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윈도우7

윈도우7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쉽게 검색 하는 방법

by 씨디맨 2010. 5. 17.
320x100

윈도우7 에는 강력한 검색 기능이 있다


윈도우7 를 사용하면서 가능 편했던 점 중 하나는 검색 기능입니다. 자신이 설치한 프로그램이나 또는 파일명 또는 그 무엇이라도 쉽게 검색 및 실행을 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마우스 속도가 너무 빨라서 설정하고 싶다면 보통 시작>제어판>마우스 순서로 들어가겠죠. 제어판이 범주로 설정되어 있더라도 2번의 단계는 거쳐야 하며, 위 스샷처럼 아이콘으로 모두 나타냈더라도 많은 아이콘 중에 자신이 원하는 것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좀 찾아야겠죠.



몸도 피곤하고 빨리 실행 시키고 싶을 때, 이렇게 많은 아이콘들을 보면 피곤하겠죠. 이때 바로 실행 시키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윈도우7 의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기능입니다.



윈도우7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알아보자




윈도우7 에서 시작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이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단순히 Windows XP 에 있던 실행 이라는 부분과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필요한 내용을 알아서 찾아주기 때문이죠.





시작 버튼을 누른 뒤,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에 "마우스" 를 입력하면 마우스 속성이 바로 뜨게 됩니다.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에서 마우스를 입력해서 마우스 속성이 바로 뜬 모습입니다. 이렇게 여러단계의 메뉴를 거치지 않고 바로 쉽게 원하는 설정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복잡하게 영어 명령어를 외워놓지 않더라도 마우스라는 단순한 단어를 입력해서 바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에 "메모장" 을 입력 해 보았습니다. 실행 하면 메모장이 바로 뜨게 됩니다. notepad 를 입력해도 당연 메모장은 뜨게 됩니다.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에 "장치 관리자" 를 입력해도 장치 관리자가 바로 뜨게 됩니다. 단축키 등을 입력해도 되긴 하겠지만 다른 사람에게 전화로 뭔가 설명해줄 때 어렵게 설명하는것보다 검색 부분에 "장치 관리자" 라고 한글로 입력해보라고 하면 더 편하겠죠.




장치관리자가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를 실행해서 바로 뜬 모습입니다. 당연 단축키를 입력하거나 명령어를 입력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겠죠.



댓글