이런 기능은 대부분 밴드에 있는 기능이긴 하죠.

 

좀 아쉬웠던 점은 기능이 생각보다는 좀 복잡하게 앱으로 구현되는 점 입니다. 광고도 떠있고, 이것을 안뜨게 하려면 프로버전을 결국 구매해야 합니다.

이래저래 써본 느낌으로는 어메이즈핏 아크가 훨씬 더 나은것 같긴 하네요. 디자인만 놓고 보면 이 제품도 깔끔하고 좋지만, 그리고 가격도 저렴하구요. 다만 저렴한 만큼 좀 아쉬운 점도 분명 있는 제품이긴 합니다.

구매링크 : https://www.gearbest.com/smart-watches/pp_362705.html?lkid=12838632

이 제품은 기어베스트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